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테의 祕密書籍 外|週刊東亞

週刊東亞 839

..

단테의 祕密書籍 外

  • 入力 2012-05-29 09:58:00

  • 글字크기 설정 닫기
    단테의 비밀서적 外
    단테의 祕密書籍

    프란체스코 피오레티 지음/ 주효숙 옮김/ 작은씨앗/ 448쪽/ 1萬3800원


    修女 베아트리체, 前職 十字軍 技士 베르나르도, 醫師 조반니는 단테의 죽음을 둘러싼 眞實에 接近하려 한다. 감쪽같이 사라진 ‘신곡’의 마지막 詩篇 13曲의 行方을 二重三重으로 調査한다. 殺人의 輪廓이 드러나면서 세 사람은 意氣投合해 本格的으로 容疑者 追跡에 나선다.

    수런거리는 遺産들

    리디아 플렘 지음/ 신성림 옮김/ 펜타그램/ 328쪽/ 1萬5000원




    父母를 보내고 哀悼하는 일은 痛哭과 悲痛한 몸짓만으로 끝나지 않는다. 그것은 父母에게서 물려받은 遺産과 나누는 對話, 卽 孤獨한 수다로 完成된다. 著者는 父母님 집을 비우면서 집이 품었던 事物들이 건네는 말을 듣고, 父母님이 所重히 간직했던 便紙로 父母님과 對話를 이어간다.

    朝鮮國王展

    이성무 지음/ 청아출판사/ 388쪽/ 1萬6000원


    朝鮮 國王은 强力한 王權을 行使하지 못했다. 高度의 儒敎的 政治論理를 따르던 朝鮮은 臣僚들이 國王의 權限을 制約하는 兩班官僚體制 國家였기 때문이다. 27名 國王 亦是 이런 특수한 時代的 要求에 따라 行動했다. 固定觀念 속에 가려진 國王과 朝鮮王朝의 眞짜 얼굴을 들여다본다.

    共感 : 幸福으로의 初代

    이종은 지음/ 박경민 그림/ 架橋出版/ 248쪽/ 1萬3500원


    ‘마음에 켜는 希望 콘서트.’ 入口에는 큰 글씨로 쓴 플래카드가 있었다. 그는 入口에서 받은 公演 팸플릿을 펼쳐봤다. 團員 20餘 名 속에서 아들 얼굴이 한눈에 들어왔다. 그는 緊張한 채 公演場으로 들어서는데…. 휘청거리는 人生을 보듬어줄 45篇의 따뜻한 이야기를 담았다.

    피의 記錄, 스탈린그라드 戰鬪

    안토니 비버 지음/ 조윤정 옮김/ 다른세상/ 624쪽/ 2萬8000원


    第2次 世界大戰의 흐름을 바꾼 스탈린그라드 戰鬪는 慘酷했다. 獨逸軍 50萬 名 가운데 40萬 名이 목숨을 잃었고, 9萬 名이 捕虜가 됐다. 蘇聯軍 亦是 170萬 名 가운데 112萬 名이 목숨을 잃었으며, 民間人도 4萬 名 넘게 死亡했다. 히틀러와 스탈린의 失策, 傲慢은 歷史가 주는 커다란 敎訓이다.

    단테의 비밀서적 外
    1901年 서울을 걷다

    버튼 홈스 지음/ 이진석 옮김/ 푸른길/ 216쪽/ 1萬5000원


    19世紀 映畫인 홈스는 1901年 中國 치푸에서 濟物浦를 거쳐 서울에 入城했다. 그는 짧은 日程에도 서울 곳곳을 탐방했다. 韓服을 입어보고, 高宗皇帝와 皇室 人士들 앞에서 映畫를 上映하기도 했다. 異邦人 旅行家가 바라본 옛 서울의 모습이 생생히 펼쳐진다.

    그림 너머 그대에게

    이주향 지음/ 例談/ 272쪽/ 1萬3000원


    英國 畫家 조지 클라우센의 作品 ‘들판의 작은 꽃’은 작은 生命에 魅惑된 瞬間을 捕捉했다. 著者는 이 그림에 對해 “生命이 있는 것에 魅了되는 瞬間 우리는 모두 少女가 된다”고 說明한다. 클림트, 고흐, 샤갈 等의 作品 50餘 點을 통해 日常과 內面을 들여다볼 수 있는 時間을 마련한다.

    누구도 아프지 말아라

    정영 지음/ 달/ 264쪽/ 1萬3800원


    詩人인 著者는 곳곳에서 愚直하게 遂行에 專念하는 스님들을 만나 내주시는 말씀을 글로 적고 스님의 모습과 절 안 風景도 寫眞으로 담았다. 툭툭 내주시는 스님 말씀이 때론 눈물짓게 하고, 때론 메시지가 돼 憂鬱한 時代를 살아가는 우리의 아픔을 보듬는다.

    처음 읽는 西洋 美術史

    기무라 다이지 지음/ 박현정 옮김/ 휴먼아트/ 320쪽/ 1萬7000원


    近代 以前의 美術은 어떤 일정한 메시지를 傳하기 위한 것이고, 거기에 明確한 意圖를 담았다. 그만큼 西洋 美術은 이 메시지를 正確히 읽어내야 作品을 穩全히 鑑賞할 수 있다. 古代 그리스에서부터 印象派까지 西洋 美術史의 굵직한 主題와 變遷, 系譜를 한눈에 읽는다.

    조금 다른 地球마을 旅行

    이동원 지음/ 例談/ 284쪽/ 1萬3800원


    冊과 親舊, 새로운 企劃과 創作에 欲心이 많은 스물다섯 살 靑年은 特別한 旅行을 構想한다. 그리고 希望과 보람을 體驗하려고 全 世界 非政府機構(NGO) 團體에 메시지를 보내 意思를 打診했고, 수많은 곳에서 招請받아 背囊을 꾸렸다. 地球마을 이웃과의 疏通이 그의 人生을 바꿔놓았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