白堊館

白堊館
White House
白堊館의 北玄關과 남현관
基本 情報
位置 미합중국 워싱턴 D.C. 노스웨스트 펜실베니아가 1600
座標
狀態 使用 中
氣功 1789年
完工 1800年
開場 1801年
破壞 1814年( 1812年 戰爭 에서 英國軍에 依해 破壞되고 再建築됨)
用度 美國의 大統領 의 執務室과 居住地
建築 情報
Map
美國의 大統領들이 任期 中에 있는 白堊館 中 白堊館 北玄關의 寫眞

白堊館 (白堊館, 英語 : White House 화이트 하우스 [ * ] )은 美國 워싱턴 D.C. 펜실베이니아 거리 NW에 位置한 미합중국 大統領 의 執務室 兼 官邸이다. 1800年 第2代 존 애덤스 大統領 以後로 미합중국 大統領의 住居地로 利用되어 왔으며, 執務·外國使節 接見·日常生活 等 모든 일을 여기서 한다.

'白堊館'이라는 名稱은 美國 大統領과 行政官, 最高 補佐官들의 行爲 및 立場을 일컫는 환유 表現으로 使用되기도 한다. 白堊館 不動産은 美國 國立 公園國이 所有한 國立 遺跡地와 大統領 公園의 一部이다. 2007年, 白堊館은 美國人들이 가장 選好하는 建築物 目錄 中, 美國 建築 機關으로 두 番째 자리를 차지했다. 白堊館의 모습은 美國 20달러 紙幣 의 뒷面에 그려져 있다. 2016年 5月 入口 檢問所에서 銃擊事件이 일어나 一帶가 閉鎖措置가 된 事件이 있었다. [1]

構成 [ 編輯 ]

오늘날, 白堊館 團地는 아래와 같이 構成되어 있다.

重役居住地(Executive Residence)는 6層 建物로 構成되어 있으며, 1層 그라운드 層과 스테이트 層, 2層, 3層, 그리고 地下 2層으로 構成되어 있다.

歷史 [ 編輯 ]

白堊館은 1790年 7月 16日 聯邦議會가 컬럼비아 특별구(District of Columbia)를 美國의 永久的인 首都로 指定한 後 지어졌다. 都市 計劃自認 피에르 랑팡(Pierre L'Enfant)과 함께 初代 大統領 조지 워싱턴(George Washington)은 大地를 고르는 것을 도왔다. 조지 워싱턴과 그의 아내 마사 워싱턴(Martha Washington)은 過去에 Pamunkey River의 하얀 집에 살았고 그 뒤에 前에 살던 집을 본떠서 워싱턴 一家의 새로운 집을 白堊館(white house)이라 불렀다. 白堊館은 아일랜드 出身 美國 建築家인 제임스 浩繁 이 建築했다. 아일랜드 胎生의 建築家 제임스 浩繁 [2] 이 設計했다.

以後 1798年 工事가 끝나 같은 해에 존 애덤스 美國 大統領이 처음 居住했다. 흰色의 아퀴아 크리크 沙巖 으로 新古典主義 形式으로 지어졌다. 토머스 제퍼슨 이 1801年 白堊館으로 移住를 했을 때, 그는 建築家 벤저민 헨리 라트로브 와 함께 이 建物을 밖으로 擴張시켰고, 倉庫와 馬廏間을 숨기려는 意圖로 2個의 列柱 를 만들어 擴張시켰다. [3]

1812年 始作된 微影戰爭 이 끝난 後 불에 타서 하얀 漆을 했고, 또 사라진 部分도 있었지만, 여러 해 동안 그대로 放置되어 있었다. 1814年에 美英 戰爭 으로 建物이 英國軍 에 依해 首都 워싱턴이 占領된 後 放火로 內部가 破壞되었고, 바깥 大部分이 새까맣게 불탔다. 곧바로 再建을 始作하여 1817年 10月 제임스 먼로 大統領이 行政洞 建物로 移住를 했다. 1820年代 제임스 浩繁 이 白堊館을 다시 復元 工事하기 始作했다. 建築이 繼續되어 1824年 南쪽 포르티코가 追加되었고, 1829年에는 北쪽이 完工되었다.

1862年 南北戰爭 때 남부군의 砲擊으로 一部分異 무너졌다.

以後 시어도어 루스벨트 大統領이 西側 建物을 增築했다. 行政洞 自體가 煩雜해졌기 때문에, 1901年 시어도어 루즈벨트 大統領은 모든 執務室을 新築한 웨스트윙 으로 再配置를 했다. 8年 後, 윌리엄 하워드 태프트 大統領은 웨스트윙을 擴張하고, 部署 擴張으로 結局 移轉하게 될 最初의 白堊館 執務室 (Oval Office)을 만들었다. 3層 다락 空間은 1927年 길게 흘린 天窓을 가진 現在의 추녀마루 지붕을 가지도록 擴張함으로써 住居地로 改造되었다. 新築된 이스트윙 은 社交 行事를 위해 리셉션 空間으로 使用되었다. 제퍼슨의 朱廊이 이스트윙을 連結하였다.

그 뒤, 1945年에 大統領職을 이어받은 해리 S. 트루먼 大統領이 一部分을 손질하였다. 이스트윙 改造作業이 1946年 完工되어서 追加 執務 空間이 만들어졌다. 1948年頃, 白堊館의 무게를 견디는 外壁과 內部의 木材빔이 失敗로 閉鎖되었다. 해리 S. 트루먼 大統領 在任 時, 內部 房이 完全히 除去되고, 壁 안에 새로 內部 鋼鐵 骨格을 壁 안에 넣어 工事를 마쳤다. 一旦 이 作業이 끝나면, 內部의 房이 再建築 되게 되어 있었다. 마지막으로 1961年 존 F. 케네디 大統領 때 마지막 손질을 하여 只今의 白堊館이 誕生하였다.

갤러리 [ 編輯 ]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韓經닷컴 (2016年 5月 21日). “銃擊으로 因해 白堊館 一帶 閉鎖 措置 "누구도 다치지 않았다 " . 2016年 5月 21日에 確認함 .  
  2. “History of the White House” . 《白堊館》 (英語) . 2012年 5月 14日에 確認함 .  
  3. Michael W. Fazio and Patrick A. Snadon (2006). 《The Domestic Architecture of Benjamin Henry Latrobe》. The Johns Hopkins University Press. 364?366쪽.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