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는 自然에 빚지고 있어요 [SynchroniCITY]|週刊東亞

週刊東亞 1337

..

우리는 自然에 빚지고 있어요 [SynchroniCITY]

미니멀하게 사는 것도 環境을 保護하는 거죠

  • 入力 2022-05-02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한강공원에서 플로깅 행사가 열렸다. [사진 제공 · 안현모]

    4月 22日 ‘地球의 날’을 맞아 漢江公園에서 플로깅 行事가 열렸다. [寫眞 提供 · 안현모]

    현某 웬 飮料水를 집으로 보내셨어요?

    永代 菜蔬 飮料인데 맛있어서요.

    현某 ㅋㅋㅋ 지난番엔 떡 드시다 제 생각이 났다고 하시더니….

    永代 뭐 먹을 때마다 자꾸 생각나요. ㅋㅋㅋㅋ

    현某 제가 주는 대로 너무 잘 먹는 이미지인가요? 오늘 親舊들한테서도 저炭水化物 面이니, 비건 빵이니 異常하게 먹거리 膳物을 많이 받았어요. ㅋㅋ



    永代 챙김 받는다는 건 좋은 거예요. 저는 요새 植物性 먹거리를 볼 때마다 無條件 현某 님이 생각나요.

    현某 ㅎㅎㅎ 菜食主義者가 周邊에 저밖에 없나봐요?

    永代 음… 親한 知人 中에는 현某 님 한 名인 듯. 亦是 사람은 差別化가 돼야 하나 봐요. 甚至於 누가 環境 얘기만 해도 현某 님부터 생각나요. 電燈 끈다고 해도 현某 님 생각나고, 男便이 골프에 빠져 있다 어쩐다 해도 현某 님 생각, 어지간하면 현某 님부터 떠올라요.

    현某 푸하하하하하 현某 블랙홀이군요.

    永代 이젠 밥 천천히 먹는 사람을 봐도 현某 님 생각에, 아예 막국수는 어디 가서 먹지도 못해요. 국수 위에 현某 님 얼굴이 둥둥 떠 있어서.

    현某 ㅍㅎㅎㅎㅎㅎ 미치겠다. 말 나온 김에 距離두기 解除된 記念으로 早晩間 막국수 서밋(summit: 會談) 한 番 해요!

    永代
    ㅋㅋㅋ 持續可能한 ‘危 膨脹’을 위한 막국수 서밋 2022! 그러고 보면 현某 님 덫에 빠진 것도 우리가 對話를 一週日에 한 番씩 持續해서 나누다 보니 더 그런 거 같아요. 게다가 제가 美國에 10年 넘게 있다 韓國에 오자마자 알게 된 사람이 현某 님이라서 저한텐 印象이 깊을 수밖에 없고요.

    현某 完全히 縣며들었네요.

    永代 며칠 前에는 현某 님 影響으로 갑자기 저도 모르게 집에서 비거니즘에 對해 眞摯하게 얘기하게 됐다니까요. 저는 아직 100% 비건으로 살 自身은 없지만, 아이들에게는 나중에 願한다면 얼마든지 菜食主義를 選擇해도 괜찮다고 얘기했어요. 勿論 그들에게 選擇權이 있는 건 무척이나 當然하지만요. 현某 님이 아니었다면 제가 瞥眼間 이런 主題를 苦悶했겠어요?

    현某 우와!! 大박~~!

    永代 저 亦是 고기를 完全히 끊지는 못하더라도 可及的 다른 것으로 代替할 수 있을 때는 代替하고, 一週日에 單 며칠이라도 菜食을 志向하는 삶을 살아야겠다는 마음이 생겼어요. 예전에는 肉食과 環境의 關係를 全혀 몰랐지만, 이제는 畜産業이 炭素排出의 主要 原因 中 하나라는 걸 알아버렸으니까요.

    현某 갑자기 너무 힘이 돼요!

    永代 그냥 하는 말이 아니라 眞짜예요. 神奇하게도 현某 님이 저한테 한 番도 强要하거나 要求한 적이 없는데도, 가까이 지내다 보니 저절로 그런 아이디어가 싹튼 거 같아요. 그 程度는 어려운 일도 아니고요.

    현某 正말 感動이에요. 제가 菜食을 하는 理由와 보람이 이런 거거든요. 안 그래도 며칠 前 ‘地球의 날’을 맞아 外國人 親舊들과 漢江 쓰레기 줍기 奉仕活動을 다녀왔어요. 끝나고 나서 다 같이 梨泰院 비건 中食堂에서 저녁食事를 했는데 우리 가운데 비건은 極히 一部였고, 나머지는 비건 料理를 태어나 처음 먹어본 사람들이었어요. 그날 植物性 짜장면이니 깐풍기 等을 맛보더니, 眞心으로 맛있다면서 더는 고기를 固執할 必要가 없겠다고 하더라고요. 무척이나 뿌듯했죠.

    永代 와, 어떤 맛일지 궁금하다. 저도 좀 데려가요!

    현某 ㅋㅋㅋㅋ 얼마 前에는 父母님도 모시고 갔는데, 미리 알지 못했다면 一般 中食 맛집이라 해도 믿을 程度로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事實 奉仕 날에는 치킨 브랜드 社長님도 오셨는데, 깜짝 놀라면서 代替肉 世界에 눈을 번쩍 뜨고 가셨답니다.

    永代 와우, 그 會社에서 나중에 베지테리言 메뉴를 出市하면 그야말로 大박事件이네요.

    현某 아마 앞으로 5年假量만 지나도 웬만한 食品 프랜차이즈에는 베지테리言 옵션이 반드시 包含되지 않을까요?

    永代 그죠. 그리고 그런 옵션은 꼭 菜食主義者만을 위한 게 아니라 누구든 자유롭게 먹어볼 수 있으니까요.

    현某 恒常 드는 比喩지만, 마치 이탈리아 飮食店에 이탈리아 사람만 가는 게 아닌 것처럼요.

    永代 最近엔 氣候變化度 氣候變化지만, 팬데믹度 있었지, 또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戰爭 長期化로 農業 關聯 人件費, 物流費, 原材料 값까지 急上昇해 食品業界가 어떻게든 變化를 摸索하지 않을 수 없을 거예요.

    현某 맞아요. 製品 選擇幅이 넓어지면 消費者도 變化를 받아들일 수밖에 없어요. 몰랐는데, 70代인 저희 엄마도 온라인으로 場을 보다 代替牛乳, 代替肉 等 新박한 製品들이 뜨길래 궁금해서 몇 番 注文해서 드셨더라고요. 只今 제가 40代 中盤 男性인 領帶 님과도 이런 對話를 하는 게 얼마나 肯定的이냐고요!

    永代 자꾸만 40代 中盤 男性이라고 하지 마요!!

    현某 팩트잖아요. ㅋㅎ

    환경에 관심만 가져도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것이다. [GettyImages]

    環境에 關心만 가져도 環境保護에 寄與하는 것이다. [GettyImages]

    永代 率直히 저는 아직 環境保護를 위해 대단하게 하는 건 없지만, 40代 中盤 女性인 저희 아내는 엄청나게 透徹해요. 라벨 하나도 徹頭徹尾하게 分離해 輩出하고, 무엇보다 아내의 가장 큰 特徵은 不必要한 消費를 하지 않는다는 거죠. 物件을 덜 사고, 一旦 赦免 아껴 쓰면서 浪費를 줄이는 게 宏壯히 重要하니까요.

    현某 오오오, 亦是 멋진 언니~~. 짝짝짝!! 前 激하게 共感해요. 요새 率直히 環境이 좋은 마케팅 키워드라서 비건 化粧品, 비건 纖維로 만든 가방 等等 비건이나 親環境 製品이 쏟아지는데, 當然히 環境에 惡影響을 미치는 製品들에 비해서는 已往이면 環境 親和的인 製品을 쓰는 게 越等히 낫겠죠. 하지만 없어도 되는 物件이라면 購買하지 않는 便이 賢明한 거 같아요. 環境을 破壞하는 行爲를 中斷하는 게 어찌 보면 더 重要한 듯해요.

    永代 저는 아내만큼 미니멀리스트度 아니고 環境的으로 딱히 내세울 것도 없지만, 이런 토크를 나눈다는 거 自體만으로도 왠지 環境에 寄與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현某 眞짜 이렇게 조금이라도 關心을 두고 귀 기울이는 것만으로도 대단하신 거예요! 그리고 우리가 모두 生業을 접고 거리로 뛰쳐나가 環境運動家가 될 수는 없잖아요. 우리는 이 땅에서 숨 쉬며 살아가는 것 自體가 自然에 빚을 지는 거고, 地區에 티끌 하나도 被害를 주지 않는 完璧한 100點짜리 環境 實踐家는 없어요. 永代 님이나 저처럼 조금이라도 環境에 對한 意識과 指向點을 갖고 努力하려는 勢力이 多數가 되면 結局 未來에 眞正한 威力을 發揮할 거라고 믿어요.

    永代 오호, 모든 意識의 무브먼트는 民衆이 두꺼운 마름모꼴 構造인 게 理想的이니까요!

    현某 그렇죠! 그렇게 次次 安定的으로 意識 水準을 끌어올리는 게 關鍵이에요.

    永代 흠…. 宏壯히 意味 있는 談笑였어요. 그나저나 어쩌죠. 이제 마름모꼴만 보고 들어도 현某 님이 생각나겠네요. ㅎㅎㅎ

    (繼續)


    안현모는…
    放送人이자 同時通譯師. 서울大, 韓國외대 通飜譯大學院 卒業. SBS 記者와 앵커로 活躍하며 取材 및 報道 力量을 쌓았다. 뉴스, 藝能을 넘나들며 大衆과 疏通하고 있다. 宇宙 萬物에 對한 關心과 愛情으로 본 連載를 始作했다.




    김영대는…
    音樂評論家. 延世大 卒業 後 美國 워싱턴대에서 音樂學으로 博士學位 取得. 韓國과 美國을 오가며 執筆 및 講演 活動을 하고 있다. 著書로 ‘BTS: THE REVIEW’ 等이 있으며 유튜브 ‘김영대 LIVE’를 進行 中이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