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삭 달콤한 맛 그대로 ‘食빵 누네띠네’|週刊東亞

週刊東亞 1337

..

바삭 달콤한 맛 그대로 ‘食빵 누네띠네’

[All about FOOD]

  • 글·料理 남희철 푸드스타일리스트 instagram.com/@nam_stylist

    入力 2022-05-05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최준렬 작가]

    [최준렬 作家]

    어릴 땐 學校에서 집으로 돌아오면 間食부터 찾았다. ‘누네띠네’는 가장 좋아하던 間食 中 하나다. 告訴한 페이스트리와 달콤한 글레이즈(아이싱)의 調和는 어린이 입맛에도 고급스러웠다. 여기에 牛乳까지 곁들이면 完璧했다. 軍隊에서도 누네띠네를 즐겨 먹었다. 軍人들은 달콤하고 칼로리 높은 菓子를 좋아하는데 누네띠네가 딱 그랬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덧붙이자면 나는 허니버터칩에서도 누네띠네 맛을 느꼈다. 그런데 나 같은 사람이 또 있었나 보다. 허니버터칩 品貴 現象이 빚어졌을 때 누네띠네 윗部分과 감자칩을 함께 먹으면 비슷한 맛이 난다는 누리꾼 글이 話題가 되기도 했으니 말이다.

    大部分 누네띠네가 韓國 菓子인 줄 안다. 그런데 元祖는 따로 있다. 바로 이탈리아 菓子 ‘스폴리아티네 글라사테(sfogliatine glassate)’다. 1992年 SPC三立이 이 이탈리아 菓子를 본떠 누네띠네라는 이름으로 出市한 以後 누네띠네는 하나의 固有名詞가 돼 只今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늘 紹介할 메뉴는 ‘食빵 누네띠네’다. 누네띠네 맛의 核心은 바삭하고 달콤한 글레이즈. 페이스트리를 만드는 代身 食빵에 아이싱 시럽을 얹어 오븐에 굽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누네띠네를 만들 수 있다.

    왠지 입이 궁금한 午後, 食빵 누네띠네를 만들어봤다. 오븐을 여니 달콤한 냄새가 振動했다. 갓 구운 菓子를 접시에 담고 冷藏庫에서 牛乳도 꺼내 한 컵 따랐다. 글레이즈가 부서지는 食感에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 입과 마음이 함께 포근해지는 時間이었다.



    食빵 누네띠네 만들기

    材料  
    食빵 4張, 슈거 파우더 100g, 달걀흰자 半 個, 딸기잼 2큰술

    만드는 方法
    1 食빵은 가장자리를 자르고 3等分한다.
    2 볼에 슈거 파우더, 달걀흰자를 넣고 휘퍼로 휘핑한다. 휘퍼를 들었을 때 시럽이 끊기지 않으면서 떨어진 아이싱 자국이 남으면 完成이다.
    3 딸기잼은 짤주머니에 넣는다.
    4 오븐 팬에 準備한 食빵을 올리고 아이싱 시럽을 윗面에 바른다.
    5 시럽 위에 딸기잼으로 체크무늬를 그린다.
    6 160道路 豫熱한 오븐에서 10分間 노릇하게 굽는다.

    演出法 
    한 金 식힌 食빵 누네띠네를 楕圓形 그릇에 담는다. 위에 슈거 파우더를 솔솔 뿌리고 生크림, 초콜릿 시럽을 작은 종지에 담아 함께 올린다. 곁들여 먹을 飮料로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또는 牛乳를 準備한다. 應用 레시피를 紹介하면 아이싱을 바르지 않고 구운 食빵에 生크림, 제철 과일을 올린 後 食빵 누네띠네를 얹으면 샌드로도 즐길 수 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