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동훈, 어쩌다 次期 1位 됐나|신동아

한동훈, 어쩌다 次期 1位 됐나

[구블里의 政治 뽀개기?] 時體말로 너무 빨리 ‘떴다’

  • 정혜연 記者, 구자홍 記者

    grape06@donga.com, jhkoo@donga.com

    入力 2022-07-09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한동훈 法務部 長官이 次期 指導者 適合度 調査에서 汎保守 陣營 1位를 記錄했습니다. 輿論調査機關 ‘리서치뷰’가 6月 28日부터 30日까지 全國 萬18歲 以上 成人男女 1000名을 對象으로 實施한 調査에서 韓 長官은 全體 應答者 가운데 15% 支持를 얻어 吳世勳 서울市長과 共同 1位를 記錄했습니다. 保守層 應答者만 놓고 보면 23% 支持로 22%가 支持한 吳 市場을 앞섰습니다. 輿論調査와 關聯한 仔細한 內容은 中央選擧輿論調査審議委員會 홈페이지를 參考하면 됩니다.

    尹錫悅 大統領이 就任한 지 고작 2달밖에 되지 않았는데 벌써부터 ‘次期 指導者’를 擧論하는 것이 너무 性急한 것 아니냐는 輿論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人事聽聞會를 거쳐 法務部 長官에 就任해 長官職을 遂行하는 동안 多數 國民 마음속에 ‘한동훈’이라는 이름 석 者가 크게 刻印된 模樣입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 [공동취재단]

    한동훈 法務部 長官. [共同取材團]

    한동훈 長官이 많은 國民의 關心을 받는 要因은 뭘까요. 旣存 長官에게서 볼 수 없던 ‘洗練味’가 于先 꼽힙니다. 韓 長官이 着用한 머플러와 眼鏡, 그가 들고 다닌 가방까지 온라인에서 話題가 됐습니다. 韓 長官은 서울 江南 8學群 出身으로 서울 法大를 卒業하고 司法試驗을 通過해 檢事가 된 엘리트입니다. 世稱 ‘엄친아’(엄마 親舊 아들)인 셈이죠.

    그런 그가 長官 就任 以後 ‘自動車 門 열어주기’ 의전을 없앴고, ‘長官님’ 代身 ‘長官’으로 부리라고 하거나, 海外 出張 때 ‘퍼스트 클래스’ 代身 ‘비즈니스 클래스’를 타는 等의 面貌를 선보였습니다. 그 같은 모습에 多數 國民이 ‘斬新하다’며 肯定的으로 評價하는 셈이죠.



    그런데요. 次期 大選은 아직 4年 半도 넘게 남았습니다. 그가 언제까지 長官職을 遂行할지는 不透明합니다. 時體말로 너무 빨리 ‘뜬’ 것이죠. 韓 長官이 長官職 遂行을 잘해 ‘次期 走者’에서 ‘有力 走者’로 발돋움할지 지켜볼 일입니다. 2024年 總選에 出馬하리라는 觀測도 있습니다.

    한동훈 長官이 次期 支持率 1位를 記錄한 理由를 ‘구블里의 政治 뽀개기’에서 仔細히 뽀개봤습니다. 映像에서 確認해 주십시오.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