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前말後] 宋永吉이 꺼내든 靑年, 柳好貞의 타투|新東亞

[말前말後] 宋永吉이 꺼내든 靑年, 柳好貞의 타투

  • 金賢美 記者

    khmzip@donga.com

    入力 2021-06-17 11:50:3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6월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교섭단체대표연설을 하고 있다. [뉴스1]

    宋永吉 더불어民主黨 代表가 6月 16日 午前 서울 汝矣島 國會 本會議場에서 交涉團體代表演說을 하고 있다. [뉴스1]

    “지난 4月 7日 서울?釜山市長 再補闕 選擧에서 저희 민주당은 慘敗했습니다. 집값 上昇과 租稅 負擔 增加, 政府와 與黨 人士의 不動産 關聯 ‘내로남不’에 對한 審判이었습니다. … 저는 無能한 改革과 내로남不을 克服하고 有能한 改革과 言行一致의 민주당을 만들겠다는 슬로건으로 黨 代表에 就任하였습니다. … 민주당의 黨審과 民心이 乖離된 決定的 理由는 黨內 民主主義와 疏通의 不足이었습니다. 黨內 民主主義를 强化하여 자유롭게 自己 意思를 表現하도록 保障하는 것이 必要합니다. 特定 勢力에 주눅 들거나 自己 檢閱에 빠지는 瞬間, 民主黨은 民心과 有利되기 始作할 것입니다. 저는 黨 代表에 就任하자마자 初選 再選 삼선 議員은 勿論 常任顧問, 黨 元老들, 靑年들과 疏通했습니다. 國民 疏通 民心 傾聽의 時間을 가졌습니다. 長官 人事聽聞會를 國民의 눈높이로 整理하고 ‘曺國의 時間’을 ‘國民의 時間’으로 전환시켰습니다. 내로남不 민주당을 변화시키기 위해 國民權益委의 調査만으로 無罪推定의 原則을 넘어 12名 國會議員의 脫黨을 要求하는 政黨 史上 初有의 決斷을 내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宋永吉 더불어民主黨 代表, 6月 16日 첫 國會 交涉團體 代表演說에서 내로남不은 3番, 靑年은 21番 외치며)

    “이런 거 하라고 國會議員 있는 것”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6월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앞에서 열린 '타투업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에서 보라색 드레스를 입은 채 타투가 그려진 등을 보여주고 있다. [류호정 의원 페이스북 캡처]

    柳好貞 精義堂 議員이 6月 16日 서울 汝矣島 國會 本館 앞에서 열린 '타투業法 制定 促求 記者會見'에서 보라色 드레스를 입은 채 타투가 그려진 等을 보여주고 있다. [柳好貞 議員 페이스북 캡처]

    “누군가는 제게 ‘그런 거 하라고 國會議員 있는 게 아닐 텐데’라고 訓戒합니다만, 이런 거 하라고 國會議員 있는 것이 맞습니다. 社會·文化的 偏見에 억눌린 市民의 목소리를 代辯하는 스피커, 反射돼 날아오는 批判과 非難을 代身해 堪當하는 샌드백이 國會議員 柳好貞의 役割이기 때문입니다.”
    (柳好貞 正義黨 國會議員, 6月 16日 國會 本廳 앞 잔디밭에서 열린 ‘타투인들의 타투立法 制定 促求 記者會見’)



    댓글 0
    닫기

    매거진東亞

    • youtube
    • youtube
    • youtube

    에디터 推薦記事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