•  


수리온은 ‘修理中’?|週刊東亞

週刊東亞 1098

..

소셜뉴스

수리온은 ‘修理中’?

  • 박세준 記者 sejoonkr@donga.com

    入力 2017-07-24 10:12:25

  • 글字크기 설정 닫기
    1兆2980億 원을 들여 開發한 韓國型 機動헬기 수리온이 前方 琉璃 破損, 氣體 內部 빗물 流入, 結氷性能檢査 不合格 等으로 電力配置가 不可能하다는 것이 드러났지만 防衛事業廳이 이를 無視한 채 戰力化를 밀어붙인 事實이 지난해 監査院 監査로 밝혀졌다.

    監査 結果? 防衛事業廳은 수리온을 開發하면서 主事業者인 한국항공우주산업(KAI)李 부풀린 原價計算을 그대로 認定하거나 事業 遲延에 따른 遲滯賞金 賦課를 하지 않고 넘어가는 等 不實한 事業管理로 莫大한 國家 豫算을 浪費해온 것.

    또한 수리온은 燃料量 表示裝置 에러, 衝突防止等 作動 不良 같은 盞故障부터 胴體 프레임에 금이 가거나 엔진 結氷을 막는 방빙裝置 故障까지 軍用 헬기로 運行할 수 없을 만큼 여러 缺陷이 있었다. 雨天 時 機體 內部에 빗물이 새는 問題는 一線 部隊에 配置된 모든 수리온에서 發見됐을 程度다. 2015年 1月과 2月에는 飛行訓鍊 中이던 수리온 2臺가 房빙裝置를 稼動하다 엔진 故障으로 停止하는 事故가 있었고, 12月에는 같은 缺陷으로 氣體가 墜落하기도 했다.

    이를 두고 한 누리꾼은 “여름에는 비가 璽書 못 뜨고 겨울에는 엔진이 얼어 못 뜬다니 헬기가 아니라 잠자리인가 보다”며 비꼬았다. 다른 누리꾼은 “이렇게 故障이 잦다면 헬기 이름을 ‘수리온’에서 ‘修理中’으로 바꾸는 것이 나을 듯싶다”고 말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