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파트 共同購買 ‘意味 있는 實驗’|週刊東亞

週刊東亞 564

..

아파트 共同購買 ‘意味 있는 實驗’

  • 김진수 記者 jockey@donga.com

    入力 2006-12-11 14:41:00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아파트 공동구매 ‘의미 있는 실험’
    大邱에서는 只今 ‘稀罕한 實驗’이 進行되고 있다. 지난 9月 첫째 週부터 推進 中인 全國 最初의 아파트 共同購買가 그것.

    “아직 成事되지는 않았지만, 現在 서너 個 住宅業體와 아파트 價格을 調律하고 있어 올해 안으로 結實을 볼 수 있을 겁니다.”

    前代未聞의 ‘工區(共同購買)’에 앞장서고 있는 主人公은 ㈜부동산써브 大邱·慶北 常任委員 김영욱 (47·대경대 兼任敎授) 氏. 그는 10月 末 現在 8000家口에 肉薄하는 大邱의 未分讓 아파트 物量 解消責으로 實需要者를 對象으로 한 共同購買를 提唱하고 있다. 未分讓 아파트는 달서구에 가장 많지만, 實需要者들의 選好 地域은 學群과 다른 立地 與件이 좋은 壽城區다.

    共同購買 方式은 多數의 實需要者가 金氏를 통해 時空社 및 施行社와 協議해 아파트값을 割引받아 購買하는 것. 이들은 住宅業體들의 마진에서 모델하우스 維持運營非, 廣告宣傳費, 豫備費, 金融費 等의 經費를 一部 節減하면 共同購買가 可能할 것으로 보고 있다. 豫想되는 割引幅은 아파트 分讓價의 5~10%.

    現在 아파트 共同購買 인터넷 카페(cafe.daum.net/startq)와 共同購買 關聯 세미나 等을 통해 購買 意思를 밝힌 사람은 2100餘 名. 하지만 金氏는 이 中 折半 程度를 虛數로 본다. 따라서 實際 共同購買에 參與할 이들은 1000餘 名일 것으로 展望된다.



    “共同購買로 아파트를 販賣할 境遇 該當 아파트의 이미지가 失墜되거나 旣存 契約者들의 反撥이 있지 않을까 憂慮하는 視角이 없지 않습니다. 하지만 住宅業體들의 反應이 肯定的이어서 곧 共同購買가 現實化될 겁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