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萬 원이면 充分하다 ‘브런치 認 파리’|週刊東亞

週刊東亞 1275

..

All about HMR

3萬 원이면 充分하다 ‘브런치 認 파리’

  • 글?·?料理 남희철 푸드스타일리스트

    instagram.com/@nam_stylist

    入力 2021-02-04 10:00:02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사진제공 · 최준렬 작가]

    [寫眞提供 · 최준렬 作家]

    餘裕로운 休日 午前 11時. 예쁘게 플레이팅한 飮食 寫眞을 한 張 찍고 포크를 들면 슬며시 微笑가 지어진다. 브런치는 反復되는 삶에 生氣와 餘裕, 특별한 雰圍氣를 膳賜한다. 또한 낯선 都市에서 餘裕를 滿喫하는 듯한 氣分을 불러일으킨다는 點에서 旅行과 닮았다. 요즘처럼 海外旅行이 어려운 時期엔 그 같은 感性과 浪漫이 더욱 그립다. 이럴 때 HMR(家庭食 代替食品)에 簡單한 調理 過程을 더하면 專門 食堂 부럽지 않은 메뉴를 만들 수 있다. 

    오늘의 推薦 메뉴는 HMR 크레페(crepe)를 活用한 브런치다. 크레페는 프랑스 傳統飮食인 ‘얇은 팬케이크’로, 반죽을 얇게 부친 뒤 달콤한 크림이나 과일을 넣어 돌돌 말면 디저트가 되고 햄과 달걀, 치즈 等을 넣으면 한 끼 食事로도 充分하다. 브런치 단골 메뉴인 두꺼운 팬케이크나 와플이 부담스러울 때 제格이다. ‘에그 볼로네第 크레페’ ‘그릭요거트 크레페 케이크’를 만드는 法과 함께 무심한 듯 느낌 있는 브런치 테이블 演出 팁을 紹介한다. 

    總 2萬4500원으로 完成한 두 가지 크레페 料理에 따뜻한 커피를 곁들이면 프랑스 파리 어느 비스트로에서 브런치를 먹는 듯한 感性에 젖게 될 것이다.

    “부드러운 食感이 一品”
    에그 볼로네第 크레페?(1萬3700원)

    材料 (HMR) 프랑스 크레페(5입), 라舊소스+달걀, 모차렐라 치즈 

    만들기 
    1. 크레페 한 張을 도마에 깐다. 라舊소스를 크레페 가운데 듬뿍 올린 뒤 옆面을 접고 크레페를 말아준다. 
    2. 크레페 가운데 部分에 칼집을 넣는다. 칼집을 넣은 자리에 달걀 1個, 모차렐라 치즈를 뿌린다. 
    3. 完成된 크레페는 전자레인지에 50秒間 돌린다. 에어프라이어나 오븐 使用 時 180度에서 1分30秒間 익힌다. 



    費用 레델리스듀세프 프랑스 크레페(5입) 5900원, 콩으로 라舊소스 2個 7800원

    “달콤 상큼한 맛의 調和”
    그릭요거트 크레페 케이크?(1萬800원)

    材料 (HMR) 프랑스 크레페(5입), 綠茶 그릭요거트+시리얼, 과일 

    만들기 
    1. 크레페 한 張을 도마에 깔고 그릭요거트를 全體的으로 얇게 펴 바른다. 
    2. 1의 過程을 反復해 크레페를 쌓아 올린 뒤 4等分으로 잘라 한 조각 위에 나머지 세조각을 올린다. 
    3. 完成된 크레페 케이크 위에 시리얼, 과일 토핑을 올린다. 크레페 사이사이에 슬라이스한 과일을 넣으면 좀 더 먹음직스러운 케이크를 만들 수 있다. 

    費用 레델리스듀셰프 프랑스 크레페(5입) 5900원, YOZM 綠茶 그릭요거트 100g 4900원

    旅行地 感性 브런치로 演出하고 싶다면

    브런치는 맛만큼 담음새도 重要하다. 크레페를 담을 접시는 圓形이나 楕圓形이 適當하다. 어두운 系列보다 밝은 系列이 좋고, 테두리 라인에 色感이 들어간 디자인을 選擇하면 立體感과 포인트를 줄 수 있다. 테이블에 올릴 때 그릇 밑에 英字新聞을 깔아두면 별다른 小品 없이도 특별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