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歌唱力과 演技力 兼備한 끼 爆發|週刊東亞

週刊東亞 1153

..

公演

歌唱力과 演技力 兼備한 끼 爆發

第2回 東亞뮤지컬콩쿠르 8月 20日 열려 33名 受賞…“마음 담은 延期하고파”

  • 入力 2018-08-28 11: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동아DB]

    [東亞DB]

    끼가 暴發했다. 强力한 歌唱과 功들인 演技로 觀客을 魅惑했다. 눈물과 웃음이 어우러진 競演과 施賞式은 그 自體로 한 篇의 뮤지컬을 보는 듯했다. 8月 20日 午後 2時 서울 銅雀區 中央大 아트센터 大劇場에서 열린 第2回 東亞뮤지컬콩쿠르 本選과 施賞式. 中等部 7名, 高等部 13名, 大學·一般部 13名 等 33名의 本選 進出者는 ‘레미제라블’ 같은 海外 뮤지컬부터 ‘英雄’ ‘프랑켄슈타인’ 等 創作뮤지컬까지 多樣한 뮤지컬 넘버를 熱唱하며 한여름의 場內를 더욱 뜨거운 熱氣로 몰아넣었다.

    개그맨 표인봉 氏 딸, 高等部 金賞 受賞

    이현지 [동아DB]

    이현지 [東亞DB]

    이날 本選 競演에서는 大學·一般部 今上 이현지 氏, 高等部 金賞 票바하(서울公演豫告 3年) 量, 中等部 金賞 최주은(창덕중 1年)·송연우(대방중 3年) 孃 等 金賞 4名을 包含해 各 部門 金·銀·銅像과 奬勵賞 等 33名이 賞을 받았다. 大學·一般部 金賞 受賞者인 이현지 氏는 8月 22日 아침 綜合編成채널 채널A ‘김현욱의 굿모닝’에 出演해 首相에 이르게 된 過程과 將來 抱負 等을 밝혔다. 

    “高等學生 時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玉珠鉉 俳優가 부르는 뮤지컬 ‘레베카’를 듣고 뮤지컬俳優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됐어요.” 

    그가 本選에서 부른 曲도 처음 뮤지컬俳優의 꿈을 꾸게 해준 ‘레베카’였다. 집안의 反對로 嶺南大 警察行政學科에 進學했지만 뮤지컬 專門學院에서 講習을 받으며 크고 작은 大會에 挑戰해왔다. 

    “좋아서 始作한 일이지만 大會 入賞이 挫折되거나 다른 參加者들과 水準 差異를 確認하는 瞬間에는 힘들었죠.”
     
    그는 關聯 學科에 再進學하는 것이 目標라며 “마음을 담은 演技를 할 수 있는 俳優가 되겠다”고 꿈을 밝혔다. 이날 放送에서는 아델의 ‘Rolling In The Deep’을 熱唱하고 춤 솜씨도 선보이는 等 끼를 맘껏 發散했다. 



    표바하 [동아DB]

    票바하 [東亞DB]

    高等部 金賞을 受賞한 票바하 讓渡 注目받았다. 表樣은 이웃 간 騷音 紛爭을 그린 ‘14層 少女’를 불렀다. 노란色 원피스 차림으로 登場한 그는 모차르트 ‘밤의 女王 아리아’를 비롯해 超豪華 技巧가 펼쳐지는 聲樂曲들을 흔들림 없이 消化해 拍手喝采를 받았다. 

    “사랑하는 어머니, 아버지께 感謝합니다. 제가 좋은 父母님을 만난 것 같습니다. 熱心히 해서 뮤지컬界를 이끄는 좋은 俳優가 되겠습니다.” 

    施賞式에서 울먹임이 섞인 목소리로 受賞所感을 말한 그는 이 콩쿠르에서 낯선 얼굴이 아니었다. 表樣은 지난해 高等部 奬勵賞을 受賞했고 이番 두 番째 挑戰에서 金賞을 손에 넣었다. 그가 뜨거운 感謝를 표했던 아버지는 바로 개그맨 표인봉 氏. 그의 家族은 最近 TV 藝能프로그램에서 敦篤한 家族愛를 誇示하기도 했다. 

    최주은(왼쪽) 송연우 [동아DB]

    최주은(왼쪽) 송연우 [東亞DB]

    이 大會 最年少 部門인 中等部에서는 小數點까지 똑같은 點數를 받은 本選 進出者 2名이 金賞을 共同受賞했다. ‘아이다’ 中 ‘Easy As Life’를 부른 최주은 孃과 ‘뉴시즈’ 中 ‘Watch What Happens’를 부른 송연우 量은 나란히 呼名되자 깜짝 놀란 듯 눈을 맞추더니 두 손을 맞대고 팔짝팔짝 뛰며 友愛와 기쁨을 表示했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이番 콩쿠르에서도 韓國 뮤지컬界를 이끌고 있는 審査委員들의 面貌가 大會의 信賴感을 높였다는 評價. 本選 審査를 맡은 審査委員 5名은 點數가 集計되는 동안 觀客들 앞에서 審査 評價를 進行하며 本選 進出者들을 向한 激勵와 當付를 付託했다. 

    ‘사랑하면 춤을 춰라’ 公演을 製作한 최광일 豆肥컴뮤니케이션 代表는 “솔로로 노래하다 보니 相對方이 어디 있는지 漠然한 視線으로 노래하는 境遇가 많았다”며 “相對方과 感情을 具體的으로 表現하는 努力이 必要하다”고 注文했다. ‘벤허’ ‘프랑켄슈타인’ 等을 演出한 왕용범 왕용범프러덕션 代表는 “自己 技倆을 表現하는 것은 잘해도, 人性이 不足해 舞臺에 오르기 힘들어지는 演技者가 많다. 먼저 和合하고 協力하는 俳優가 될 수 있도록 努力하기 바란다”며 演技者의 基本을 强調했다. 그는 또한 “이 行事에서 出演者들이 서로 얼마나 돕고 協力했는지 돌아보고 훌륭한 演技者, 훌륭한 사람이 되도록 家族도 도와줬으면 한다”는 當付도 잊지 않았다.

    入賞者들 ‘마스터클래스’ 無料 參加 特典

    ‘번지점프를 하다’ ‘닥터지바고’ 等에서 뛰어난 演技로 觀客을 사로잡은 俳優 강필석은 “어려운 노래들을 잘 表現해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다. 韓國 뮤지컬界의 앞날이 밝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모차르트!’ 等에 音樂監督으로 參與한 이성준 단국대 敎授는 “旣成 프로 演技者를 模倣하기보다 自己만의 解釋을 더 많이 넣은 舞臺를 보여줬으면 좋겠다”며 “韓國 뮤지컬界의 밝은 未來를 確認할 수 있었다”고 評價했다. 

    ‘英雄’ ‘파리넬리’ 等에서 보컬코치로 活動한 김민정 경복대 敎授는 “現場 俳優들이 緊張해야겠다. 本選 進出者들의 歌唱 能力이 뛰어나다. 모두 舞臺에 오른 모습을 보며 팬으로 應援하고 싶은 程度”라고 말했다. 올해 동아뮤지컬콩쿠르 入賞者들은 金 敎授가 進行하는 마스터클래스에 無料로 參加하는 惠澤을 받는다. 

    이날 施賞式에서는 지난해 第1回 大會에서 大學·一般部 金賞을 受賞한 임효원 氏가 當時 首相曲이던 ‘西便制’ 中 ‘怨望’을 熱唱해 拍手喝采를 받기도 했다. 

    第3回 東亞뮤지컬콩쿠르는 來年 8月 서울 銅雀區 中央大 아트센터 大劇場에서 열린다. 參加申請은 한 달 前부터 받는다. 

    問議 www.donga.com/concours/musical 02-361-1414

    受賞者 名單

    大學·一般部
    金賞 이현지(慶北女高 卒業) 銀賞 양정현(명지대 3年) 共同 銅像 函尹兄(명지專門對 1年) 共同 銅像 신혁수(서울예대 3年) 奬勵賞 張倫碩(안양대 1年), 권서현(단국대 4年), 박영주(중앙대 3年), 최성아(서울예대 3年), 채다영(단국대 2年), 剝職贊(한세대 1年), 이미령(全州豫告 卒業), 송창근(성결대 3年), 김소리(서울예대 3年)

    高等部
    金賞 票바하(서울公演豫告 3年) 殷相 황지현(안양예고 3年) 銅像 崔志宇(내서여고 3年) 奬勵賞 이준형(계원예고 3年), 정재백(國立傳統例고 2年), 황성재(한림演藝豫告 3年), 이찬진(안양예고 3年), 김미주(國立傳統例고 2年), 류다휘(서울공연예고 3年), 허재원(휘경女高 2年), 박효은(國立傳統例고 2年), 손병효(國立傳統例고 2年), 長峴(國立傳統例고 2年)

    中等部
    共同 金賞 최주은(창덕중 1年) 共同 金賞 송연우(대방중 3年) 銅像 이소희(금정중 3年) 奬勵賞 윤소민(演戱中 1年), 송준하(御眞中 2年), 김예빈(益山富川中 2年), 朴다혜(相計第一中 3年)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