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럭셔리 리포지셔닝·디지털 競爭力 確保|週刊東亞

週刊東亞 1338

..

럭셔리 리포지셔닝·디지털 競爭力 確保

[애널리스트 Pick] 아모레퍼시픽

  • 안지영 IBK投資證券 硏究委員

    入力 2022-05-10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 전경. [사진 제공 · 아모레퍼시픽그룹]

    서울 龍山區 아모레퍼시픽 本社 前景. [寫眞 提供 · 아모레퍼시픽그룹]

    國內 코로나19 하루 確診者가 5萬 名 以下로 鈍化하는 흐름이 이어지자 化粧品 業種이 2分期 內需 리오프닝 期待感을 높이는 代表 콘텐츠로 떠올랐다. e커머스를 中心으로 實績 改善이 具體的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代表的으로 아모레퍼시픽(090430)을 들 수 있다. 勿論 아모레퍼시픽은 1分期 連結 賣出額 1兆1650億 원, 連結營業利益 1580億 원으로 各各 前年 對比 7%, 10% 減少했다. 하지만 1分期 對外 環境과 컨센서스를 考慮하면 營業利益은 市場 期待値를 23% 上廻하는 肯定的 結果를 낳았다.

    雪花秀 子音生 라인 賣出 增大

    설화수 에센셜 컴포트 라인. [사진 제공 · 설화수]

    雪花秀 에센셜 컴포트 라인. [寫眞 提供 · 雪花秀]

    먼저 雪花秀의 럭셔리 리포지셔닝을 中心으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의 全般的 리뉴얼이 效果的이었음을 알 수 있다. 또 이를 바탕으로 e커머스 高成長歲도 뒷받침되고 있다. 1分期 中國 賣出額은 豫想대로 逆伸張에 그쳤지만 雪花秀는 10% 가까운 成長率을 보였으며, e커머스 채널에서는 50% 上昇해 럭셔리 리포지셔닝과 디지털 競爭力 두 가지 戰略을 確認케 했다. 이러한 흐름은 2020年 12月 아모레퍼시픽이 提示한 ‘럭셔리 및 디지털 强化 戰略’의 가시城을 立證한 것으로, 올해 1分期까지 5分期 連續 아모레퍼시픽 全體 實績을 이끌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은 最近 市場 危險에도 雪花秀를 中心으로 라네즈, 에스트라, 한율 等 主要 브랜드를 리뉴얼해 消費者들로부터 좋은 反應을 얻고 있다. 또한 e커머스(國內, 自社 몰, 逆直購)가 成長을 主導하고 있으며 百貨店, 訪問販賣, 아리따움 같은 傳統 채널도 店鋪當 賣出이 增加해 效率化가 可視化됐다. 2分期에도 4月엔 中國 상하이 封鎖 影響으로 免稅店과 中國 現地 實績에 對한 負擔은 있지만, 5月부터는 상하이 7個 宅配社와 함께 約 4000個 오프라인 마트, 便宜店 等에 入店할 計劃이다.

    아모레퍼시픽 株價는 그동안 2年 가까이 中國 이니스프리를 中心으로 充分히 調整받았다. 現在는 雪花秀 子音生 라인을 통한 럭셔리 리포지셔닝이 可視化되고 있어 市場 正常化 時點에 收益性이 漸次 改善될 展望이다. 또한 自社株 4萬3407週(株當 16萬1000원, 總 約 69億9000萬 원) 處分 決定을 公示한 만큼 株主價値 提高에 肯定的일 것으로 判斷된다.

    *유튜브와 포털에서 各各 ‘매거진東亞’와 ‘투벤저스’를 檢索해 팔로剩하시면 記事 外에도 動映像 等 多彩로운 投資 情報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