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 映畫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映畫 포털 에 오신것을 歡迎합니다!

Portal film-illustration 01
映畫 란 瞬間을 記錄한 場面을 連續하여 撮影하여 記錄한 動映像을 같이 記錄한 音聲과 함께 編輯하여 어떤 內容을 傳達하게끔 꾸며서 만든 映像物을 뜻합니다.

무비 (Movie)나 시네마 (Cinema), 필름 (Film)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장르로는 멜로 , 호러 , 애니메이션 , SF 等이 있습니다.

알찬 글

시네마토그래프 ( 프랑스語 : Cinematographe )는 필름 카메라 이면서 필름 映寫機 와 印畫機이기도 하다. 1890年代에 發明되었다. 發明한 사람에 對해 論難이 있다. 어떤 이는 프랑스 發明家 레옹 不利가 1892年 2月 12日에 特許 를 낸 "Cinematographe Leon Bouly"라고 한다. 特許 維持料가 없어서 이듬해 뤼미에르 兄弟 의 엔지니어들이 特許를 샀다는 이야기가 있다. 그러나 널리 알려진 見解는 루이 뤼미에르가 처음 이 아이디어를 具體와 했고, 뤼미에르 兄弟가 特許를 共有했다는 것이다. 그들은 1894年 最初의 映畫 《리옹에 있는 뤼미에르 工場을 나서는 勞動者들》(Sortie de l'usine Lumiere de Lyon)를 만들었다. 이는 世界 最初이고 가장 오래된 映畫館 ( cinema )인 프랑스 南東의 라 市오따에 있는 레뎅(L'Eden 에덴)에서 1895年 9月 28日 처음 上映되었다. 最初의 商業的이고 보다 大衆的인 上映은 1895年 12月 28日 파리에서, 뤼미에르 兄弟에 依해 開催된 上映會에서였다. 많은 버전의 시네마토그래프가 發展되었으며, 로베르 老幼 에라르, 세실 레이, 죠르주 데메니, 알프레드 렌치, 뤼미에르 兄弟들이 寄與했다.

主要 글

알고 계십니까?

오늘의 寫眞

이드위어드 마이브리지 "페나키스토스코프: 왈츠를 추는 夫婦"

分類

主要 人物

미야자키 하야오 ( 宮崎駿 , 1941年 1月 5日 ~ )는 《 未來少年 코난 》 等의 作品으로 韓國人에게도 잘 알려져 있는 日本의 代表的인 애니메이션 監督이다. 2次 大戰 中인 1941年 1月 5日 도쿄 분쿄구 에서 태어났다. 高等學校 때 이미 애니메이션 製作을 構想하였으나, 가쿠슈인 大學 에 進學하여 經濟學을 專攻하였다. 大學 在學中에 靑少年 新聞에 漫畫를 寄稿하였으며 1963年 卒業 後 도에이 애니메이션 (東映動畵)에 入社하여 後日 同業者가 되는 다카하타 이사오 (高畑勳)와 함께 本格的인 애니메이션 製作에 들어갔다. 《未來少年 코난》(1978年)·《 빨강머리 앤 》(1979年)에 이어 世界 滅亡과 復興이라는 劇的인 素材와 環境이란 主題를 다뤘던《 바람 溪谷의 나우시카 》(1984年)로 크게 成功하였다. 같은 해 다카하타와 함께 스튜디오 지브리 (スタジオジブリ)를 創團하고 以後 《 穿孔의 性 라퓨타 》(1986)·《魔女 配達夫 키키》(1986)·《 이웃집 토토로 》(1988)·《 追憶은 방울방울 》(1991)·《 붉은 돼지 》(1992)·《 귀를 기울이면 》(1995)·《 모노노케 히메 》(1997) 等을 成功的으로 發表한다. 드디어 디즈니의 어떤 作品도 받지 못한 베를린 映畫祭 의 금곰상이 《 센과 치히로의 行方不明 》(2001)에게 돌아가기에 이르렀다. 以後 다시 《 하울의 움직이는 性 》(2004)을 製作하였다. 最近 그의 아들 미야자키 故로 가 《 게드 電氣 》(2006)를 監督, 製作하였는데 以前의 지브리 作品들보다 未洽한 點이 있었으나 그림과 音樂은 훌륭하였다.

引用文

{{{그림 설명}}}
世上의 親切함이라고는 하나도 없었을 때, 生命은 求해지고 새로운 世代가 誕生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이 이야기의 核心입니다. 但, 한名의 人間이 變化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이죠.
? 스티븐 스필버그 , 1993年 (쉰들러 리스트의 演出論)

最新 消息

포털 이란?
藝術 漫畫 비디오 게임 애니메이션
映畫 音樂 올림픽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