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 科學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科學 포털에 오신 것을 歡迎합니다!
科學 (科學, Science)은 自然 現象을 檢證을 통해 演繹的으로 可能한 限 客觀的으로 探究하는 活動을 말합니다. 近代 科學은 科學的 方法論으로 成立하였으며, 科學的 方法論은 科學的 方法論에 立脚하지 않은 注意나 主張을 排擊하기 때문에 이른바 新科學은 科學的 方法論의 立場에서는 否定됩니다.
알찬 글

恒星 (恒星, 英語 : star ) 또는 붙박이별 플라즈마 (電離된 機體)의 무겁고 밝은 區(球)型 天體 이다. 地球로부터 가장 가까운 恒星은 太陽 으로, 地球上의 에너지의 大部分을 供給한다. 地球上에서는 다른 별들을 밤하늘에서 볼 수 있는데, 낮에는 太陽 빛에 가려 보이지 않는다. 恒星은 그 中心部에서의 核融合 反應 에 依해 풀려나는 에너지가 內部를 通過하여 放出됨으로써 빛을 내게 된다.

恒星은 水素 , 헬륨 및 其他 重元素로 이루어진 星間 구름 이 崩壞하면서 誕生한다. 中心核 이 充分히 뜨거워지면, 水素 中 一部가 核融合 作用을 통하여 헬륨으로 轉換되기 始作한다. 中心核에 있는 水素가 모두 消盡되면, 太陽 質量 의 0.4倍가 넘는 恒星들은 赤色 巨星 으로 進化하며, 이 段階에서 恒星은 中院소들을 中心核 또는 中心核 周邊에서 태운다. 恒星은 生의 마지막에 自身이 지닌 質量을 宇宙 空間으로 放出하며 이는 새로운 별들을 탄생시키는 材料로 再活用된다.
이 注意 自然科學 分野

數學 (數學, mathematics)은 , 救助 , 空間 , 變化 等의 槪念을 다루는 學問이다. 數學은 그 構造와 發展 過程에서 自然科學 에 屬하는 物理學 을 비롯한 學問들과 깊은 聯關을 맺고 있으나, 科學의 分野들과는 달리 自然系에서 觀測되지 않는 槪念들에 對해서까지 理論을 一般化 및 抽象化시킬 수 있다는 差異가 있다. 數學者 들은 그러한 槪念들에 對해 推測 을 하고, 適切하게 選擇된 正義 공리 로부터의 嚴密 演繹 을 통해 推測들의 眞僞를 把握하려 한다.

數學의 基本 槪念들은 古代 이집트 , 메소포타미아 , 古代 印度 , 古代 中國 古代 그리스 의 數學冊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유클리드의 原論 에서는 嚴密한 論證이 發見된다. 이런 發展은 그 뒤로 繼續되어, 16世紀 르네상스 에 이르러서는 數學的 發展과 科學的 發見 들의 相互作用이 일어나 革命的인 硏究들이 進行되며 人類 文明에 큰 影響을 미치게 되었고, 이는 現在까지도 繼續되고 있다. 오늘날 數學은 自然科學 , 工學 , 醫學 뿐만 아니라 經濟學 等의 社會科學 에서도 重要한 道具로서 使用된다. 數學을 이런 分野들에 適用한 應用數學 은 그 結果로서 數學 自體의 發展을 이끌고 새로운 分野들을 낳았다.
알고 계십니까
仔細히 보기
오늘의 그림
뉴런 의 模式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