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自然에 머물다 Blooming, 京畿 南部|週刊東亞

週刊東亞 1098

..

커버스토리

自然에 머물다 Blooming, 京畿 南部

  • 김유림 記者 mupmup@donga.com

    入力 2017-07-24 10:40:07

  • 글字크기 설정 닫기

    熊進플레이都市▶韓國漫畫博物館▶韓屋體驗마을▶아인스월드

    京畿道 全體 面積(1萬175km²)의 60%를 차지하는 京畿 南部에는 富川·光明·安養·始興·儀旺·水原·華城·烏山·安城 等 여러 都市가 分布해 있다. 이곳에는 熊進플레이都市, 光明洞窟, 義王레일바이크, 國立果川科學館, 安城팜랜드 等 家族 單位 旅行客을 위한관광명소를 비롯해 갯골生態公園, 월곶浦口, 半月湖水, 安山갈대濕地公園, 閑宅植物園 等 自然 生態系의 報告도 많다. 

    放學을 맞아 아이와 함께 體驗 爲主의 즐길 거리를 願한다면 富川市 觀光名所를 推薦한다. ‘熊進플레이都市→韓國漫畫博物館→韓屋體驗마을→아인스월드’로 이어지는 코스다. 富川 遠美區에 자리한 熊進플레이都市는 室內 레포츠 멀티플렉스로 四季節 내내 워터파크와 스파, 스키, 골프 等을 즐길 수 있다. 여름에는 워터파크 利用客이 가장 많다. 幼兒를 위한 ‘스플래시 키즈존’부터 有數풀, 아쿠아풀, 野外 스파, 바데풀 等 多樣한 물놀이腸이 있다. 休暇철 人波를 조금이나마 避하려면 아침 10時 開場 時間에 맞춰 入場하는 게 가장 좋다.
    問議 1577-5773, www.playdoci.com




    以後에 訪問할 곳은 車로 5分 距離에 있는 韓國漫畫博物館. 2011年 뮤지엄漫畫奎章閣에서 現在 이름으로 바뀌었다. 地下 1層 收藏庫에는 1970年代 以前에 쓴 漫畫 原稿 1萬餘 매와 單行本 6000餘 卷, 雜誌 1000餘 卷이 保管돼 있다. 1層에는 애니메이션 上映館과 企劃 展示空間, 2層에는 閱覽空間과 敎育室, 專門資料室 等이 있으며 3~4層에는 體驗·企劃 展示空間과 4D 애니메이션 上映館이 자리하고 있다. 博物館에는 우리나라 漫畫 年代記를 紹介해놓은 資料와 함께 稀貴 漫畫, 漫畫 製作 過程, 草創期 主要 作家 等 漫畫와 關聯된 모든 것이 展示돼 있다.
    問議 032-310-3090, www.komacon.kr/comicsmuseum





    漫畫에 對한 아쉬움을 뒤로한 채 移動할 場所는 博物館 바로 옆에 있는 韓屋體驗마을이다. 고즈넉한 雰圍氣에 이끌려 안쪽으로 들어가면 總 9채의 韓屋이 나온다. 김치體驗館, 韓屋 宿泊體驗 1· 2號室, 傳統飮食體驗館 맛깔손, 彫刻匠, 茶집 안다미로, 婚禮실 等이 있다. 雅淡한 規模이지만 우리 祖上의 生活相을 두루 살필 수 있고, 傳統 飮食 만들기 프로그램에도 參與할 수 있다. 茶집 안다미로에서는 食醯와 水正果, 山寺花菜, 대추茶 等 傳統茶와 떡케이크 等을 만든다. 맛깔손에서는 淸麴醬, 된醬, 고추醬 等을 直接 담글 수 있다. 김치 담그는 法을 배울 수 있는 김치體驗館도 人氣다. 運이 좋으면 週末에 열리는 傳統婚禮度 구경할 수 있다.
    問議 032-326-1542, www.bucheonculture.or.kr

    韓屋體驗마을 隣近에 있는 미니어처 테마파크 아인스월드도 빼놓을 수 없다. 피라미드, 버킹엄宮殿, 에펠塔, 萬里長城 等 世界 25個國 109點의 有名 建築物을 縮小, 展示해놓은 곳으로 多樣한 이벤트와 公演, 立體映像과 特殊效果 等을 經驗할 수 있다. 곳곳이 포토존이라 異色 建築物을 背景으로 寫眞을 찍는 재미가 쏠쏠하다.
    問議 032-320-6000, www.aiinsworld.com   



    義王레일바이크▶누리天文臺▶半月湖水

    두 番째로 推薦할 旅行 코스는 簡單한 액티비티와 體驗學習, 散策 等을 한番에 아우를 수 있는 義王市 ‘義王레일바이크→누리天文臺→半月湖水’ 日程이다. 旺松湖水 둘레를 따라 循環하는 레일바이크는 總 運行 길이가 4.3km에 達한다. 開場 15個月 만에 搭乘客 31萬 名을 突破하며 首都圈 有名 觀光地로 急浮上했다. 首都圈 中心部에 자리해 接近性이 좋을 뿐 아니라 全國에서 唯一하게 湖水를 循環하는 코스로 周邊 景觀이 아름답다. 特히 旺松湖水는 四季節 철새渡來地로 눈앞에서 白鷺, 청둥오리 等이 날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湖水 周邊에는 生態濕地, 蓮꽃團地, 自然學習公園, 鳥類生態科學館, 鐵道博物館 等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問議 1670-3110, www.uwrailpark.co.kr



    시원한 湖水바람을 맞으며 레일바이크를 즐겼다면 車로 14分 距離에 있는 軍浦市 누리天文臺를 訪問해보자. 原形돔에 大型 屈折望遠鏡을 設置해놓아 太陽과 달, 行星, 銀河, 星雲 等을 直接 觀測할 수 있다. 天文宇宙 體驗, 4D 立體上映館, 플라네타륨 等 아이들 好奇心을 刺戟하는 空間이 特히 많다.
    問議 031-501-7100, www.gunpolib.or.kr

    군포시와 安山市 境界에 있는 半月湖水는 8月이면 湖水 둘레와 中心을 모두 걸을 수 있는 길이 完成될 豫定이다. 一名 ‘軍浦 대야 湖水 둘레길’이다. 勿論 現在 둘레길이 大部分 造成된 狀態라 散策코스로 손색없다. 湖水를 가로지르는 다리 德에 ‘물 위’를 걸을 수 있다. 군포시는 8月 12日 半月湖水公園에서 湖水 둘레길 竣工記念 音樂會를 開催한다.
    問議 031-392-3000



    安城팜랜드▶安城맞춤랜드▶閑宅植物園

    마지막으로 推薦할 京畿 南部 旅行코스는 安城市 ‘安城팜랜드→安城맞춤랜드→閑宅植物園’이다. 安城팜랜드는 128萬9256㎡(藥 39萬 坪)의 大規模 牧場을 大部分 飼料用 牧草地로 使用하는데 그中 3分의 1이 胡밀밭이다. 安城팜랜드 入口에서 트랙터를 타고 胡밀밭 頂上에 오르면 草綠의 大地와 시원한 바람이 더위를 單番에 날려준다.

    家畜體驗場에서는 소, 말, 羊, 염소 等에게 당근과 乾草 等 먹이를 주는 體驗을 할 수 있다. 家畜의 妙技를 鑑賞할 수 있는 公演場, 사랑鸚鵡·太陽黃金鸚鵡에게 直接 먹이를 주는 ‘새모이體驗館’, 토끼와 기니피그를 만져볼 수 있는 토끼欌, 말을 타고 트랙을 直接 돌아보는 乘馬場 等 體驗거리가 櫛比하다. 中央廣場에 있는 매직아트홀과 그림冊館, 미니 놀이동산도 빼놓지 말 것.
    問議 031-8053-7979, nhasfarmland.com

    다음으로 찾을 곳은 安城市 보개면에 자리한 安城맞춤랜드다. 넓은 땅에 造景이 아름다운 小公園이 여러 個 펼쳐져 있어 散策 코스로 제格이다. 每週 土曜日 男사당놀이가 열리는 男사당公演場을 中心으로 四季節썰매腸, 工藝文化센터, 4D 上映館 等이 있어 休息과 놀이, 體驗學習을 한番에 解決할 수 있다.
    問議 031-678-2672, www.anseong.go.kr/tour

    自然에서 좀 더 ‘힐링’하길 願한다면 車로 22分 距離에 자리한 龍仁市 閑宅植物園에 들러보자. 비봉산 66萬1157㎡(藥 20萬 坪)에 자리한 大規模 植物園으로 自生植物 2400餘 種, 外來植物 7300餘 種을 包含해 總 9萬7000餘 種, 1000餘萬 本意 植物을 保有하고 있다. 修鍊展示場에서는 7月 15日부터 우리나라 滅種危機種인 각시睡蓮·가시蓮꽃·蓴菜와 蓮꽃 新品種, 다양한 熱帶修鍊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蓮꽃과 修鍊 特別展示會가 열리고 있다. ‘한여름에 만나는 百 가지 因緣’을 主題로 열리는 이番 展示에는 濠洲, 泰國 等 全 世界에서 蒐集하고 育種한 蓮꽃 新品種 100餘 가지가 紹介된다. 閑宅植物園의 家族 體驗 프로그램인 ‘여름生態敎室’도 7月 22日부터 8月 20日까지 한 달間 열리니 인터넷 홈페이지(www.hantaek.co.kr)에서 事前 豫約하면 된다.
    問議 031-333-3558.



    京畿 南部 觀光 名所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