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來年 서울대 新入生 되는 盧武鉉 前 大統領 孫女 老西은|주간동아

週刊東亞 1343

..

來年 서울대 新入生 되는 盧武鉉 前 大統領 孫女 老西은

[Who’s who] 베이징 國際學校 다니면서 글로벌인재特別銓衡으로 自由專攻學部 合格

  • 구희언 記者

    hawkeye@donga.com

    入力 2022-06-10 16:01:55

  • 글字크기 설정 닫기
    2019년 노무현 대통령 서거 10주기 추도식에서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이 노 전 대통령 손녀 서은 씨와 팔짱을 끼고 이동하고 있다. 왼쪽은 노 전 대통령 아들 건호 씨. [동아일보DB]

    2019年 盧武鉉 大統領 逝去 10周忌 追悼式에서 부시 前 美國 大統領이 盧 前 大統領 孫女 棲隱 氏와 팔짱을 끼고 移動하고 있다. 왼쪽은 盧 前 大統領 아들 健豪 氏. [東亞日報DB]

    盧武鉉 前 大統領이 아끼던 孫女 老西은 氏가 서울對 入學을 앞둔 것으로 알려져 話題다. 6月 9日 中國 베이징 僑民社會에 따르면 베이징 內 國際學校에 在學 中인 盧 氏가 서울大 2022學年度 後記 글로벌인재特別銓衡을 통해 自由專攻學部에 合格했다. 盧 氏는 2023學番으로 서울대에 入學한다.

    棲隱 氏는 盧 前 大統領의 아들 노건호 씨의 딸이다. 연세대 法學科를 卒業한 아버지 盧 氏는 LG經營硏究院 所屬 中國 駐在員으로 勤務하고 있다. 2002年 LG電子에 入社해 盧 前 大統領 在任 期間에도 繼續 勤務했으며 2013年 退社하고, 베이징대에서 國際經濟學 博士課程을 밟았다. 딸인 盧 氏도 아버지와 베이징에 머물며 現地에서 國際學校에 다녔다.

    棲隱 氏는 盧 前 大統領의 生前 記錄寫眞에도 많이 나온다. 盧 前 大統領의 自轉車 뒷자리에 탄 모습이나 靑瓦臺 庭園에서 할아버지의 木馬를 탄 寫眞 等이 여러 次例 公開된 바 있다. 過去 開封한 映畫 ‘노무현입니다’ 포스터에도 할아버지와 孫女의 모습이 나와 있다. 盧 氏는 2019年 盧 前 大統領 逝去 10周年 追悼式에서 조지 부시 前 美國 大統領과 팔짱을 끼고 나와 耳目을 끌었다. 慶南 金海 烽下마을 私邸 舍廊채에도 그와 찍은 盧 前 大統領의 寫眞이 걸려 있다.

    노 전 대통령 재임 시절 손녀 서은 씨와 함께 찍은 사진. [노무현사료관 제공]

    盧 前 大統領 在任 時節 孫女 棲隱 氏와 함께 찍은 寫眞. [盧武鉉史料館 提供]

    大統領의 家族은 在任 期間이든 退任 以後든 언제나 世間의 關心事다. 朴正熙 前 大統領은 孫子만 4名으로 모두 2005年과 2015年 태어난 雙둥이들이다, 金大中 前 大統領의 큰孫女人 지영 氏는 金 前 大統領이 1976年 獄中에서 이름을 지어준 것으로 알려졌다. 李明博 前 大統領의 外孫女는 2012年 서울 鍾路區 통인동 傳統市場에 할아버지와 함께 高價의 몽클레어 키즈라인 패딩을 입고 나타나 話題가 됐다. 外孫女와 外孫子가 各各 4億5000萬 원씩 株式을 保有한 '어린이 株式 富者'라는 點도 言論의 注目을 받았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