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韓國 顧客滿足度 1位|週刊東亞

週刊東亞 1345

..

2022 韓國 顧客滿足度 1位

顧客 中心 서비스와 優秀한 品質 競爭力 지닌 63個 企業 選定

  • reporterImage

    整理=이한경 記者

    hklee9@donga.com

    入力 2022-06-28 09:55: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2022 韓國顧客滿足度1位’ 施賞式이 6月 28日 開催된다. ‘2022 韓國顧客滿足度1位’는 ‘週刊東亞’와 ‘G밸리뉴스’가 主催하고, ‘東亞日報’와 ‘여성동아’가 後援하며, 韓國미디어마케팅그룹이 主管하는 施賞式이다. 顧客 中心 서비스와 優秀한 品質 競爭力으로 顧客 삶의 質을 向上하고 社會 全般에서 頭角을 나타내는 企業과 브랜드를 發掘하기 위해 制定됐다.

    올해 ‘2022 韓國顧客滿足度1位’에는 總 63個 企業이 이름을 올렸다. 詩想을 위해 먼저 業種別 動向, 企業·브랜드 認知度 및 市場占有率 等 事前 基礎 調査를 통해 大韓民國 代表 業種을 選定했다. 그 後 專門 審査委員團이 分野別 企業들의 優秀性을 공정하게 評價해 決定했다.

    審査를 맡은 김홍유 경희대 經營大學院 敎授는 “對內外 經濟 狀況이 어려운 가운데도 올해 受賞한 企業들은 韓國 經濟의 버팀木으로서 製造業 發展과 서비스産業 活性化에 寄與하고 있다”며 “이番 詩想을 契機로 더욱더 奮發해 國內 優秀 企業들이 世界市場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2 韓國顧客滿足度1位 審査評
    김홍유(경희대 經營大學院 敎授)

    ‘2022 韓國顧客滿足度1位’를 受賞한 企業들에 眞心으로 祝賀 말씀을 傳합니다. ‘2022 韓國顧客滿足度 1位’는 공정한 調査를 통해 顧客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를 發掘하고, 顧客이 直接 選擇한 브랜드에 對한 競爭力과 忠誠度를 높일 수 있도록 制定된 賞입니다.

    顧客의 滿足과 評價가 企業 活動에 미치는 影響은 企業 立場에서 全部라고 해도 過言이 아닙니다. 이 때문에 現在 企業들은 革新的인 商品과 다양한 서비스로 顧客들에게 높은 滿足을 提供하고자 努力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마케팅 哲學의 基本的 土臺라 할 수 있는 顧客 中心의 槪念은 브랜드를 통해 具現돼야 하며, 顧客을 감동시키는 브랜드만이 熾烈한 競爭 市場에서 成功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企業들은 變化하는 環境에서 새로운 革新과 價値를 持續的으로 創造하고, 顧客 滿足을 最優先으로 한 戰略과 함께 글로벌 代表 企業으로 거듭나기 위한 努力을 끊임없이 해야 합니다. 그런 點에서 이番에 受賞한 企業들은 製品과 서비스 差別化를 통해 顧客 滿足과 더불어 韓國 經濟에 든든한 버팀木이 되고 있습니다.

    市場經濟의 最大 이슈는 顧客이 願하는 다양한 價値를 더 빠르고 精巧하게 提供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企業은 持續的인 技術 및 디자인, 品質 革新으로 商品과 서비스 質을 높이면서 顧客 欲求에 副應하는 努力을 아끼지 않아야 합니다. ‘韓國顧客滿足度1位’는 이렇듯 顧客 滿足을 위해 精進하고 브랜드 强化 戰略 樹立에 沒頭하는 企業의 勞苦를 致賀하기 위해 마련된 賞입니다. 부디 오늘 受賞을 契機로 各 企業 브랜드가 더욱 認定받고 널리 알려지길 바라며, 더 큰 發展을 이루길 祈願합니다.

    ‘韓國顧客滿足度1位’ 選定 企業들에 다시 한 番 眞心으로 祝賀 人事를 드리며, 受賞 企業 및 모든 關係者의 앞날에 無限한 發展이 있기를 바랍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記者

    安寧하세요. 週刊東亞 이한경 記者입니다. 關心 分野인 巨視經濟, 不動産, 財테크 等에 關한 取材하고 있습니다.

    2023 大韓民國ESG着韓經營對象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位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