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 올림픽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Welcome to O lympic P ortal
오륜기
올림픽 포털에 오신 것을 歡迎 합니다!
스포츠 포털 · 위키프로젝트 올림픽 · 올림픽 關聯 文書들

올림픽이란

올림픽( Olympic , 國際 올림픽 競技 大會)은 國際的인 스포츠 競技 大會로, 各 大陸의 數千 名의 選手들이 모여서 여름과 겨울 스포츠로 競技를 한다. 이 大會는 2年마다 열리는데, 夏季 올림픽 冬季 올림픽 이 번갈아 開催된다. 올림픽 競技는 國際 올림픽 委員會 (IOC, 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가 監督한다. 오늘날의 올림픽은 紀元前 8世紀부터 西紀 5世紀에 이르기까지 古代 그리스 올림피아 에서 열렸던 古代 올림피아 競技 에서 비롯되었다. 19世紀 末에 쿠베르탱 이 古代 올림피아 祭典에서 靈感을 얻어, 近代 올림픽을 부활시켰다. 이를 爲해서 쿠베르탱은 1894年에 IOC 를 創設했으며, 2年 뒤인 1896年에는 그리스 아테네 에서 第1回 올림픽 이 열렸다. 이 때부터 IOC는 올림픽 運動의 監督 機構가 되었으며, 그 組織과 活動은 올림픽 憲章을 따른다.

20世紀에 올림픽 運動이 發展함에 따라, IOC는 變化하는 世界의 社會 環境에 適應해야 했다. 이러한 變化의 例로는 얼음과 눈을 利用한 競技 種目을 다루는 冬季 올림픽 , 身體 不自由者를 위한 패럴림픽 , 10代 選手들을 위한 유스 올림픽 等을 들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IOC는 20世紀의 變化하는 經濟, 政治, 技術 環境에도 適應해야 했다. 그리하여 올림픽은 쿠베르텡이 期待했던 純粹한 아마추어 精神에서 벗어나서, 프로 選手도 參加할 수 있게 되었다. 올림픽은 漸次 大衆 媒體 의 重要性이 커짐에 따라 올림픽의 商業化와 企業 後援을 놓고도 論難이 생겨났다. 또한 올림픽을 치르며 發生한 보이콧 , 도핑 , 審判 買收, 테러 와 같은 수많은 일들은 올림픽이 더욱 굳건히 成長할 수 있는 原動力이 되었다.

프로젝트 알찬 글

1896년 하계 올림픽 포스터
1896年 夏季 올림픽 포스터
1896年 夏季 올림픽 ( 그리스어 : Θερινο? Ολυμπιακο? Αγ?νε? 1896 , 英語 : 1896 Summer Olympics / Games of the I Olympiad , 1896年 아테네 올림픽)은 393年 을 마지막으로 끝을 낸 古代 올림픽 大會 以後 열린 첫 番째 近代 올림픽 大會다. 1896年 4月 6日 부터 4月 15日 까지 그리스 아테네 에서 開催되었다. 古代 그리스 가 올림픽의 發祥地였으므로 아테네가 첫 番째 近代 올림픽을 開催할만한 적합한 場所가 되었다. 아테네는 1894年 6月 23日에 파리에서 프랑스의 歷史學者인 쿠베르탱 이 主管한 올림픽 議會에서 滿場一致로 開催地 資格을 얻게 되었다. 또한 이 日程이 進行 되는 동안 IOC 가 組織되었다. 여러 어려움을 이겨내고 1回 올림픽은 成功的인 評價를 받았다. 當時의 國際 競技 中에서는 이 大會가 가장 많은 國際的인 參加를 이끌어냈다. 19世紀 때 唯一한 올림픽 競技場으로 쓰인 派나티네코 競技場 은 競技를 보려는 사람들이 몰려서 人山人海를 이루었다. 개최국인 그리스에게 있어서 가장 絶頂이었던 部分은 마라톤 競技에서 自國 選手인 스피리돈 루이스 가 勝利의 榮光을 차지한 것이었다. 이 大會에서는 카를 슈만 레슬링 體操 에서 大會에 參加한 選手 中 가장 많은 4個의 메달을 땄다.

이 注意 選手

金姸兒 (金姸兒, 1990年 9月 5日 ~ )는 大韓民國 의 前 피겨 스케이팅 選手이다.

2010年 冬季 올림픽 女子 싱글 챔피언, 2009年 世界 選手權 챔피언이다. 大韓民國 最初의 올림픽 피겨 스케이팅 메달리스트, 世界 選手權 메달리스트이기도 하다. 2010年 冬季 올림픽 에서는 쇼트 프로그램 78.50點, 프리 스케이팅 150.06點, 總點 228.56點으로 世界 最高 記錄을 更新하였다

또한, 2009年 4大陸 피겨 스케이팅 選手權 大會 優勝, ISU 그랑프리 파이널 3回 優勝을 비롯해, 參加한 모든 國際 大會에서 入賞한 經歷을 가지고 있다. 2009年 世界 選手權에서 總點 207.71을 記錄해 女子 싱글 最初로 200點을 突破하였다.

오늘의 그림

도와주세요

다음은 도움이 必要한 文書들입니다.

알고 계십니까

카운트다운

올림픽
패럴림픽
靑少年 올림픽
江原 다카르
擧行됨 580日
濫飮
2024 2026
冬季 下溪

大會 目錄

그 外의 포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