非政府 機構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非政府 機構 (非政府機構, 英語 : nongovernmental organization, NGO ) 또는 非政府 組織 은 어떠한 種類의 政府 도 干涉하지 않고, 市民 個個人 또는 民間 團體들에 依해 組織되는 團體를 의미한다. 따라서 民間團體 라고도 불린다. 非政府 機構는 그들의 目標에 맞게 管理, 公共 政策, 社會, 人權, 環境 等의 分野에 影響을 미치기도 한다. [1] [2] [3] [4] 그렇기 때문에 非政府 機構는 會員들에게만 서비스, 惠澤 및 施設을 提供하는, 市民들이 設立한 모든 團體의 下位 集團이다. [5] 때때로 市民들에 依해 設立된 어떤 協會도 言及하기 爲해 "市民社會 組織"의 同義語로 使用되기도 하지만, 이것은 主要 辭典들에 依해 記錄되는 미디어나 日常言語에 一般的으로 使用되는 方法이 아니다. NGO.org에 依한 이 用語의 說明에는 兩面的이다. 그것은 于先 NGO가 地域, 國家 또는 國際 水準에서 組織된 非營利, 自發的인 市民 團體라고 말하고, 그리고 나서 大部分의 英語 使用者들과 미디어에 依해 使用되는 意味에서의 意味를 制限한다: 職務 志向的이고 共通의 關心事를 가진 사람들에 依해 主導되며, NGO는 다양한 서비스와 人道的 機能을 遂行한다. 情報를 提供함으로써 市民들의 關心을 政府에 가져오고, 政策을 擁護하고 監視하며, 政治的 參與를 督勵한다. [6]

NGO는 普通 寄附金으로 지원되지만, 一部는 公式的인 資金 支援을 아예 避하고 主로 自願 奉仕 者들에 依해 運營된다. NGO는 매우 다양한 活動을 하고 있으며, 世界 各地에서 다양한 形態를 取한다. 一部는 慈善的인 地位를 가질 수 있고, 다른 一部는 社會的 目的의 認識에 기초하여 稅金 免除에 登錄될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은 政治的, 宗敎的 또는 다른 關心事의 前線이 될 수 있다. 第2次 世界大戰 以後 NGO들은 國際 開發 [7] , 特히 人道主義的 支援과 貧困 緩和 分野에서 漸漸 더 많은 役割을 해왔다. [8]

全世界 非政府 機構의 數는 千萬 個로 推定된다. [9] 러시아는 2008年에 約 27萬 7千 개의 非政府 機構가 있었다. [10] 印度는 2009年에 約 200萬 개의 非政府 機構가 있는 것으로 推定되며, 600名의 印度當 1個 以上의 NGO를 保有하고 있으며, 印度의 初等學校와 主要 保健所의 數는 여러 배인 것으로 推定된다. [11] [12] 中國은 約 44萬 개의 非政府 機構에 公式的으로 登錄된 것으로 推定된다. [13] 2017年 美國에서는 約 150萬 個의 國內外 非政府 機構가 運營되었다. [5]

'NGO'라는 用語가 恒常 持續的으로 使用되는 것은 아니다. 一部 國家에서는 NGO라는 用語를 다른 國家에서 NPO( 非收益 組織)로 指稱하는 組織에 適用하고, 그 反對의 境遇도 있다. 政黨과 勞動組合은 一部 國家에서만 非政府 機構로 看做되고 있다. 使用 中인 NGO에는 여러 가지 分類가 있다. 가장 一般的인 焦點은 "方向"과 "作動 水準"이다. NGO의 오리엔테이션은 NGO가 遂行하는 活動의 類型을 意味한다. 이러한 活動에는 人權, 環境, 健康 改善 또는 開發 作業이 包含될 수 있다. NGO의 運營 水準은 組織이 運營되는 規模(地域, 地域, 國家 또는 國際)를 나타낸다. [14]

非政府 機構라는 用語는 유엔이 創設된 1945年에 처음 만들어졌다. [15] 그 自體가 政府 間 器具인 UN은 特定 承認된 國際 非政府 機關(卽, 非政府 機關)李 議會와 그 會議 中 一部에서 觀察者 地位를 附與할 수 있도록 했다. 나중에 그 用語가 더 널리 쓰이게 되었다. 유엔에 따르면, 오늘날 政府의 統制로부터 獨立的인 어떤 種類의 民間團體도, 그것이 非營利, 非豫防, [明確이 必要한] 것이 아니라 單純히 野黨도 아니라면, "NGO"라고 불릴 수 있다.

이 다양한 機關들이 共有하는 한 가지 特徵은 그들의 非營利的인 地位가 그들이 短期的인 金融 目標에 依해 妨害 받지 않는다는 것이다. 따라서, 그들은 氣候 變化, 말라리아 豫防, 또는 地雷에 對한 世界的 禁止와 같은, 오랜 時間 동안 發生하는 問題에 專念할 수 있다. 輿論調査에 따르면 NGO는 種種 높은 水準의 大衆의 信賴를 얻고 있으며, 이는 NGO가 社會와 利害關係者들의 關心事를 위해 有用하지만 恒常 充分하지는 않은 것으로 만들 수 있다. [16]

歷史 [ 編輯 ]

다양한 團體들이 19世紀 中盤에 半奴隸第, 女性人權運動, 軍備縮小 等에 重點을 두고 組織되기 始作하였지만, 非政府 機構라는 用語는 1945年 國際聯合 設立과 함께 國家가 아닌 機構를 說明하기 위해 本格的으로 使用되기 始作했다. 20世紀의 世界化로 인해 한 國家 單位로 解決할 수 없는 많은 事項들이 생겨났다. 特히, 自由貿易協定 같은 條約 이나 國際貿易機構 같은 國際機構의 活動은 經濟 部門에 限定되므로, 世界化로 인한 다양한 社會 問題를 解決하기 위해서 새로운 類型의 團體의 必要性이 擡頭했다. 時代的 要求에 副應하기 위해 非政府 機構는 人權 問題, 持續 可能한 開發, 低開發國 支援, 緊急 口號 等 다양한 事項에 重點을 두고 活動을 하고 있다.

活動 [ 編輯 ]

NGO에는 수많은 分類가 있다. 世界銀行은 그들의 運營 方式과 擁護 方式으로 나누고 있다. [17]

一般的으로 NGO는 具現者, 觸媒 및 파트너 役割을 한다. 첫째, 非政府 機構는 人材나 自然 災害로 苦痛 받는 사람들에게 商品과 서비스를 提供하기 위해 資源을 動員한다는 點에서 實行者의 役割을 한다. 둘째, NGO는 變化를 主導한다는 點에서 觸媒 役割을 한다. 그들은 '變化를 促進하기 위한 改善된 생각과 行動을 注入, 促進 또는 寄與하는' 能力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NGO는 種種 問題를 解決하고 人間의 要求를 보다 效果的으로 解決하기 위해 다른 組織과 協力하는 役割을 안 한다. [18]

非政府 機構는 그들의 方法에 따라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主로 로비스트 役割을 하는 反面, 다른 사람들은 主로 프로그램과 活動을 한다. 例를 들어, 貧困 緩和와 關聯된 Oxfam 과 같은 NGO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飮食과 깨끗한 食水를 찾을 수 있는 裝備와 技術을 提供할 수 있는 反面, FFDA 와 같은 NGO는 人權 違反에 對한 調査와 文書化를 돕고 人權 侵害 犧牲者들에게 法的 支援을 提供하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情報 管理 서비스( Afghanistan Information Management Services )와 같은 다른 機關들은 現場에서 다른 團體들에 依해 實行되는 開發 活動을 支援하기 위해 專門化된 技術 製品과 서비스를 提供한다.

運營 [ 編輯 ]

運營 非政府 機構는 "프로젝트를 통한 작은 規模의 變化"를 達成하고자 한다. [19] 그들은 財政 自願, 資料, 自願 奉仕者들을 動員하여 地域 프로그램을 만든다. 그들은 大規模 基金 募金 行事를 열며, 事業을 위한 資金을 마련하기 위해 政府나 機關에 補助金이나 契約을 申請할 수 있다. 그들은 種種 프로젝트를 計劃하고, 豫算을 만들고, 計定을 維持하고, 프로젝트를 直接 遂行하는 運營 現場 勤勞者들과 報告하고 意思疏通하는 專門家들에 依해 職員으로 運營되는 계층적 構造로 運營된다. 運營 非政府 機構는 廣範圍한 問題를 다루지만, 大部分 서비스 提供이나 環境 問題, 緊急口號 및 公共 福祉와 關聯이 있다. 運營費政府 機構는 救護志向的 代 開發志向的 組織으로 더 分類될 수 있다. 그들이 서비스 提供에 重點을 두는지, 宗敎的이든 世俗的이든, 그리고 그들이 더 公共的이든 더 民間的이든. 비록 非政府 機構가 地域社會에 기반할 수 있지만, 많은 非政府 機構들이 國家 또는 國際的이다. 非政府 機構의 運營 活動은 프로젝트의 履行이다.

캠페인 [ 編輯 ]

캠페인 NGO는 "政治 體制의 影響을 통해 間接的으로 推進되는 大規模 變化"를 達成하고자 한다. 캠페인 NGO는 支持者에게 情報를 提供하고 動機를 附與 할 수 있는 效率的이고 效果的인 專門家 그룹이 必要하다. 그들은 言論에 그들의 大義를 지킬 示威와 事件을 計劃하고 開催해야 한다. 그들은 言論의 關心을 끌고 政策 變化에 影響을 주기 위해 行事를 위해 動員 될 수 있는 支持者들의 大規模 情報 네트워크를 維持해야 한다. 캠페인 NGO는 種種 人權, 女性의 權利 및 兒童의 權利와 關聯된 問題를 다룬다. 擁護 NGO의 주된 目的은 특정한 原因을 防禦하거나 增進하는 것이다. 運營 프로젝트 管理와는 달리, 이러한 組織은 一般的으로 로비, 言論 및 活動家 行事를 통해 認識, 受容 및 知識을 提高하려고 한다.

形態 [ 編輯 ]

非政府 機構는 政府 活動 監視, 各種 政策 弘報, 相談 等으로 社會問題 解決을 위한 活動을 한다. 大衆의 支持를 求하고 募金 活動도 하며, 低開發國家와 地域社會를 連結 시켜주기도 한다. 또한 政府가 미처 管理하지 못하는 部門에서 活動하기도 한다. 例를 들어, 貧困 退治에 重點을 두는 옥스팜은 貧困한 사람들에게 食料品 等을 提供하는 活動을 하고, 第3世界 네트워크(Third World Network)는 유엔무역개발기구會議(UNCTAD)와 유엔經濟社會理事會(UNECOSOC)에 諮問을 하고 있다. 이렇게 非政府 機構는 國際 關係 分野의 한 部分으로서 받아들여지며 또한 國內 或은 國際的 政策 立案에 큰 影響을 미치고 있다.

非政府 機構는 政治, 經濟, 交通, 環境, 醫療事業 等 모든 分野에 걸쳐 活動하고 있다. 오늘날 非政府 機構의 數는 대단히 많다. 國際的으로 認知度 있는 非政府 機構로는 國際赦免委員會 (AI), 國境없는의사회 , 그린피스 를 꼽을 수 있다.


非營利民間團體 [ 編輯 ]

一般的으로 非營利團體 이면서 民間團體 인 境遇가 法에서 特別히 定하여 다루는 境遇가 있기에 (非營利民間團體支援法 法律- Assistance for Non-Profit, Non-Governmental Organization Act 略稱: 非營利團體法) 非營利團體로 言及하는 境遇도 있다. [20]

같이 보기 [ 編輯 ]

UN經濟社會理事會 包括的地位 民間團體

各州 [ 編輯 ]

  1. “Nongovernmental Organization (NGO)” . 《United States Institute of Peace》.  
  2. Karns, Margaret P. 〈Nongovernmental organization〉 . 《Encyclopaedia Britannica》.  
  3. Definition of “NGO” from the Cambridge Advanced Learner’s Dictionary & Thesaurus ⓒ Cambridge University Press
  4. “NGO” . 《 OxfordDictionaries.com 》. 옥스퍼드 大學校 出版部 .  
  5. " Non-Governmental Organizations (NGOs) in the United States Archived 2019年 2月 17日 - 웨이백 머신 " (fact sheet). January 20, 2017. Bureau of Democracy, Human Rights, and Labor. U.S. Department of State. state.gov. Retrieved 2017-09-21.
  6. “Definition of NGO” . 《ngo.org》. 2018年 12月 28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8年 12月 29日에 確認함 .  
  7. Werker, Eric; Ahmed, Faisal Z. (2008). “What Do Nongovernmental Organizations Do?”. 《Journal of Economic Perspectives》 22 (2): 74?75. doi : 10.1257/jep.22.2.73 .  
  8. Werker, Eric; Ahmed, Faisal Z. (2008). “What Do Nongovernmental Organizations Do?”. 《Journal of Economic Perspectives》 22 (2): 74. doi : 10.1257/jep.22.2.73 .  
  9. “Facts and Stats about NGOs Worldwide” . 《NonProfit Action》. 2015年 9月 4日. 2018年 12月 29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8年 12月 29日에 確認함 .  
  10. “Hobbled NGOs wary of Medvedev” . 《Chicago Tribune》. 2008年 5月 7日. 2016年 3月 4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3年 3月 28日에 確認함 .  
  11. “India: More NGOs, than schools and health centres” . 《OneWorld.net》. 2010年 7月 7日. 2011年 8月 25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1年 10月 7日에 確認함 .  
  12. “First official estimate: An NGO for every 400 people in India” . 《The Indian Express》. 2010年 7月 7日.  
  13. Hasmath, Reza; Hsu, Jennifer Y. J., 編輯. (2015). 《NGO Governance and Management in China》 (英語). Routledge. 1쪽. ISBN   9781317437147 .  
  14. Vakil, Anna (December 1997). “Confronting the classification problem: Toward a taxonomy of NGOs” . 《World Development》 25 (12): 2057?2070. doi : 10.1016/S0305-750X(97)00098-3 . (購讀 必要) .  
  15. Davies, Thomas (2014). 《NGOs: A New History of Transnational Civil Society》 . New York: Oxford University Press. 3쪽. ISBN   978-0-19-938753-3 .  
  16. “The rise and role of NGOs in sustainable development” . Iisd.org . 2013年 12月 24日에 確認함 .  
  17. World Bank Criteria defining NGO 保管됨 6月 21, 2007 - 웨이백 머신
  18. Lewis, David; Kanji, Nazneen (2009). 《Non-Governmental Organizations and Development》. Oxon: Routledge. 12?13쪽. ISBN   978-0415454308 .  
  19. Willetts, Peter. “What is a Non-Governmental Organization?” . 《UNESCO Encyclopaedia of Life Support Systems》. City University London . 2012年 7月 18日에 確認함 .  
  20. (法制處-非營利民間團體支援法) http://www.law.go.kr/%EB%B2%95%EB%A0%B9/%EB%B9%84%EC%98%81%EB%A6%AC%EB%AF%BC%EA%B0%84%EB%8B%A8%EC%B2%B4%EC%A7%80%EC%9B%90%EB%B2%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