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네시州

테네시州
State of Tennessee
周忌 文章
 ?  別名 : Volunteer State
主導 내슈빌
北緯 36° 10′ 00″ 書經 86° 47′ 00″  /  北緯 36.166667° 書經 86.783333°  / 36.166667; -86.783333
最大都市 내슈빌
北緯 36° 10′ 00″ 書經 86° 47′ 00″  /  北緯 36.166667° 書經 86.783333°  / 36.166667; -86.783333
테네시州(테네시州)
行政
95
面積
全體 109,247 km 2
195 km
길이 710 km
內水面 比率 2.2 %
緯度 35°N ~ 36°41'N
經度 81°37'W ~ 90°29'W
높이
最高 2,026 m
平均 280 m
最低 54 m
時間帶 東部: UTC -5/-4
中部: UTC-6/-5
人口 16位
全體 6,910,840
人口密度 63.25 (19位)
言語
公用語 英語
기타
合衆國 加入 1796年 6月 1日 (16番째)
弱者 TN US-TN
웹사이트 www.tennessee.gov

테네시州 ( State of Tennessee )는 美國 중남부에 있는 이다. 北쪽으로 켄터키州 , 東쪽으로 노스캐롤라이나州 , 南쪽으로 조지아州 , 앨라배마州 , 미시시피州 , 西쪽으로 아칸소州 미주리州 와 接한다. 미주리州 와 함께 가장 많은 8個 州와 接하는 州이다. 테네시 江 이 株를 三等分하며 흐르고 있다.

化學 元素인 테네新 이 이 地名에서 由來되었다.

歷史 [ 編輯 ]

初期 歷史 [ 編輯 ]

現在 테네시에는 아마도 最小限 8,000年 前에 인디언 들이 살았을 것으로 推定된다. 가장 처음 알려진 인디언들 集團은 그 地域에 1,000年 以上 前에 定着하였다. 그들은 自身들의 神殿과 酋長들의 집들을 짓기 위해 흙무더기들을 쌓았다.

첫 유럽人들이 地域에 到着하였을 때 체로키族 이 現在 中部 테네시 에 살았다. 체로키 族의 分派인 치카모가 族이 現在 東部 테네시에 있는 채터누가 垈地 近處에 살았다. 치카소足 西部 테네시 를 永有하였다.

探險 [ 編輯 ]

유럽人으로서 테네시를 처음으로 訪問한 에르난도 데 소토

1540年 에르난도 데 소토 가 이끄는 스페인 定着者들이 테네시 江 流域에서 原住民 마을들을 急襲하였다. 西部로 移動하면서 데 掃討는 미시시피강 에 到達한 첫 유럽人이 되었다.

1673年 英國 意義 제임스 니덤 게이브리얼 아서 가 테네시 江 流域을 探險할 때까지 다른 探險家들이 地方에 들어가지 않았다. 같은 해 캐나다 루이 졸리에 프랑스 자크 마르케트 新婦가 미시시피 江으로 航海하여 내려갔다. 1682年 르네-로베르 카블리에 드 라 살 이 미시시피 江 流域의 全體를 프랑스領으로 主張하였다. 그는 現在 멤피스 近處에 있는 칙소 絶壁에 프뤼돔 要塞를 지었다. 그러나 駐屯地는 프랑스人들이 곧 抛棄하여 孤立되었다. 1714年 샤를 샤를빌 은 現在 내슈빌 近處에 있는 프렌치 리크에 프랑스의 交易地를 세웠다.

프랑스, 스페인과 英國은 모두 테네시 地方을 主張하고, 交易과 인디언들과 和解를 위한 競爭을 하였다. 紛爭은 結局 英國과 프랑스 사이에 論爭이 되었다. 1754年 , 英國과 프랑스 定着者들 사이에 프렌치 인디언 戰爭 이 일어났다. 프랑스軍은 大略 20 對 1로 優勢하였으며 戰爭의 初期에 重大한 勝利를 거두었다. 그러나 9年間의 싸움 끝에 英國軍이 이겼다. 1763年 파리 條約 에 依하여 프랑스軍은 미시시피 江 東部의 大地들에 모든 主張을 抛棄하고 英國軍에게 降伏하였다.

初期 定着 [ 編輯 ]

1769年 에 들어서 東部 테네시 地方에 永久的 定着者들이 살았다. 새로운 定着者들은 버지니아 노스캐롤라이나 에서 地域으로 들어오기 始作하였다.

테네시 地方은 노스캐롤라이나의 英國 植民地에 屬하였다. 그러나 巨大하고 울퉁불퉁한 山들이 本植民地의 保護로부터 테네시에 定着者들을 갈랐다. 1772年 定着者의 團體가 自身들의 政府 와토가 協會를 形成하여 惡條件에서도 法律과 規則을 設立하였다. 그들은 北아메리카에서 첫 城門 憲法들 中 하나를 作成하였다.

트랜실베이니아 會社가 1775年 체로키 族으로부터 오늘날 테네시와 켄터키 의 큰 地域을 買入하였다. 開拓者 대니얼 分 은 東部 테네시에 있는 홀스턴 姜으로부터 山길에 標的을 세워 定着地로 이 大地를 여는 데 컴벌랜드 峽谷에서 山들을 가로질렀다. 分의 標的인 와일더네스 로드는 새로운 定着地들에 主要 길이 되었다.

樽酒 時代 [ 編輯 ]

1779年 제임스 로버트슨 존 도널슨 이 이끄는 開拓者들의 2個 團體들이 荒野들로 멀리 밀어나가, 컴벌랜드 江에 있는 빅 솔트 리크 周圍에 定着하였다. 이 開拓者들은 컴벌랜드 契約이라 불리는 同意書를 作成하였다. 그 同意서는 모든 定着者들을 위하여 代表的 政府를 政府를 設立하고, 그 規定을 執行하는 데 法廷 方式을 創造하였다.

1780年 , 美國 獨立 戰爭 이 일어나는 동안에 존 是非어 가 테네시 地方으로부터 開拓者들의 團體를 이끌고 스모키 山脈을 가로질러 사우스캐롤라이나 로 들어갔다. 이 男子들은 10月 7日 킹즈 山의 戰鬪에서 美軍이 영국군을 물리치는 데 도움을 주었다.

그 동안, 定着者들과 인디언들은 서로 테네시 脂肪 밖으로 몰아내려는 試圖를 하였다. 定着者들은 노스캐롤라이나로 도움을 위하여 呼訴하였으나, 일어나지 않았다. 1784年 東部 테네시 에서 3個의 카운티들이 노스캐롤라이나에 對抗하며 叛亂을 일으켜 프랭클린의 獨立的 株를 形成하였다. 노스캐롤라이나는 1788年 地域의 統治를 다시 얻었다. 聯邦 政府는 오하이오 江 南部의 美國 領土로 불리는 새로운 樽酒를 만들었다.

칙소 族은 1818年 터스컬陋舍 條約 을 통해 自身들의 大地를 聯邦 政府에 割讓할 때까지 西部 테네시 의 거의를 所有하였다. 그러나 체로키 族은 아직도 中部 테네시 에서 큰 地域과 리틀 테네시 南部의 더 작은 넓이와 東部에 있는 서쿼치 江을 품고 있었다.

週 地位 [ 編輯 ]

1796年 2月 6日 테네시는 主로 昇格될 準備로써 憲法을 採擇하였다. 6月 1日 16番째 主로 合衆國에 加入하였다. 테네시 住民들은 존 是非語를 初代 知事로 選出하였다. 새 州는 大略 77,000名의 人口를 가졌고, 政府 領土의 外部로 創造된 첫 週였다.

黑人 奴隸 들이 南北 戰爭 이 일어나기 前에 많은 테네시 州의 西部와 中部에 있는 農場들에 힘써 일하였다. 그러나 州의 東部에 있는 一部 農夫들은 奴隸들을 所有하였다. 테네시 州의 自由 黑人들은 1835年 그들에게서 權利를 되찾은 새 憲法이 採擇될 때까지 投票를 할 수 있었다.

注意 建設 [ 編輯 ]

後에 美國의 大統領으로 選出된 3名의 男子들이 테네시 州의 發展에 主要 役割을 하였다. 그들은 앤드루 잭슨 , 제임스 포크 앤드루 존슨 이었다.

앤드루 잭슨은 1796年 테네시 州의 첫 憲法을 作成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그는 注意 첫 下院을 지내고, 後에 上院이 되었다. 그는 테네시州 大法院의 裁判官을 지내기도 하였다. 美英 戰爭 이 일어나는 동안에 잭슨은 自身의 테네시群들이 크리크 인디언들에 勝利를 거두도록 이끌었다. 그는 뉴올리언스 戰鬪 에서 영국군을 물리친 美軍을 指導하여 國民的 英雄이 되었다. 테네시 州는 1824年 잭슨이 大統領 選擧 를 敗北하고, 4年 後에 다시 挑戰하여 大統領으로 選出 될 때에 그를 支持하였다.

大統領으로서, 잭슨은 체로키 族이 西部의 大地들로 移住하도록 몰아냈다. 美國 議會 1830年 인디언 移動 法令을 贊成하였다. 法令은 미시시피 江 東部의 인디언 種族들이 江의 西部에 있는 大地로 再配置하는 要求를 하였다. 잭슨이 물러난 後, 數千名의 체로키 族들이 1938-39年의 겨울에 생긴 强制的 移動 時期 동안에 死亡하였다.

포크는 잭슨의 가까운 親舊이며, 支持者였다. 포크는 州의 立法府에 2年 동안 勤務하였고, 14年 間의 下院과 2年 間의 州知事를 지내왔다. 포크는 擴張發展論의 基準에 1844年 大統領으로 選出되었다. 그의 大統領 任期 期間 동안에 포크는 멕시코 戰爭 에서 美國의 勝利를 이끌고, 國家의 領土를 거의 2倍 가까이 만들었다.

州의 上院으로서, 앤드루 존슨은 權力을 가진 奴隸 主人들의 投票權을 줄이려는 試圖를 하였다. 존슨은 下院, 테네시 州知事와 上院을 지냈다. 自身은 奴隸制에 反對하지 않았어도 그는 剛하게 合衆國을 믿었다. 그는 테네시 州의 住民들과 함께 合衆國에 남아있도록 懇請하였다.

많은 테네시 住民들은 合衆國에 머무는 것에 對해 好意를 가졌다. 그러나 南軍이 섬터 要塞에 發砲하였고, 戰爭이 避할 수 없이 나타나자 脫退하는 것에 對한 贊成이 더욱 거세졌다. 1861年 6月 8日 , 南北 戰爭 이 일어난 지 2달 後에 住民의 大略 3分의 2는 盟邦에 加入하는 投票를 하였다. 테네시 州는 聯邦에서 脫退한 마지막 週였다. 앤드루 존슨은 自身의 州와 함께 脫退하지 않은 單 한名의 上院이었다.

南北 戰爭 [ 編輯 ]

南北 戰爭 中의 프랭클린 戰鬪

테네시 住民들은 自身들의 北部와 南部 사이의 同情心으로 나뉘었다. 北部에 同情心을 가진 住民들의 大部分은 州의 東部에서 왔다. 南君은 그 地方으로 들어가 戰爭의 좋은 部分을 위한 捕虜로 잡았다.

1862年 戰爭은 州의 中部와 西部 地方들에 걸쳐 퍼졌다. 율리시스 S. 그랜트 將軍 아래의 北軍은 그해 2月 에 테네시 州에 侵入하여 테네시 江과 컴벌랜드 江에 놓인 헨리 要塞와 도널슨 要塞를 빠르게 捕獲하였다. 그러고 나서 그랜트 將軍은 테네시 江을 따라 피츠버그 上陸으로 着手하였다. 거기서 戰爭 中에 가장 殘忍한 戰鬪들 中의 하나가 벌어졌다. 그 싸움터에 서있던 敎會의 이름을 딴 실로 戰鬪라고 불리었다. 막해한 損失에 不拘하고, 北軍은 그 戰鬪에서 偉大한 勝利를 거두었다. 그해에 테네시 州의 中部와 西部의 聯邦 統治가 設立되었다. 에이브러햄 링컨 大統領은 앤드루 존슨을 테네시 州의 軍事的 支社로 임명하였다. 존슨은 테네시 住民들에게 奴隸 解放을 받아들이도록 要請하였다. 結果로서 테네시 州의 奴隸들은 다른 南部의 州들보다 더욱 일찍 自由를 얻었다.

1864年 윌리엄 T. 셔먼 의 北軍은 채터누가에서 조지아州 로 들어가 애틀랜타 를 捕獲하였다. 테네시 州에서 존 B. 후드 將軍 아래의 南軍이 프랭클린과 내슈빌에서 내슈빌에서 셔먼을 되돌리는 試圖를 하였다. 그러나 조지 H. 토머스 將軍은 내슈빌에서 후드의 軍隊를 물리쳤다.

共和黨 과 戰爭 民主黨으로 이루어진 聯合黨은 앤드루 존슨을 1864年 選擧에서 링컨 大統領 아래 副統領을 위한 候補로 임명하였다. 그들은 選擧에서 優勝하였으나, 1865年 4月 14日 링컨은 暗殺되었다. 앤드루 존슨은 4月 15日 大統領으로서 就任式을 가졌다. 그는 6月 13日 테네시 州의 叛亂을 끝내는 宣言을 하였다. 그러나 議會의 剛한 團體는 테네시州의 合衆國 再編入을 막는 試圖를 하였다. 1866年 7月 24日 熟考的인 討論 後에, 테네시 州는 孟芳의 株로서 처음으로 再編入되었다.

再建 [ 編輯 ]

南北 戰爭 後의 수많은 歲月은 테네시 住民들을 위한 어려운 時期였다. 戰爭은 注意 거의를 廢墟로 만들었고, 數 千 名의 住民들을 길거리에 놓이게 하였다.

急進派로 불리는 北部에 同情心을 가진 住民의 團體는 戰爭이 끝난 後, 州 政府의 統治를 얻었다. 이 團體는 州知事와 州의 立法府 大部分을 包含하였다. 그들은 黑人 男子들에게 투표하는 權利를 주었으나, 南部에 同情心을 가진 住民들의 多數로부터 投票의 特權을 빼앗아 갔다. 이 急進派들의 大部分은 1869年 事務所에서 投票에 依하여 逐出되었다. 테네시 州는 1870年 새 憲法을 採擇하였다. 이 憲法은 州知事의 權力을 줄이고, 立法的 月給들에 限界를 세우며 21歲 以上의 모든 男性 市民들에게로 投票權을 넓혔다.

州의 中部와 西部의 收穫은 小作人들에 依하여 運營된 더 작은 農場들로 分配되었다. 많은 小作 農夫들은 前 奴隸들이었다. 戰爭 以後의 歲月 동안에 製造業과 鑛業이 繁榮하기 始作하였다. 그러나 州의 經濟는 主로 農業에 持續的으로 依支하였다.

1870年代에는 病이 株를 덮쳤다. 美國 歷史上 最惡의 黃熱病 中의 하나가 1878年 멤피스에 打擊을 주면서 그 住民의 19,600名 中에 大略 5,200名을 죽였다. 멤피스는 人口의 減少 때문에 財政的 어려움을 向하였다. 그 일은 1879年 破産과 都市의 特許狀을 宣言하였다. 1893年 까지 特許狀을 다시 얻지 않았다.

테네시 州의 銀行들에게 注意 資金難은 南北 戰爭 後에 都市를 빚에 깊게 놓이게 하였다. 1913年 注意 銀行部가 銀行의 그릇된 處理, 不正 手段과 有害한 投機에 對抗하여 公共 施設을 保護하기 위하여 세워졌다.

1900年代 初盤 [ 編輯 ]

1900年代 初盤은 週에 많은 變化를 가져왔다. 새롭고 더 낳은 高速道路와 鐵道들이 테네시 州를 가로지르기 始作했다. 住民들은 農場들로부터 都市들로 移住하기 始作하였다. 1930年代 中盤에 들어서 製造業은 主要한 産業으로서 農業을 앞지르기 始作하였다.

1920年 州의 立法府는 女性들에게 투표하는 權利를 주는 19番째 改正을 贊成하였다. 테네시 州는 結局 36番째로 改正을 贊成하는 州가 되었다.

1925年 데이턴의 高等學校 敎師 존 스콥스 찰스 다윈 進化論 을 講義하는 州의 法律에 對해 反對하여 告發되었다. 주는 스콥스를 裁判에 넘겼다. 有名한 演說者이자 政治人 윌리엄 제닝스 브라이언 은 執行에 協助하였다. 當時 가장 有名한 辯護士 클래런스 대로 는 스콥스를 防禦하였다. 裁判은 巨大한 論爭으로 몰아냈다. 스콥스는 敗하여 100 달러의 罰金을 물었으나, 有罪 判決은 少數의 法的 誤謬 때문이었다. 40年 以上의 後에 테네시 州는 스콥스가 有罪 判決을 받도록 한 法律을 無效化시켰다.

1933年 聯邦 政府는 테네시 江 流域의 資源을 保護하고 開發하기 위한 테네시 江 流域 開發 工事에 着手하였다.

1900年代 中盤 [ 編輯 ]

노리스 댐 建設 現場에 모인 勤勞者들(1933年)

1942年 聯邦 政府는 오크리지에서 原子力 發電所를 지었다. 科學者들은 그곳에서 第2次 世界 大戰 이 일어난 동안에 原子力 爆彈을 開發하기 위해 일하였다.

戰爭이 끝난 後, 테네시 州는 持續的으로 農業에서 産業的 經濟로 옮겼다. 테네시 江 流域 開發 公社는 洪水 調節과 豐富한 물의 供給과 싼 電力을 供給하기 위해 더 많은 과 蒸氣 地帶들을 建設하였다. 이 施設들과 州의 큰 勞動力이 새로운 産業들을 끌어들였다. 科學 團地들 近處에 지어진 娛樂 地域들은 많은 觀光客들을 끌어들였다. 國家에서 가장 큰 錄音의 中心地들 中에 하나가 된 내슈빌에서 億萬 莊子의 音樂 産業이 繁昌하였다. 産業은 컨트리 音樂과 西部 音樂이 나오는 라디오 프로그램 "그랜드 올 吳프리"가 始作되었다.

테네시 州의 政治的 生活은 많은 베테랑들이 政治에서 活動的이 되면서 戰爭 後에 變하였다. 이 變化는 멤피스의 政治的 頭目 E. H. 크럼프 에 依한 統治에 對抗하였으며 1948年 選擧에서 叛亂을 招來했다. 選擧에서 美國 上院에서 에스테스 키抛버 가 選擧를 이기면서 크럼프는 20年 동안 처음으로 權力을 잃었다. 美國 下院에서 테네시 州를 代表한 키포버는 크럼프 反對 運動을 벌였다.

1953年 에는 1870年 以來 처음으로 憲法 會議가 열렸다. 投票人들은 州知事의 任期를 2年에서 4年으로 늘리는 것을 包含하는 會議의 모든 8個의 改正을 贊成하였다. 또한 1950年代에는 共和黨이 州에서 繁榮하였다. 1966年 , 共和黨이 1920年 以來 하워드 베이커 가 上院에 選出되면서 共和黨은 州에서 처음으로 이겼다. 1970年 投票人들은 50年 동안에 처음으로 공화당 州知事 윈필드 던 을 選出하였다.

테네시 州에서의 政治的 統治가 시골 地域에서 都市 地域들로 옮겨졌다. 移動은 都市 人口에서 增加와 美國 大法院에 依한 支配의 結果를 가져왔다. 1962年 , 聯邦 法院들이 州의 立法 課題에 法的인 影響力을 가진 테네시 注意 判例 "베이커 對 카"를 判決하였다. 1964年 , 聯邦 法院은 州의 選擧區를 다시 定하도록 週에 命令을 내렸다. 1965年 , 주는 그것을 實行하여 人口에 依한 同等한 臺의 制度를 얻었다.

州에서 社會的 變化의 大部分이 人種 差別 待遇 廢止에 關한 것이었다. 테네시 州의 憲法은 黑人과 白人 어린이들이 같은 學校에 다니는 것을 不法으로 規定했다. 하지만 1954年 , 美國 大法院은 公共 學校에서 義務的 人種 分離가 不法이라고 判決하였다. 株價 支援하는 學校들의 人種 差別 待遇 廢止가 1956年 클린턴에서 始作되었다. 注意 公務員들은 命令을 執行하기 위하여 國立 警護員을 보냈다.

1968年 4月 4日 , 公民權 運動家 마틴 루터 킹 2歲 가 멤피스에서 殺害되었다. 그는 罷業 淸掃夫들을 위한 抗議를 指導하기 위하여 거기에 왔었다. 그를 暗殺한 脫走犯 제임스 얼 레이 는 有罪 判決이 내려져 懲役 99年을 宣告받았다.

1900年代 後半 [ 編輯 ]

1974年 , 州의 立法府는 大衆이 脂肪과 州 政府 會議들에 參席하는 데 許諾한 醫師 公開法을 通過시켰다. 1978年 投票人들은 州의 政府가 定한 州 憲法에 改正을 贊成하였다. 그 해에 採擇된 다른 改正은 州知事들이 再選을 위한 資格에 關한 것이었다.

1982年 , 녹스빌 에서 열린 萬國 博覽會가 테네시 州에서 觀光業을 促進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녹스빌은 그 이벤트를 위하여 그 다운타운 地域의 70 에이커(28 헥타르)를 再開發하였다.

1900年代 中盤 以來의 經濟 向上에 不拘하고 많은 테네시 住民들의 生活은 낮은 水準에 머물러 있었다. 職業의 機會들을 늘리기 위해, 테네시 주는 새로운 産業을 끌어들이는 努力을 하였다. 1983年 , 닛산 이 스머나에 새로운 트럭 組立 工場을 열었다. 1985年 에는 2兆 달러의 테네시-톰빅非 手로 프로젝트에 依하여 테네시 江이 멕시코灣 과 連結되었다. 새로운 水中 交通은 곧 經濟的 繁榮을 刺戟하였다. 1990年 , 제네럴 모터스 는 스프링힐에 새로운 自動車 工場을 열었다.

經濟 [ 編輯 ]

서비스業 [ 編輯 ]

서비스業은 테네시 州의 雇傭과 한 해에 州에서 生産되는 모든 物件과 서비스의 國內 總生産 兩쪽의 4分의 3 以上을 차지한다. 많은 서비스業들은 멤피스 地域에서 運營된다. 美國에서 主要한 分布 中心地들 中의 하나인 멤피스는 小賣商을 위한 注意 主要한 地域이다. 都市는 高速道路, 鐵道와 미시시피강 을 통해 美國의 많은 大都市들과 直接 連結을 한다. 主要한 自動車 部品 小賣商 오토존 社가 멤피스에 據點을 두었다. 世界에서 가장 큰 配達 서비스들 中의 하나인 페덱스 株式會社가 都市에 本社를 두었다. 많은 航空과 트럭 會社들도 멤피스에서 運營된다.

멤피스와 더불어 많은 서비스業들이 녹스빌 , 내슈빌 과 다른 메트로폴리탄 地域들에서 運營된다. 主導인 내슈빌은 政府 活動의 中心地이다. 聯邦 政府 法人 테네시 流域 開發 公社는 國家의 가장 큰 電力 會社이며, 내슈빌에 本部를 두었다. 멤피스와 내슈빌은 週의 主要한 銀行 의 中心地이다. 존슨시티, 녹스빌, 멤피스와 내슈빌은 醫療 學校와 큰 病院들이 있는 重要한 地方 保健의 中心地들이다. 많은 호텔, 食堂과 小賣商들이 녹스빌, 멤피스와 내슈빌에서 運營된다.

製造業 [ 編輯 ]

第2次世界大戰 當時 채터누가의 工學者

食料品의 加工業銀 테네시 州의 主要한 業種이다. , 아침 食事 시리얼 밀가루 를 包含한 穀食의 製品들이 主要한 食品 團體이다. 州에서 生産되는 飮料는 麥酒 , 淸凉飮料 위스키 이다. 무어와 코피 카운티는 大型 위스키 釀造場이 있다. 테네시 州의 다른 重要한 食品에는 製菓類, 캔디 流, 酪農 품과 正六品이 있다.

交通 手段도 테네시 州의 主要한 製造品들 中에 하나다. 스머나와 스피링힐의 工場 地帶들은 自動車 트럭 을 生産한다. 自動車 部品의 많은 製造業들은 이 工場 地帶들의 近處에서 生産된다. 飛行機 用品은 내슈빌 地域에서 生産되고, 보트 는 州의 東部에서 지어진다.

化學品, 컴퓨터 電子 製品들도 또한 重要하다. 테네시 州의 工場들은 産業的 化學品, 藥品, 플라스틱 수지와 비누 를 生産한다. 化學品의 主要한 製造社 이스트맨 化學 會社가 킹포트에 本社를 두었다. 主要한 電子 製品들은 오디오 와 時刻 用品, 컴퓨터와 그 用品, 科學的 機構와 半導體 들을 包含한다.

다른 主要한 製品에는 機械와 金屬 製品들이 있다. 州에서 機械의 가장 重要한 種類는 暖房과 冷藏 用品이다. 알루미늄 은 主要 金屬 部門의 主要한 部分이다.

農業 [ 編輯 ]

農場 地帶는 테네시州 大地의 大略 40 퍼센트를 뒤덮고 있다. 肉牛 은 테네시 州에서 農場 所得의 主要한 源泉이다. 많은 肉牛들은 州의 中部와 南中部에서 飼育된다. 닭은 主로 州의 中部와 南部에서 길러지고 있다. 젖소 는 主로 州의 東部에서 飼育되며, 또한 農場 所得의 重要한 根源이기도 하다. 테네시 주는 많은 돼지 을 키우고 있다. 돼지는 州의 北西部에서 기르고, 有名한 테네시 散策 말의 飼育은 州의 中部에서 發達하였다.

옥수수 , 綿花 은 테네시 州의 主要한 穀物이다. 이 3個의 穀物들은 모두 州의 西部에서 자란다. 테네시 주는 主要한 담배 生産地들 中의 하나이며, 農夫들은 注意 北中部에서 담배를 栽培한다. 主로 家畜의 飼料로 쓰이는 乾草 는 州의 中部와 東部에서 자란다.

溫室과 種苗場의 生産品들은 테네시州 農業의 重要한 部分을 차지한다. 美國 南東部에서 審은 많은 과일 나무들은 테네시 注意 種苗場에서 왔다. 과일 菜蔬 는 테네시州 農場 所得의 작은 部分을 마련한다. 강낭콩 토마토 는 州에서 가장 重要하게 자라는 菜蔬이며, 謝過 복숭아 가 主要한 과일이다.

鑛業 [ 編輯 ]

자갈은 테네시 州의 가장 價値 있는 鑛物이며, 石灰巖 의 埋藏量들은 注意 모든 자갈의 大部分의 根源이다. 가장 큰 石灰巖 埋藏量은 州의 東部 折半에 놓여있다.

石炭 도 重要한 鑛物이며, 注意 石炭은 애팔래치아山脈 에서 採掘된다. 테네시州의 다른 鑛物에는 粘土 , 준 保釋, 포틀랜드 시멘트 , 모래 자갈 이 있다. 테네시 州는 粘土와 寶石의 採掘로 國家를 이끌고 있다.

人口 [ 編輯 ]

歷史的 人口
人口調査 人口
1790年 35,691 ?
1800年 105,602 195.9%
1810年 261,727 147.8%
1820年 422,823 61.6%
1830年 681,904 61.3%
1840年 829,210 21.6%
1850年 1,002,717 20.9%
1860年 1,109,801 10.7%
1870年 1,258,520 13.4%
1880年 1,542,359 22.6%
1890年 1,767,518 14.6%
1900年 2,020,616 14.3%
1910年 2,184,789 8.1%
1920年 2,337,885 7.0%
1930年 2,616,556 11.9%
1940年 2,915,841 11.4%
1950年 3,291,718 12.9%
1960年 3,567,089 8.4%
1970年 3,923,687 10.0%
1980年 4,591,120 17.0%
1990年 4,877,185 6.2%
2000年 5,689,283 16.7%
2010年 6,346,105 11.5%
2020年 6,910,840 8.9%
出處: 1910?2020 [1]
2019 estimate [2]
멤피스의 스카이라인

2020年 美國 人口 調査局 은 테네시 州의 人口가 6,910,840名이라고 報告하였다. 人口는 2010年 의 6,346,105名에서 大略 8.9% 增加하였다.

멤피스 는 테네시 州에서 가장 큰 都市이고, 그 다음으로 내슈빌 , 녹스빌 , 채터누가와 클락스빌이다. 이 都市들은 各各 100,000名 以上의 住民들이 살고 있다. 注意 다른 都市들은 25,000名 以上의 住民들이 산다.

注意 70% 以上의 住民들은 注意 10個 메트로폴리탄 地域들에 산다. 大略 50%는 녹스빌, 멤피스와 내슈빌-데이비드슨-머프리스補로 메트로폴리탄 地域들에 산다.

100名의 테네시 住民들 中 大略 16名은 아프리카系 美國人 이다. 大略 黑人들의 43%는 멤피스에 산다. 테네시 州의 다른 人口 集團은 아일랜드 , 獨逸 , 英國 系統의 住民들이다.

지리 [ 編輯 ]

테네시州는 地理的으로 대구역 (Grand Division)이라 불리는 3個 區域으로 나뉜다.

東部 테네시 中部 테네시 의 境界는 컴벌랜드高原 (Cumberland Plateau), 中部 테네시 西部 테네시 의 境界는 테네시江 이다.

各州 [ 編輯 ]

  1. Resident Population Data. “Resident Population Data?2010 Census” . 2010.census.gov. 2013年 10月 19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2年 12月 23日에 確認함 .  
  2. “QuickFacts Tennessee; UNITED STATES” . 《2019 Population Estimates》. 美國 人口調査局 , Population Division. 2019年 2月 6日. 2019年 2月 2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9年 2月 6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