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位|週刊東亞

週刊東亞 1378

..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位

持續可能한 價値로 顧客 삶에 깊은 公明 준 파워 브랜드 48個 選定

  • reporterImage

    整理=이한경 記者

    hklee9@donga.com

    入力 2023-03-03 09:50:02

  • 글字크기 설정 닫기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位’ 選定 企業이 發表됐다.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位’는 ‘週刊東亞’와 ‘G밸리뉴스’가 主催하고, ‘東亞日報’와 ‘여성동아’가 後援하며, 韓國미디어마케팅그룹이 主管하는 施賞式이다. 넥스트 노멀 時代를 맞이해 社會經濟的 變化의 움직임 속에서 市場을 掌握하고, 持續可能한 價値를 形成해 顧客의 삶에 깊은 共鳴을 준 企業을 發掘하고자 制定됐다.

    ‘올해의 브랜드파워 1位’는 ‘올해의 뷰티 브랜드파워 1位’ ‘올해의 敎育 브랜드파워 1位’ ‘올해의 헬스케어 브랜드파워 1位’ ‘올해의 프랜차이즈 브랜드파워 1位’ ‘올해의 리빙 브랜드파워 1位’ ‘올해의 健康機能食品 브랜드파워 1位’ 等 18個 어워드로 細分化, 專門性을 더욱 强化한 브랜드 對象이다. 올해는 總 48個 業體가 選定됐다.

    選定 基準은 産業別·業種別 動向 調査를 통해 大韓民國 代表 業種을 指定하고, 專門審査委員段이 브랜드의 戰略 및 비전, 認知度, 忠誠度, 市場占有率, 顧客管理 시스템 構築 現況, 投資 誘致 및 諒解覺書(MOU) 成果 等 多樣한 項目別 地表에 따라 公的 審査를 進行했다.

    김홍유 경희대 經營大學院 敎授는 “國家 發展과 消費者 滿足을 위해 끊임없이 精進하는 企業을 發掘해 뜻깊다”며 “넥스트 노멀 時代에 앞장서 國內뿐 아니라 世界로 나아가 各 分野를 先導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 올해의 브랜드파워 1位 審査評
    김홍유(경희대 經營大學院 敎授)

    ‘올해의 브랜드파워 1位’는 넥스트 노멀 時代를 맞이해 社會經濟的 變化의 움직임 속에서 市場을 掌握하고 持續可能한 價値를 形成해 顧客 삶에 깊은 共鳴을 준 企業을 發掘하고자 制定됐습니다. 特히 該當 어워드는 ‘올해의 뷰티 브랜드파워 1位’ ‘올해의 敎育 브랜드파워 1位’ ‘올해의 헬스케어 브랜드파워 1位’ ‘올해의 프랜차이즈 브랜드파워 1位’ ‘올해의 리빙 브랜드파워 1位’ ‘올해의 健康機能食品 브랜드파워 1位’ 等 18個 어워드로 構成됐으며, 專門性을 더욱 强化한 브랜드 對象입니다.



    올해 選定된 48個 企業의 經營人 및 關係者는 變化하는 産業의 時代的 흐름과 消費者의 라이프스타일, 消費 패턴에 발맞춰 價値를 創出하고 消費者 滿足을 向上시키고자 힘쓰고 있습니다. 特히 코로나19 事態 長期化로 非對面 文化가 擴散한 가운데 消費者들의 疏通 및 體驗에 對한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메타버스 技術을 다양한 部分에 椄木하려는 試圖가 눈에 띕니다. 顧客을 積極的으로 包容하면서 經濟危機 克服, 새로운 販路 開拓을 위해 刻苦의 努力을 다해왔을 것이라 믿어 疑心치 않습니다.

    또한 親環境·倫理를 强調하는 價値消費에 對한 消費者들의 關心이 높아지는 만큼 이를 反映하기 위해 ‘ESG(環境·社會·支配構造) 經營’ 方式을 導入하는 企業이 增加하는 趨勢입니다. 끊임없이 變化하는 時代的 흐름 속에서 積極的으로 對應하는 企業만이 消費者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고, 向後 無窮한 發展이 있을 것으로 展望합니다.

    이렇듯 ‘올해의 브랜드파워 1位’는 消費者 中心 經營을 窮極的 目標로 삼아 顧客과 相互 共有할 수 있는 價値를 發見하는 것은 勿論, 健康하고 持續可能한 社會的 價値 形成을 위해 多方面에서 努力하는 企業들의 活動 成果를 定量 評價하고, 國內 最高 學界·業界 專門家들이 直接 評價했다는 點에서 示唆하는 바가 큽니다.

    이番 施賞式을 契機로 受賞 企業들은 各 企業 브랜드가 認定받고 널리 알려지길 바라며, 나아가 消費者와 함께 成長하는 企業으로 발돋움하길 바랍니다.



    이한경 기자

    이한경 記者

    安寧하세요. 週刊東亞 이한경 記者입니다. 關心 分野인 巨視經濟, 不動産, 財테크 等에 關한 取材하고 있습니다.

    2023 大韓民國ESG着韓經營對象

    2023 大韓民國 消費者選好度 1位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