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 藝術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藝術 포털
藝術 (藝術)은 學問 · 宗敎 · 道德 等과 같은 文化 의 한 部門으로, 藝術 活動(創作, 鑑賞)과 그 成果(藝術 作品)의 總稱이다. 文學 , 音樂 , 美術 , 映畫 , 舞踊 等의 公演藝術이 包含된다. 그러나 이러한 藝術作品을 다루는 學問은 人文學 의 領域이다.

藝術은 사람들을 結合시키고 사람들에게 感情이나 思想을 傳達하는 手段이 된다. 科學도 같은 구실을 하기는 하나, 科學은 主로 槪念으로 說明하고 藝術은 美的 形象(美的形象)으로 說明한다. 藝術의 中心 槪念은 ‘아름다움’으로서, 萬若 美가 缺乏되거나 喪失되면 藝術이라고 말할 수 없다. 그러나 아름다움만으로는 藝術이라고 할 수 없으며 어떤 ‘形象’에 依해 表現되어야만 한다. 藝術觀을 크게 나누면 아이디얼리즘 또는 로맨티시즘 리얼리즘 이 된다. 前者를 代表하는 사람은 헤겔로서 ‘米’는 藝術家의 主觀的 空想이라고 보는 데 對해, 後者를 主張하는 者는 아리스토텔레스로서 美를 自然의 模倣, 或은 再現이라고 본다. 이 對立은 오늘날까지 繼續되고 있다.

藝術學은 藝術에 關한 學問으로, 藝術 哲學과 區別하여 藝術을 科學的으로 硏究하는 意味로도 쓰인다. 藝術 社會學은 藝術의 社會學的 硏究로서 19世紀 中葉에 일어났던 實證主義 (實證主義)와 함께 發達했다.

오늘의 作品

빈센트 반 고흐의 自畫像
알찬 글
영화 Water for Elephant 시사회
映畫 Water for Elephant 試寫會

리즈 위더스푼 ( Reese Witherspoon , 1976年 3月 22日 ~ )은 美國의 俳優이자 映畫 製作者이다. 1991年에 映畫 《 대니의 嫉妬 》로 처음 데뷔했으며, 《 프리웨이 》(1996), 《 플레젠트빌 》(1998) 等 映畫에 出演하면서 自身의 位置를 確固하게 다져나갔다. 2001年은 위더스푼의 經歷 思想 轉換點이 되던 해였는데, 《 金髮이 너무해 》로 박스오피스 頂上을 차지하는 等 商業的 成果를 거뒀다. 2002年 出演한 《 스위트 알라바마 》는 위더스푼이 出演한 映畫 中 가장 크게 成功했다. 2005年 《 앙코르 》에서 준 카터 캐쉬 役割을 맡아 世界的으로 讚辭를 받았다. 이 映畫로 아카데미賞 , 골든글로브 , 美國 俳優 組合賞 , BAFTA 에서 女優主演賞을 받았다.

1999年 위더스푼은 俳優 라이언 필리피 와 結婚해 딸 아바와 아들 디컨을 낳았으나, 2007年 離婚했다. 以後 2011年 演藝 에이전시 代表 짐 토스와 結婚式을 올렸다. 위더스푼은 映畫 製作社 퍼시픽 스탠다드를 所有하고 있고, 女性과 어린이를 代辯하는 여러 國際 機構 에 積極的으로 參與하고 있다. 2010年 12月 1日 위더스푼은 할리우드 名譽의 거리 에 이름을 올렸다.

알고 계십니까
  • 까마귀가 나는 밀밭 (그림) 은 고흐의 마지막 그림이 아니며 , 이 그림 뒤에도 일곱 作品을 더 그렸다고 합니다.
오늘의 格言
그림은 正直한 藝術이다. 그것이 잘 그렸든 못 그렸든, 속일 수는 없기 때문이다.
 
分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