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타州

유타州
State of Utah
周忌 文章
 ?  別名 : Beehive State
主導 솔트레이크시티
北緯 40° 45′ 00″ 書經 111° 53′ 00″  /  北緯 40.75° 書經 111.883333°  / 40.75; -111.883333
最大都市 솔트레이크시티
유타州(유타州)
行政
29
面積
全體 219,887 km 2
435 km
길이 565 km
內水面 比率 3.25 %
緯度 37°N - 42°N
經度 109°W - 114°W
높이
最高 4,126 m
平均 1,860 m
最低 610 m
時間帶 山岳: UTC-7/-6
人口 34位
全體 2,233,169
人口密度 10.50 (41位)
言語
公用語 英語
기타
合衆國 加入 1896年 1月 4日 (45番째)
弱者 UT US-UT
웹사이트 www.utah.gov

유타州 ( State of Utah )는 美國 西部에 있는 州이다. 北쪽으로 아이다호주 와이오밍주 , 東쪽으로 콜로라도州 , 南東쪽 끝 한 點으로 뉴멕시코주 , 南쪽으로 애리조나주 , 西쪽으로 네바다州 와 接하고 있다. 州都는 솔트레이크시티 ( Salt Lake City )이다. " Utah 유타 [ * ] "는 유트( Ute ) 인디언족의 말로 '山에 사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아메리카 大陸 을 南北으로 가로지르는 로키산맥 西便을 따라 都市가 南北으로 形成되어 있다. 都市 平均海拔이 1,860m인 高山地帶이며 最高峯인 Kings Peak 은 海拔 4,126m로 萬年雪이 덮여 있다. 鹽度 27%로 魚類가 살지 못하는 소금湖水인 솔트레이크( Salt Lake )는 길이가 112Km에 너비가 48Km나 되며 湖水가에는 두꺼운 소금層이 얼음처럼 덮여 있다. 유타 注意 面積은 219,887km 2 로 南北韓 總面積의 96%, 南韓의 2.2 倍 程度이다.

歷史 [ 編輯 ]

原住民의 時代 [ 編輯 ]

數千年 前에 유타 地方에는 아메리카 原住民 들이 살고 있었다. 初期의 아메리카 原住民 團體들 中의 하나인 아나사지 族은 푸에블로와 絶壁의 住居들에 自身들의 집을 만들었다. 다른 初期의 아메리카 原住民 團體인 프레몬트 집은 땅을 판 住居들인 구멍 집들에 살았다. 1700年代 以前에 유타 地方에 나바호 族 이 到着하여 現在 南東部 유타에서 큰 地域들을 領有하고 있다. 1700年代 後半에 유타 地方에 到達한 白人 探險家들이 4個의 主要 種族들의 團體 - 考試유트 族, 파이유트 族, 쇼쇼니 族과 유트 族을 찾았다.

初期의 探險 [ 編輯 ]

유타가 멕시코 의 一部였음을 보여주는 地圖 (1828年)

1765年 후안 마리아 데 리베라 가 이끄는 스페인 의 遠征隊는 오늘날의 南東部 유타 地域에 到達하였다. 1776年 美國의 植民主義者들이 英國 으로부터 自身들의 獨立을 위하여 싸우는 동안에 2名의 스페인의 프란체스코회 修道士들이 유타 地方으로 遠征을 이끌었다. 그들은 실베스트레 벨레스 데 에스칼란테 프란시스코 아타나시오 도밍게스 였다. 修道士들은 유타 湖水에 到達하였다. 後에 몇몇의 다른 스페인人들이 地方을 訪問하였다. 그러나 스페인은 거기에 植民地들을 세우는 데 興味를 가지지 않았다. 이 地方을 訪問하는 첫 美國人들은 아마 1811年 1812年 現在의 北部 유타를 지나갔을 것이다. 그들은 毛皮 交易 遠征의 一部였다.

有名한 스카우트 짐 브리저 는 아마 그레이트솔트湖 를 보는 데 첫 白人이었을 것이다. 그는 1824年 - 1825年 겨울 동안에 그 기슭들에 到達하였다. 브리저는 짠물을 맛보고 自身이 海洋을 찾았는 줄 알았다. 뉴멕시코주 타오스 , 미주리州 세인트루이스 와 現在의 몬태나주 워싱턴州 에 있는 英國의 駐屯地들로부터 數百名의 毛皮 사냥꾼과 敎役者들이 곧 그 地域에 왔다. 1830年 으로봐서 旅行者들은 뉴멕시코주 샌타페이 에서 로스앤젤레스 로 가는 데 中部 유타를 지나갔다.

後記聖徒들 [ 編輯 ]

브리검 영

後記聖徒 (몰몬교度)들은 유타의 첫 永久的 白人 定着者들이었다. 이들은 예수 그리스도 後記聖徒 敎會 에 屬하였다. 1830年 조셉 스미스 주니어 뉴욕州 派例트 에서 처음 이 敎會를 設立하였다. 브리검 영 1844年 스미스의 死亡 後에 後記聖徒들의 指導者가 되었다. 그러나 後期聖徒들은 自身들이 가는 곳마다 거의 迫害를 當하였다. 後記聖徒들은 그들의 宗敎的 自由를 찾기 爲해 오하이오州 , 미주리州 一理노이州 로 繼續 移動하였다. 1846年 寧殷 後記聖徒 무리를 이끌고 西部로 向하였다. 그들은 1847年 그레이트솔트 號 地方에 到達하여 靈은 거기에 定着하였다. 그는 定着 後 後期聖徒들을 위한 共同體들을 計劃하였다.

後記聖徒들의 많은 團體들은 北中部 유타의 溪谷들에 定着하였다. 그들은 溪谷들을 灌漑하여 農場일을 生産的으로 만들었다. 1840年代 後半에 메뚜기 의 무리들이 溪谷들에 侵入하여 定着者들의 收穫物을 망치는 데 威脅을 주었다. 그러나 그레이트솔트 號에서 온 갈매기 들이 메뚜기들을 잡아 먹었다. 갈매기는 後에 州를 象徵하는 새가 되었고, 솔트레이크시티 에 갈매기들의 記念碑가 세워졌다. 한便 定着者들의 收穫物을 攻擊한 메뚜기의 一種은 몰몬 메뚜기로 알려지게 되었다.

1849年 後記聖徒들은 自身들의 永久 移住 基金을 設立하였다. 이 基金은 솔트레이크 溪谷으로 移住하는 데 돈을 댈 能力이 없는 많은 後記聖徒들을 遊惰로 데려오는 데 도움을 주었다. 基金은 大略 40年 동안이나 運營되었고, 덴마크 , 잉글랜드 , 노르웨이 , 스코틀랜드 , 스웨덴 웨일스 에서 온 많은 이들을 包含한 大略 80,000名의 後記聖徒들을 遊惰로 데려왔다.

인디언들의 關係 [ 編輯 ]

後記성도와 인디언들 사이의 關係들은 처음에 平和로웠다. 그러나 어떤 인디언들은 自身들의 大地를 가져간 定着者들에 憤慨하였다.

1853年 이 始作되면서 워커라고 불리는 유트 族의 酋長이 몇몇의 後記聖徒의 定着紙들에 攻擊들을 이끌었다. 이 攻擊들은 워커 戰爭으로 알려졌다. 1854年 브리검 英은 攻擊들을 끝내는 데 워커를 說得시켰다. 몇年들 동안에 定着者들과 인디언들은 평화롭게 살았다. 그러나 1865年 또다른 유트 族의 酋長 블랙 호크 가 樽酒를 相對로 蜂起를 이끌었다. 다른 種族들이 싸움에 加擔하고 많은 後記聖徒들과 인디언들이 殺害되었다. 定着者들은 1百萬 달러 以上의 損害를 겪었고, 인디언들은 自身들의 種族에 屬한 垈地들의 統治權을 잃었다. 블랙 호크와 그의 部下들은 1867年 싸움을 멈추고 1868年 에 條約을 맺었다. 하지만, 다른 인디언들은 1872年 後順까지 이따금式 작은 蜂起를 일으켰다. 以後 유트 族의 大部分은 誘引打 盆地에 있는 保護 區域에 定着하였다.

倍노크 族과 쇼쇼니 族은 1863年 패트릭 E. 코너 아래의 美國 陸軍 아이다호 南東部에서 일어난 베어강의 戰鬪에서 그들을 물리칠 때까지 유타 北部와 아이다호 南部에서 급슥들을 일으켰다.

樽酒 時代와 州 地位 [ 編輯 ]

1869年 프로몬터리에서 完工된 大陸橫斷列車의 시스템

유타 地方은 1847年 後記聖徒들이 처음으로 到着하였을 때 멕시코 에 屬하였다. 當時 美國과 멕시코는 멕시코 戰爭 에서 싸우고 있었다. 美國이 勝利하고 멕시코로부터 유타 地方을 包含한 大地의 큰 地域을 얻었다.

1849年 後記聖徒들은 데저렛 株를 設立하였다. 그들은 브리검 靈을 總督으로서와 함께 一時的 政府를 세웠다. 敎會의 指導者들은 다른 政府 事務所들을 채웠다. 定着者들은 憲法을 採擇하고 合衆國에 編入되는 데 疑問을 두었다. 그러나 議會 는 美國에서 奴隸 制度 의 疑問에 激甚한 討論에 交戰하였다. 이 討論은 1850年 妥協 에서 結果를 가져왔다. 妥協의 一部는 靈을 첫 準注意 總督으로서 유타 樽酒를 設立하였다. 領土는 오늘날 유타 州의 東部와 西部로 멀리 넓혔다.

1849年 1895年 사이에 유타 樽酒는 持續的으로 正式 主로 미합중국에 加入을 請願하였다. 그러나 議會는 後記聖徒들이 一夫多妻制를 實施하고 있다는 理由로 유타樽酒를 正式 主로 編入하는 것을 拒否하였다. 30 퍼센트에 가까운 유타의 家族들은 一夫多妻制 家庭이었다.

제임스 뷰캐넌 大統領은 유타 樽酒에 對해 後記聖徒들로부터 獨立된 統治權을 얻기를 願하였다. 1857年 에 그는 조지아州 앨프레드 커밍 을 樽酒 總督으로 임명하였다. 뷰캐넌 大統領은 任命을 執行하기 위해 聯邦軍을 보냈다. 이러한 一連의 事件은 몰몬 戰爭으로 알려졌다. 軍人들은 유타를 통하여 行列하고 겨울 동안에 길을 따라 멈추었다. 9月 에는 後記聖徒의 團體와 그들과 結託한 인디언들이 유타를 지나가는 아칸소州 미주리州 에서 온 大略 140名의 旅行者들의 一行을 攻擊하였다. 이 旅行者들이 유타州를 지나가는 동안 이들이 後記聖徒들에게 敵對的이며 敎會에 反對하는 사람들이라는 所聞이 後記聖徒들 사이에서 퍼졌다. 이 攻擊에서는 아이들을 包含한 많은 사람들이 死亡하였으며 이 事件은 賣渡禹 山의 大虐殺로 只今까지 알려졌다.

1858年 에 聯邦軍은 遊惰에 到着하였다. 聯邦軍은 3年 동안 머물렀고 그 後에 戰爭이 끝났다. 이 時期를 지나며 後記聖徒들과 軍人들은 서로 不便한 關係가 되었다. 大統領의 命令을 따라 樽酒 知事職에서 물러난 브리검 英은 더 以上 樽酒 知事가 아니었으나 後期聖徒들의 宗敎的 指導者로 繼續 남아있었다. 한便 유타 戰爭에 參加한 軍人들은 1861年 南北 戰爭 이 始作될 때 하나씩 유타를 떠났다.

1860年代에 유타의 境界들이 몇 番이나 變하였다. 樽酒의 一部 領土들은 네바다 , 콜로라도 와이오밍 週에 주어졌다. 議會는 1868年 유타의 現在 境界를 確立하였다.

1860年 4月 3日 , 조랑말 速達 郵便 은 美國 東部와 西部를 가로질러 便紙를 傳達하기 始作하였다. 조랑말 速達 郵便의 騎手들은 미주리州 세인트조지프와 캘리포니아州 새크라멘토 사이를 移動하는 동안 유타를 거쳐갔다. 그러나 1861年 10月 26日, 워싱턴 D. C. 샌프란시스코 사이에 電信線이 놓이면서 조랑말 速達 郵便은 歷史속으로 사라지게 되었다.

한便, 1862年 議會는 一部 多妻를 禁止하는 法律을 통과시켰다. 같은 해에 패트릭 E. 코너 大領 麾下의 聯邦軍이 다시 遊惰로 보내졌다. 코너는 天然 資源이 豐富한 西部로 가자며 自身의 軍人들에게 勇氣를 주었다. 1863年 이 빙엄 캐니언에서 發見되었다. 코너는 이러한 事實을 美國 東部로 傳達하였다. 그는 鑛業의 붐이 수많은 非 後記聖徒들을 遊惰로 데려와 準週內 後記聖徒의 勢力을 縮小할 수 있으리라 希望하였다. 그러나 1860年代의 落後된 交通은 유타의 天然 資源을 開發하는 데 있어 障礙物이었다. 少數의 試掘者들은 樽酒에 찾아왔고 以後 1870年代에 접어서야 많은 鑛業 會社들이 유타에서 蕃盛하였다.

大陸 橫斷 列車를 위한 計劃들은 1850年代에 처음으로 만들어졌다. 1863年 센트럴 퍼시픽 鐵道가 새크라멘토에서 東部로 向하여 지어지기 始作하고, 네브래스카州 오마하 로부터 西部로 유니언 퍼시픽 鐵道가 지어졌다. 이 2個의 鐵道는 1869年 5月 10日 유타 州의 프로몬터리에서 만났다. 鐵道 建設의 붐은 곧 유타에서 始作되었다.

1880年代에 聯邦 法院은 半 一夫多妻制 法律들을 執行하였다. 大略 1,000名의 後記聖徒들은 罰金刑을 받거나 矯導所로 보내졌다. 1887年 에 通過된 法律은 後記聖徒들의 敎會 財産을 美國 政府가 差押하는 等의 內容을 담고 있었고 예수 그리스도 後記 聖徒 敎會의 法人 登錄을 無效化하였다. 이에 따라 1890年 敎會 會長인 윌포드 우드럽은 公式 宣言을 통해 一夫多妻制를 禁止하였고 1904年 까지 漸次的으로 一夫多妻制는 後記聖徒 社會에서 사라져갔다.

[1]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以後 유타 州는 1896年 1月 4日 合衆國으로 編入되었다.

1900年代 初盤 [ 編輯 ]

1900年代 初盤은 南北 戰爭 以後에 始作된 鐵道 建設의 擴張을 가져왔다. 鐵道들은 유타 注意 農産物과 鑛物을 위한 새로운 市場들을 열었다. 유타 注意 農夫들은 家畜의 運營들을 증가시켰고, 肉牛 이 重要한 畜産物이 되었다. 表層 鑛業의 方法들이 1906年 빙檢 캐니언에 紹介되었다. 注意 九里 生産이 巨大하게 增加하였다. 큰 聯邦 灌漑 프로젝트가 1913年 스트로베리 江에 完了되어 유타 注意 灌漑 農場의 數를 늘였다.

1900年代 初盤 동안에 큰 製鍊所들이 솔트레이크 溪谷에 지어지고 유타 注意 製鍊業이 繁昌하였다. 1917年 美國이 第1次 世界 大戰 에 參戰한 後에 注意 鑛山들은 非철 金屬을 聯合軍에 供給하였다.

유타 州는 1930年代의 大恐慌 에 依하여 打擊을 받았다. 廣業이 苦痛을 겪고 農場 價格들이 떨어졌다. 유타 주는 國家에서 失業者들의 가장 높은 퍼센티지 中의 하나를 가졌다. 州의 經濟는 大恐慌이 緩和될 때 1930年代 後半에 向上되었다.

1900年代 中盤 [ 編輯 ]

브리검시티에서 遂行된 미사일 實驗

유타 州의 製造業과 鑛業이 第2次 世界 大戰 이 일어나는 동안에 繁榮하였다. 戰爭이 끝난 後에 政府는 유타 州에서 그 活動들을 증가시켰다. 戰爭이 일어나는 동안에 設立된 軍事 施設들이 擴張되었다. 1950年代에 미사일 地帶들이 브리검시티, 오그덴과 솔트레이크시티에 세워졌다. 1959年 으로 봐서 주는 미사일 生産의 中心地가 되었다.

1940年 1970年 사이에 유타 州는 農業에서 工業의 週로 바뀌었다. 鐵鋼 의 製造業이 重要한 産業이 되었다. 1952年 豐富한 우라늄 의 埋藏量이 모압 近處에서 發見되었다. 石油 가스 地帶들이 유타 州의 東部와 남工夫에서 開發되었다. 1960年代 初盤에 플레이밍 告知 댐, 글렌 캐니언 댐과 많은 작은 들의 建設이 더욱 나가서의 産業 繁昌을 가져왔다.

觀光業 이 1950年代와 1960年代 동안에 州에서 重要한 産業이 되었다. 都市 居住人들의 數의 增加는 더 많은 娛樂 施設들을 위한 요규들로 이끌었고, 注意 室外 娛樂 地域들의 開發이 붐을 일으켰다. 訛寫치 山脈에 있는 스키 리조트들은 全國을 통해서 온 訪問客들을 끌어들였다.

1960年代 동안에 유타 州의 經濟는 여러 退步를 겪었다. 1963年 州에서 生産된 미사일 部分을 위한 必要함이 衰退하고 유타 州의 미사일 産業의 價格이 떨어졌다. 미네랄 價格에서 暴落이 注意 미네랄 産品들의 價格이 떨어지는 原因을 가져왔다.

1940年代 後半부터 1960年代 初盤까지 유타 州의 學校들을 運營하는 費用이 치솟았다. 1963年 유타 州의 敎育人들은 敎育에 注意 援助에서 2千 5百萬 달러 以上을 追求하였다. 立法府는 1千 1百萬 달러를 마련하였다. 조지 D. 클라이드 州知事는 유타 州의 敎育的 必要函들을 試驗하는 데 委員會를 세웠다. 1964年 委員會는 클라이드가 州의 經濟를 武力으로 만들 것 같은 느낌이 들면서 그가 拒否한 要請인 또 다른 6百萬 달러에 依하여 增加될 注意 援助를 主張하였다.

國立 敎育 協會는 全國을 통하여 敎育人들에게 問題가 解決될 때까지 유타 州에서 職業들을 받아들이지 말것을 主張하였다. 前에 없던 美國의 敎師들이 州 全體에 對抗하는 抗議를 結成하였다. 1965年 立法府는 2年 동안 2千 5百萬 달러에 依하여 學校의 元祖를 늘였다. 國立 敎育 協會는 그 抗議를 끝냈다.

1960年代 동안에 環境 근심들이 유타 州에서 增加된 注目을 받았다. 1968年 美國 陸軍 이 잘못으로 大略 6,000마리의 羊들을 毒殺하면서 州의 西部에서 神經 가스가 試驗되었다. 유타 住民들은 州에서 이런 化學物의 詩業과 貯藏을 끝내는 要求를 하였다. 追加로 유타州 立法府는 1969年 늘어나는 公害 를 싸우는 데 州 全體의 프로그램을 세웠다.

1900年代 後半 [ 編輯 ]

1970年代 初盤 동안에 州 全體의 石油 不足이 유타 州에서 石炭 生産을 증가시키는 데 이끌었다. 또한 株에서 聯邦的으로 所有된 油頁巖 地帶를 賃貸하는 데 몇몇의 石油 會社들이 數百萬 달러를 投資하였다. 그러나 1970年代 後半에 頁巖席에서 生産한 石油의 높은 價格과 可能한 公害 問題들에 근심이 유타 州의 油頁巖 資源들의 開發을 延期하였다.

유타 州의 經濟는 1980年代에 그 基礎를 넓혔다. 서비스業과 觀光業이 擴張되고 컴퓨터 소프트웨어 비지니스들이 株에서 發展되었다. 어떤 産業들은 苦痛을 겪었으나 全體로서 多樣性이 1980年代와 1990年代로 들어가 經濟 向上으로 이끌었다.

21世紀 [ 編輯 ]

住居와 産業的 向上의 높은 比率이 注意 制限된 水資源을 위한 要求를 늘였다. 水路, 運河, 댐과 貯水池의 組織 센트럴 유타 프로젝트는 必要性에서 州의 一部들에 물을 指示한다. 많은 유타 州의 共同體들에 利得을 준 큰 事業에 일이 1967年 에 始作되어 2000年代 初盤으로 持續되었다. 州의 數資源 分配 組織을 向上시키는 데 追加로 유타 州의 公務員들은 또한 물을 아끼는 데 道具 保存 測量에 일하기도 하였다.

유타 주는 또한 다른 挑戰들을 向하였다. 資源 保護論者와 다른 住民들은 垈地 利用에 關해서 論爭들에 잠긴 체로 남아있었다. 資源 保護論者들은 유타 州의 沙漠과 山 地域들의 一部는 保護되어야 한다고 主張하였다. 다른 住民들은 發電所, 鑛業과 다른 目的들을 위한 垈地를 利用하는 데 好意를 가졌다. 敎育費가 유타 州에서 問題로 남아있었다. 家族과 敎育에 몰몬교의 重要性의 理由로 유타 住民들은 큰 家族들을 가지고 다른 州의 住民들보다 學校에서 더 많은 歲月을 평균하여 높은 價格들로 이끌었다.

2002年 동안에 유타 州는 冬季 올림픽 을 開催하면서 國際的 注意의 焦點이 되었다. 州에서 觀光業이 붐을 일으켰다.

2003年 조지 W. 부시 大統領은 유타 州知事 마이클 O. 리빗 을 美國 環境 保護 代理에 指揮하는 데 임명하였다. 副知事 올린 워커 가 그 자리를 이어받았다. 워커는 유타 州知事를 지내는 데 첫 女性이 되었다. 그女는 2005年 을 통하여 존 M. 헌츠맨 이 그女의 뒤를 이을 때 州知事를 지냈다. 헌츠맨은 2008年 에 再選되었으나 2009年 버락 오바마 大統領이 그를 中華人民共和國 駐在 美國 大使로 임명할 때 辭任하였다. 副知事 게리 R. 허버트 가 헌츠맨의 뒤를 이어 州知事가 되었다.

經濟 [ 編輯 ]

서비스業 [ 編輯 ]

게이트 솔트레이크

서비스業은 유타州 國內總生産의 巨大한 部分을 차지하며 大部分 메트로폴리탄 地域들에 集中되어 있다.

主導인 솔트레이크시티 는 政府 活動의 中心地이며, 週의 主要 金融의 中心地이다. 많은 호텔 , 食堂과 小賣商들은 오그덴 , 프로보 와 솔트레이크시티 地域들에서 運營된다.

몇몇의 크레디트 카드 會社들이 유타 州에서 큰 運營들을 가지고 있다. 不動産 部門은 많은 새로운 住宅과 事務所 建物들에 結果를 가져온 注意 재빠른 人口 成長으로부터 利益을 얻는다. 힐 空軍 基地는 유타 州의 指導的인 雇用主들 中의 하나이다.

製造業 [ 編輯 ]

컴퓨터 와 電子 製品, 加工 食品과 交通 手段은 유타 州의 指導的인 製造品들 中에 있다. 通信 用具, 컴퓨터 마이크로칩과 科學的 手段들은 지고적인 電子 製品들이다. 유타 州의 電子 用品의 大部分은 솔트레이크시티와 오그덴 地域들에서 만들어진다. 加工 食品들은 酪農製品 , 과일 菜蔬 의 조림과 精肉 製品들을 包含한다. 宇宙船 을 위한 로케트 推進 組織網, 武器 組織網과 自動車를 위한 에어백은 브리검 시티와 솔트레이크 시티의 近處에서 製造된다.

유타 州의 다른 製造品들은 石油 製品과 第1의 金屬 을 包含한다. 알루미늄 九里 는 州에서 生産되는 重要한 金屬들이다.

鑛業 [ 編輯 ]

빙檢 鑛山은 指導的인 九里 의 體屈指이다.

유타 州의 가장 價値的 鑛物들은 石炭 , 九里 , 몰리브덴 , 天然가스 石油 이다. 유타 注意 石炭은 거의 州의 中部에서 왔다. 구리와 몰리브덴은 둘 다 솔트레이크시티 近處에서 採掘된다. 은 勿論, 유타 州는 구리와 몰리브덴 둘 多義 指導的인 生産州이다. 유타 州의 東部는 天然가스와 石油의 큰 量을 生産한다. 誘引打 카운티는 아스팔트 의 固體 形成인 길소나이트를 生産하는 單 하나의 地域이다. 그레이트 솔트 레이크 마그네슘 과 天然 소금 을 生産하는 데 쓰인다.

農業 [ 編輯 ]

農場 地帶는 유타 注意 大略 20 퍼센트를 덮고 있다. 家畜과 畜産物은 注意 總農場 所得의 大略 70 퍼센트를 馬蚿한다. 肉牛 牛乳 는 유타 州의 指導的인 農産物이다. 肉牛와 젖소 는 둘다 注意 全域을 통하여 飼育된다. 달걀 , 돼지 도 또한 重要한 農産物이다. 많은 돼지들은 비버, 캐치와 아이언 카운티들에서 飼育된다. 유타 州는 美國에서 指導的인 羊 飼育主들 中에 랭킹에 들어와있다.

收穫物은 유타州 農場 所得의 大略 30 퍼센트를 차지한다. 注意 指導的인 收穫物 乾草 는 注意 全域을 통하여 자란다. 보리 , 옥수수 은 州의 北部에서 자란다. 유타 州의 과일은 謝過 , 체리 복숭아 를 包含한다. 溫室과 宗廟品도 또한 重要하다.

住民 [ 編輯 ]

歷史的 人口
人口調査 人口
1850年 11,380 ?
1860年 40,273 253.9%
1870年 86,336 114.4%
1880年 143,963 66.7%
1890年 210,779 46.4%
1900年 276,749 31.3%
1910年 373,351 34.9%
1920年 449,396 20.4%
1930年 507,847 13.0%
1940年 550,310 8.4%
1950年 688,862 25.2%
1960年 890,627 29.3%
1970年 1,059,273 18.9%
1980年 1,461,037 37.9%
1990年 1,722,850 17.9%
2000年 2,233,169 29.6%
2010年 2,763,885 23.8%
2019 (推算) 3,205,958 16.0%
出處: 1910?2010 [1]
2019 estimate [2]
솔트레이크시티의 前景

2000年 美國 人口 調査局 은 유타 州의 人口가 2,233,169名이라고 報告하였다. 州의 人口는 1990年 의 1,722,850名에서 大略 30 퍼센트나 增加하였다. 2000年 調査局에 依하면 유타 州는 50個의 州들 中에 人口 數가 34位이다.

유타 住民의 大略 90 퍼센트는 注意 5個의 메트로폴리탄 地域들에 산다. 오그덴 -클리어필드, 프로보 -오렘, 세인트조지 솔트레이크시티 메트로폴리탄 地域들은 州의 全體에 걸쳐있다. 로건 메트로폴리탄 地域은 아이다호주 로 뻗어있다. 유타 住民의 大略 45 퍼센트는 솔트레이크시티 메트로폴리탄 地域에 산다. 솔트레이크시티는 主導이자 州에서 가장 큰 都市이다. 5個의 75,000名 以上 都市들이 있는데 크기의 順序로는 웨스트밸리시티, 프로보, 샌디, 오렘과 오그덴이다.

히스패닉 이 아닌 白人 들이 州 人口의 大略 85 퍼센트를 차지한다. 히스패닉은 大略 9 퍼센트를 차지하고, 英國 , 獨逸 , 덴마크 , 아일랜드 系統의 住民들이 가장 많다.

유타 住民의 大略 70 퍼센트는 예수 그리스도 後記聖徒 敎會 의 信徒이다. 다른 敎會 一圓들의 大部分은 로마 가톨릭교회 나 다른 改新敎 이다. 유타 州에는 5千餘 名의 韓人이 살고 있다. 大部分 솔트레이크시티 周邊에 살고 있으며 一般 移民者를 中心으로 留學生, 宗敎人, 國際 結婚한 軍人 家族으로 構成되어 있다.

敎育 [ 編輯 ]

各州 [ 編輯 ]

  1. “Resident Population Data” . US : Census. 2010. October 19, 2013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December 24, 2012에 確認함 .  
  2. “QuickFacts Utah; UNITED STATES” . 《2019 Population Estimates》. 美國 人口調査局 , Population Division. 2019年 2月 26日. 2019年 1月 11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9年 2月 26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