國際 올림픽 委員會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國際 올림픽 委員會
原語 名稱
프랑스語 : Comite international olympique
英語 : 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略稱 IOC
標語 라틴語 : Citius, Altius, Fortius ? Communiter
(더 빠르게, 더 높이, 더 强力하게 ? 함께)
設立 1894年 6月 23日
類型 스포츠 行政 機構
形態 國際 機構
本部 스위스
位置
活動 地域 世界
公式 言語 英語 , 프랑스語
委員長
토마스 바흐
傘下 團體 汎아메리카 스포츠 機構
아시아 올림픽 評議會
아프리카 國家 올림픽 委員會 聯合
오세아니아 國家 올림픽 委員會
유럽 올림픽 委員會
提携 團體 國際 競技 聯盟 總聯合會
웹사이트 olympics.com/IOC
올림픽
古代 올림픽
夏季 올림픽
冬季 올림픽
下溪 패럴림픽
洞契 패럴림픽
靑少年 올림픽
IOC  • NOC  • IF
올림픽 憲章  • 象徵
種目  • 開催地
올림픽기
스위스 로잔의 國際 올림픽 委員會 本部
招待 IOC 委員長인 디미트리오스 非켈라스

國際 올림픽 委員會 ( 프랑스語 : Comite international olympique , 英語 : 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 IOC)는 스위스 로잔 에 本部를 둔 國際 스포츠 行政 機構 이다. 1894年 프랑스 피에르 드 쿠베르탱 그리스 디미트리오스 非켈라스 에 依해 設立되었다. 總 206個의 國家가 加入하였고, 大陸別로 國家 올림픽 委員會 (NOC)로 이루어져 있다.

國際 올림픽 委員會는 4年마다 桐下溪 올림픽 靑少年 올림픽 을 開催하고 있다. 國際 올림픽 委員會가 開催한 첫 番째 夏季 올림픽은 1896年 夏季 올림픽 으로 열렸고, 첫 番째 冬季 올림픽은 1924年 冬季 올림픽 으로 열렸다. 1992年 까지는 夏季 올림픽과 冬季 올림픽이 같은 해에 열렸으나, 다음 해부터는 大會 準備의 便宜를 위해 2年마다 번갈아가면서 열리고 있다. 첫番째 靑少年 올림픽은 2010年 下溪 靑少年 올림픽 부터, 冬季 靑少年 올림픽은 2012年 冬季 靑少年 올림픽 부터 열렸다.

現在 委員長은 獨逸 出身의 토마스 바흐 委員長이며, 名譽 委員長은 벨기에 出身의 前 委員長 자크 로게 이다.

歷史 [ 編輯 ]

國際올림픽委員會는 1894年 6月 23日 피에르 드 쿠베르탱 이 設立하였다. 初代 委員長은 그리스의 데메트리오스 非켈라스 였다. 2018年 9月 基準으로 國際올림픽委員會에서 活動하는 議員은 96人이며, 名譽議員은 41人이다. 이밖에 名譽 委員長 ( 자크 로게 )이 1人 活動하고 있다. [1]

IOC는 4年마다 여름과 겨울에 열리는 현대 올림픽과 靑少年 올림픽 을 組織한다. 첫 番째 夏季 올림픽은 1896年 그리스 아테네 에서 열렸고 첫 冬季 올림픽은 1924年 프랑스 샤모니 에서 열렸다. 첫 番째 下溪 요가는 2010年에 싱가포르 에서 있었고 첫 番째 冬季 요가는 2012年에 있었다.

1992年까지 夏季와 冬季 올림픽은 같은 해에 열렸다. 하지만 그 해 以後 IOC는 冬季 올림픽을 夏季 올림픽 사이의 平年으로 轉換하여 두 種目의 計劃을 서로 띄우고 올림픽 해에 比例的으로 더 많은 收入을 받는 IOC의 財政 均衡을 改善하였다.

2009年에는 유엔 總會 의 關聯 議決에 따라 IOC는 永久 準會員國 (옵저버) 地位를 附與받게 되었다. 이로써 IOC는 유엔의 議題設定에 直接 參與할 수 있게 되었고, 유엔 總會 會議에도 代表가 參席할 수 있게 되었다. [2]

올림픽 各 宣言 동안 아나운서들은 서로 다른 言語로 말한다. 프랑스語는 恒常 먼저 말해지고, 그 다음에 英語 飜譯이 오고, 그리고 主催國의 支配的인 言語가 온다.

IOC는 2015年 11月 로잔 週 비디 에 새 司令部 建立 承認을 받았다. 그 프로젝트의 費用은 1億 5千 6百萬 달러로 推算되었다. [3] IOC는 2019年 2月 11日 125周年 記念日에 맞춰 2019年 6月 23日에 "올림픽 하우스"가 出帆한다고 發表했다. [4] 올림픽 博物館 은 로잔의 오치 에 남아 있다. [5]

使命과 役割 [ 編輯 ]

國際올림픽委員會의 使命은 올림픽 의 底邊을 全世界로 넓히고 올림픽 運動을 이끌고자 하는 것이다. 이 같은 使命과 役割은 올림픽 憲章 에 明示되어 있으며, 仔細한 事項은 다음과 같다. [6]

  • 스포츠와 스포츠 大會의 組織·發展·調和를 奬勵하고 支持하기 위하여
  • 올림픽 大會의 定期的 開催를 確固히 하기 위하여
  • 스포츠가 人類的 奉仕로 자리잡고 平和를 促進하려는 努力을 위해 充分한 公共組織 或은 私組織과 協力하기 위하여
  • 올림픽 運動에 影響을 끼칠 모든 方式의 差別에 맞서기 위하여
  • 男女 平等의 原則을 具現하기 위한 目的으로 모든 階層과 모든 救助의 스포츠床에서 女性의 增進을 奬勵하고 支持하기 위하여

올림픽 組織 委員會 [ 編輯 ]

올림픽 組織 委員會 는 올림픽 大會 개최국의 國際 올림픽 委員會(NOC)와 開催都市가 協力하여 設立하는 大會 進行 機關이다. IOC가 개최국의 NOC를 통하여 大會 開催의 權限을 委任한다.

國際올림픽 總會 [ 編輯 ]

IOC 總會는 IOC 委員들의 總會로서, 各 委員들이 1票를 行使한다. 그것은 IOC의 最高 機關이고 決定은 最終的이다.

臨時國會는 議長이 召集하거나 委員 3分의 1 以上의 書面要求에 依하여 召集할 수 있다.

그 中에서도 總會의 權限은 다음과 같다.

  • 올림픽 憲章 採擇 或은 改正
  • IOC 委員, 名譽會長, 名譽 委員 選出
  • 會長, 副會長 및 IOC 執行委員會의 다른 모든 構成員 選出
  • 올림픽 開催地 選定

子會社 [ 編輯 ]

  • 올림픽 財團 (스위스 로잔)
    • IOC TV 및 마케팅 서비스 S.A. (스위스 로잔)
      • 올림픽 파트너 프로그램 (스위스 로잔)
    • 올림픽 放送 S.A (스위스 로잔)
      • 올림픽 放送 S.L (스페인 마드리드)
    • 올림픽 채널 서비스 S.A. (스위스 로잔)
      • 올림픽 채널 서비스 S.L (스페인 마드리드)
    • 올림픽文化遺産財團 (스위스 로잔)
      • IOC 遺産 管理
      • 올림픽 硏究 센터
      • 올림픽 博物館
      • 藝術, 文化, 敎育을 위한 國際 프로그램
        • 올림픽 連帶 (스위스 로잔)

榮譽 [ 編輯 ]

選手에게 주는 올림픽 메달 外에도, IOC는 많은 다른 榮譽를 授與한다.

  • IOC 委員長 트로피는 스포츠에 뛰어난 經歷과 뛰어난 經歷을 가진 選手들에게 주어지는 最高의 스포츠 上으로, 스포츠에 持續的인 影響을 끼친다[ [7] .
  • 올림픽 컵은 올림픽 運動을 積極的으로 발전시킨 功勞와 청렴한 記錄을 가진 機關이나 協會에 授與된다 [9] .
  • 올림픽 勳章 은 올림픽 運動에 對한 卓越한 貢獻에 對해 個人에게 授與되며, 올림픽 認證書 代身 授與된다. [10]
  • 올림픽 月桂冠 은 스포츠를 통해 敎育, 文化, 發展 및 平和를 增進韓 功勞로 個人에게 授與된다. [11]
  • 올림픽 타운의 地位는 올림픽 運動에 特히 重要한 몇몇 都市들에게 주어졌다.

올림픽 組織 委員會 構成 [ 編輯 ]

大部分의 IOC는 다른 委員들에 依해 選拔된 委員들에 依해 運營되었다. 올림픽을 開催한 國家들은 두 名의 會員國이 許容되었다. 指名되었을 때, 그들은 IOC의 各 나라 代表들이 아니라 오히려 그 反對로 各 나라 IOC 委員들이 되었다.

脫退 [ 編輯 ]

IOC 委員 資格은 다음과 같은 狀況에서 中斷된다. [12]

  1. 辭任: IOC 委員은 大統領에게 書面 辭表를 提出함으로써 언제든지 委員職을 中斷할 수 있다.
  2. 再選 不可: IOC 委員은 再選되지 않으면 더 以上 形式的인 節次 없이 委員職을 그만두게 된다.
  3. 年齡 制限: IOC 委員은 70~80歲가 되는 曆年 말에 委員職을 그만둔다. 1900年代에 加入한 모든 會員은 80歲에 會員을 그만 두고 2000年代에 加入한 會員은 70歲에 會員을 그만둔다.
  4. 2年 連續 세션에 參席하지 못하거나 IOC 活動에 參與하지 못했다.
  5. 그들의 選擧 當時 그들의 나라였던 다른 나라에 居住地 또는 主要 關心의 中心地를 移轉하는 것.
  6. 現役 選手로 選拔된 構成員은 IOC 選手委員會 委員 職을 그만두면 委員이 그만둔다.
  7. NOC, NOC, IF, IOC의 世界 또는 大陸 協會, IF 또는 協會 또는 其他 IOC가 認定한 其他 組織 內에서 任員 또는 高位 指導者로서의 職責을 맡고 있는 會長 및 個人은 選出 當時 行使하고 있던 職務를 行使하는 것을 中斷한다.
  8. 除名: IOC 委員이 宣誓를 違反했거나 IOC의 利益을 疏忽히 하거나 故意로 위태롭게 했을 境遇, IOC 委員은 會議의 決定에 依해 除名될 수 있다.

IOC가 認定한 스포츠 聯盟 [ 編輯 ]

現在 IOC가 認定한 國際 스포츠 聯盟 은 82個이다. [13] 이는 다음과 같다.

夏季 올림픽 國際 聯盟 (ASOIF)의 33個 會員 [14]

國際올림픽스포츠聯盟 (IAOWF)의 7個 會員 [15]

IOC 公人 國際 스포츠 聯盟 (ARISF)의 42個 會員國 [16]

올림픽 마케팅 [ 編輯 ]

20世紀 前半 동안 IOC는 적은 豫算으로 運營되었다. [17] [18] 1952年부터 1972年까지 IOC 委員長이었던 에이버리 브런지 는 올림픽을 商業的 利益과 連結시키려는 모든 試圖를 拒否했다. [19] 브랜디지는 企業의 利害關係가 IOC의 意思決定에 過度하게 影響을 미칠 것이라고 믿었다. [20] 이러한 輸入 흐름에 對한 Brundage의 抵抗은 IOC가 組織委員會를 떠나 自體 後援 契約을 協商하고 올림픽 象徵을 使用한다는 것을 意味한다. [20] 브런디지가 隱退했을 때 IOC의 資産은 2百萬 달러였다. 8年 後 IOC의 財源은 4千5百萬 달러로 불어났다. [20] 이는 主로 企業 後援과 텔레비전 版權 販賣를 통한 게임 擴張으로 이데올로기가 轉換되었기 때문이다. [20] 1980年 후안 안토니오 사마란치 가 IOC 委員長으로 選出되었을 때 그의 所望은 IOC를 經濟的으로 독립시키는 것이었다. [21] 사마란치는 캐나다 IOC 委員 리차드 파운드를 "새로운 金融 소스" 委員長으로 임명했다.

1982年 IOC는 스위스 스포츠 마케팅 會社인 ISL 마케팅을 組織하여 올림픽 運動을 위한 글로벌 마케팅 프로그램을 開發하였다. ISL은 이 프로그램을 成功的으로 開發했지만 1990年代 初에 IOC가 一部 所有한 會社인 Meridian Management로 代替되었다.

1989年, ISL 마케팅의 職員 中 한 名인 Michael Payne 은 IOC로 자리를 옮겨 最初의 마케팅 理事가 되었다. 그러나 ISL과 그 以後 Meridian은 2002年까지 IOC의 營業 및 마케팅 代理人으로서의 確立된 役割을 繼續했다. [22] [23] Payne은 ISL Marketing 및 以後 Meridian Management와 協力하여 TV 마케팅의 改善과 財務 管理 改善과 함께 IOC의 財政 생존력 回復에 도움이 되는 數十億 달러 規模의 後援 마케팅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큰 寄與를 했다. [24] [25] [26]

收益 [ 編輯 ]

올림픽 運動은 다섯 가지 主要 프로그램을 통해 收益을 創出한다.

  1. IOC가 管理하는 放送 파트너십
  2. IOC의 全世界 프로그램을 통해 組織된 商業的 後援
  3. 國內 後援, 올림픽 組織委員會 管理
  4. 티켓
  5. 主催國 內의 라이센스 프로그램

組織委員會는 IOC의 指示에 따라 國內 後援, 티켓팅, 라이선스 프로그램을 責任진다.

Olympic Movement는 2001年부터 2004年까지 올림픽 4年 동안 總 40億 달러(25億 유로) 以上의 賣出을 創出했다.

收益配分 [ 編輯 ]

IOC는 올림픽 競技 開催를 支援하고 全 世界的인 스포츠 發展을 圖謀하기 위해 올림픽 마케팅 收入의 一部를 올림픽 運動 機關들에 分配한다. IOC는 올림픽 運動을 管理하는 데 드는 運營 및 管理 費用으로 올림픽 마케팅 收入의 約 10%를 保有하고 있다. [27]

올림픽 組織委員會 [ 編輯 ]

IOC는 夏季 올림픽과 冬季 올림픽 競技의 開催를 支援하기 위해 올림픽 組織委員會에 上位 프로그램 出捐金과 올림픽 中繼 輸入을 提供한다.

  • 올림픽 組織委員會에 對한 上位 프로그램 收益: 各 올림픽 社分期의 두 個의 올림픽 組織委員會는 一般的으로 上位 프로그램 收益과 現物 價値 寄與度의 約 50%를 共有하며, 約 30%는 여름 올림픽 組織委員會에, 20%는 겨울 올림픽 組織委員會에 提供된다.
  • 올림픽 組織委員會에 中繼 收益: IOC는 各 競技의 中繼 收益의 49%를 올림픽 組織委員會에 寄與한다. 2001-2004年 올림픽 4年 동안 솔트레이크 2002 組織委員會 는 IOC로부터 4億 4300萬 달러, 3億 9500萬 유로, 아테네 2004 組織委員會는 7億 3200萬 달러, 6億 9千萬 달러를 받았다.
  • 올림픽 組織委員會들에 對한 國內 프로그램 收益: 올림픽 組織委員會들은 國內 스폰서십, 티켓팅, 라이선스 等 主催國 內에서 管理하는 國內 마케팅 프로그램으로부터 相當한 收益을 創出한다.

環境問題 [ 編輯 ]

IOC는 올림픽이 開催 都市의 環境에 해로울 수 있는 相當한 環境 資源, 活動, 建設 프로젝트를 要求한다는 것을 認定한다. [28] 1995年 후안 안토니오 사마란치 IOC 委員長은 "國際올림픽委員會는 環境을 올림픽 組織 中 第3의 次元으로 만들고 스포츠와 文化를 造成하기로 決意했다. [29] 1996年 IOC는 올림픽 비전에 "環境"을 세 番째 軸으로 追加했다. [30] IOC는 올림픽 誘致에 對備하여 그리고 올림픽이 끝난 後 環境을 保護하기 위한 包括的인 戰略을 提供할 것을 都市들에게 要求한다. [31] 이 計劃은 2000年 베이징 올림픽 組織委員會 에 依해 "綠色 올림픽" 努力이 開發되었을 때 가장 두드러지게 實行되었다. 環境 親和的인 게임을 誘致하려는 베이징 2008 夏季 올림픽의 努力은 大氣 質 水質 改善, 持續 可能한 에너지源의 具現, 廢棄物 管理 改善 및 環境 敎育을 통해 "親環境" 게임의 目標를 充足시키는 160個 以上의 프로젝트를 達成했다. 이러한 프로젝트에는 産業 工場 移轉 또는 閉鎖, 鎔解爐 交替, 새로운 排出 標準 導入, 보다 嚴格한 交通 統制 等이 包含되었다. [32] 이러한 措置의 大部分은 臨時的으로 採擇되었으며, 實質的인 改善(特히 大氣質 改善)李 實現되었지만, 이러한 改善의 大部分은 競技 1年 後에 사라졌다. 비록 이러한 改善은 오래가지 못했지만, IOC가 主催 都市를 評價하고 選定할 때 環境 政策을 包含시킨 것은 向後 몇 年 동안 持續될 수 있는 企業의 責任을 보여준다. 2018年 冬季 올림픽 2020年 夏季 올림픽 은 各各 韓國 平昌과 日本 도쿄에서 環境 持續可能性에 對한 具體的인 틀이 나왔다. [33] [34]

競技場 建設이 空器에 미치는 影響 [ 編輯 ]

올림픽을 開催하는 都市들은 두 가지 主要 憂慮 事項을 가지고 있다: 交通 混雜과 大氣 汚染, 둘 다 올림픽 開催地 建設 途中과 後에 空氣의 質을 떨어뜨릴 수 있다. [35] 베이징 올림픽 調査에서는 PM10(주어진 空氣量에서 粒子의 空氣力學 敵 直徑 ≤10 μm) 基準으로 測定되는 粒子 物質을 考慮해야 할 最優先 課題로 識別했다. [36] [37] 待機 中 粒子 上 物質은 다른 待機 中 汚染物質과 함께 喘息 과 같은 深刻한 健康 問題를 誘發하며 都市 生態系 惡化에 寄與한다. 黑炭은 地球 氣候 變化와 人間의 健康에 影響을 미치는 炭素質 流體 不完全 燃燒 로 因해 空氣 中으로 放出된다. 黑炭 濃度는 大規模 工事 中 交通 滯症으로 貨物車 通行量에 큰 影響을 받는다. 또한 CO , NOx , SO2, 벤젠 , 톨루엔 , 에틸벤젠 , 자일렌스 (BTEX) 等의 2次 汚染物質도 建設 過程에서 排出되어 環境에 有害한 影響을 미친다. [38]

競技場 建設이 土壤에 미치는 影響 [ 編輯 ]

土壤汚染 은 올림픽 開催地를 建設하는 過程에서 發生할 수 있다. 2006年 이탈리아 토리노 冬季 올림픽에서는 土壤에 對한 影響 等 否定的인 環境的 影響이 觀察됐다. 올림픽 以前에 硏究員들은 올림픽이 影響을 미칠 것으로 보이는 네 가지 領域을 硏究했다: 洪水 平原 , 高速道路, 都市와 프랑스 리옹 을 連結하는 高速道路, 그리고 埋立地 . 그들은 競技 戰後에 이러한 地域의 土壤에서 發見되는 化學 物質 의 種類를 廣範圍하게 分析하였다. 그들의 發見은 競技 後 表土의 金屬의 數가 增加했다는 것을 보여주었고, 土壤이 生態系의 一部로서 많은 重金屬의 影響을 否定하거나 "完充處理"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그들의 發見은 또한 모든 金屬에 該當되는 것은 아니며 輸銀 , , 그리고 砒素 가 大規模로 먹이사슬 에 옮겨졌을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39] 2012年 올림픽 開催權을 따냈을 때 런던 市民들에게 한 約束 中 하나는 올림픽 公園이 "持續 可能한 삶을 위한 靑寫眞 "이 될 것이라는 것이었다. 그러나 올림픽 競技場 建設로 인해 Manor Road의 住民들은 移轉되었고, 나중에 올림픽이 그들의 삶에 肯定的인 影響을 끼쳤다는 것에 同意하지 않았다. 配當은 本來 低所得 居住者에게 食糧을 直接 栽培할 土地를 提供함으로써 新鮮 食品 供給과 野外 勞動의 二重 健康 惠澤을 提供하기 위한 것이었다. 이 中 相當數는 올림픽 開催地 建設로 遺失되었는데, 特히 맨로드 敷地가 가장 눈에 띄었다. 住民들은 割當量을 돌려주기로 約束받았고, 結局 돌려받았다. 그러나 土壤의 質은 決코 같지 않을 것이다. 住民들이 主로 栽培하는 作物은 數年間 精誠껏 栽培한 結果物이었고, 따라서 불도저에 依해 그 歲月의 關心과 關心이 破壞되었다. 또한, 割當 居住者들은 移徙가기 前 5個月 동안 放射能 廢棄物 에 露出되었다. 다른 地域 住民, 建設 勤勞者 및 現場 考古學者 도 類似한 露出과 危險에 直面했다. [40] 反面 2000年 시드니 올림픽 은 홈부시 베이(Homebush Bay) 敷地로 알려진 汚染度가 높은 地域을 改善할 수 있는 機會를 提供했다. 올림픽 敷地 準備에 責任이 있는 뉴사우스웨일스 政府 올림픽 調停局의 依賴를 받은 硏究는 올림픽 以前에 土壤 汚染을 調査했다. 이 作業은 以前에 廢棄物의 影響을 받았던 土壤을 評價하고 環境에 危險을 줄 수 있는 領域을 識別했다. 土壤 金屬 濃度 地下水 를 오염시킬 수 있을 程度로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危險 領域이 識別된 後 矯正措置 戰略을 開發하였다. 汚染된 土壤은 現場 內의 4個의 建物로 統合되었고, 나머지 區域은 레크리에이션 用途로 使用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包含된 廢資材는 더 以上 周邊 大政事들에게 威脅이 되지 않는다. 시드니의 올림픽 誘致 成功은 濠洲에서 試圖된 "가장 親環境的인" 單一 都市 矯正措置에 着手할 수 있는 觸媒劑가 되었다. [41]

競技場 建設이 水質에 미치는 影響 [ 編輯 ]

올림픽 게임은 여러 가지 方法으로 周邊 地域의 水質에도 影響을 줄 수 있다. 例를 들어, 물의 流出과 비를 通한 空氣 中 汚染物質의 水原 移動 等이 그것이다. 遺骸 微粒子 는 天然 物質(예: 步行者와 車輛 通行量의 增加로 찌그러지는 植物)과 人工 物質(예: 車輛 또는 業界의 排氣 가스)에서 發生한다. 이 두 가지 範疇의 汚染物質은 道路 먼지의 毒素量을 증가시킨다. 그리고 나서 거리의 먼지는 流出을 통해 水原에 到達하고, 이러한 水原에 依存하는 環境과 共同體로 毒素 를 쉽게 옮긴다. [42] 例를 들어, 上水源 의 流出 汚染을 測定하는 한 가지 方法은 自省을 包含한다. 自己 測定 시스템을 통해 專門家는 물, 空氣 및 植物 標本에서 鑛物 自己 파라미터 의 差異를 測定할 수 있다. 旣存의 汚染 物質 測定 方法과 달리 自力은 相對的으로 低廉하며 粒子 크기가 더 작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3] 水質汚染 物質의 量과 影響을 評價하는 또 다른 方法은 降雨量 PM2.5의 量을 測定하는 것이다. PM2.5 測定(주어진 空氣量에서 粒子의 空氣疫學的 直徑 2.5μm)은 空氣 品質 評價를 위한 一般的인 測定 指標이다. 大氣 샘플과 降雨 샘플 間의 PM2.5 水準을 比較하여 科學者들은 水原으로 傳達되는 大氣汚染의 量을 確認할 수 있다. 빗속의 汚染物質은 地下水院의 汚染에 直接的으로 影響을 미친다. [44] 2013年 베이징의 硏究員들은 待機 中 PM2.5 濃度와 降雨量 사이의 重要한 相關關係 를 發見했다. 硏究들은 비가 大氣 中의 PM2.5에 相當한 "洗滌" 影響을 미치며 이러한 汚染物質의 相當 部分이 空氣에서 水源池로 移動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45] 이러한 方式으로, 베이징 의 惡名 높은 大氣 汚染 은 降雨量에 直接的이고 重要한 影響을 미치며, 따라서 이 地域 全體의 水資源 에도 影響을 미친다.

規定 [ 編輯 ]

  • IOC는 올림픽 憲章의 ‘廣告·示威·선전’과 關聯된 條項에서 “어떤 種類의 示威나 政治的, 宗敎的, 또는 人種差別的 宣傳도 禁止한다”고 明示하고 있다. [46]
  • 올림픽 現場에는 올림픽 競技의 開幕式과 閉幕式의 規定도 같이 있다.

歷代 委員長 [ 編輯 ]

各州 [ 編輯 ]

  1. “IOC Members List” . 2017年 6月 15日에 確認함 .  
  2. “Cooperation With The UN” . 2016年 6月 21日 . 2016年 9月 14日에 確認함 .  
  3. CHATZIGIANNI, EFTHALIA (2006). “The IOC as an international organization” . 《CHOREGIA》: 91?102. doi : 10.4127/ch.2006.2.1-2.91-102 . ISSN   1791-4027 .  
  4. “The 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IOC) Consensus Statement on Periodic Health Evaluation of Elite Athletes: March 2009” . 《Journal of Athletic Training》 44 (5): 538?557. 2009年 9月 1日. doi : 10.4085/1062-6050-44.5.538 . ISSN   1062-6050 .  
  5. Howes, Megan (2019). 《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President on the Winter Olympic Games : February 5 and 25, 2018》 . 2455 Teller Road, Thousand Oaks California 91320: CQ Press. 89?98쪽. ISBN   978-1-5443-5253-4 .  
  6. “Chapter 2: Mission and Role of the IOC” (PDF) . 《Olympic Charter》. IOC. 2011年 7月 8日. 14?15쪽 . 2012年 7月 29日에 確認함 .  
  7. “IOC/IAKS AWARD 2007 ausgelobt” . 《Bautechnik》 83 (12): 897?897. 2006年 12月. doi : 10.1002/bate.200690229 . ISSN   0932-8351 .  
  8. Howes, Megan (2019). 《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President on the Winter Olympic Games : February 5 and 25, 2018》 . 2455 Teller Road, Thousand Oaks California 91320: CQ Press. 89?98쪽. ISBN   978-1-5443-5253-4 .  
  9. Zhekov, Nyagoslav (2016). 《Google Maps and Google Local Search》 . New York, NY: Springer New York. 237?252쪽. ISBN   978-1-4939-6413-0 .  
  10. Howes, Megan (2019). 《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President on the Winter Olympic Games : February 5 and 25, 2018》 . 2455 Teller Road, Thousand Oaks California 91320: CQ Press. 89?98쪽. ISBN   978-1-5443-5253-4 .  
  11. 《The 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 Routledge. 2008年 8月 18日. 35?64쪽. ISBN   978-0-203-89317-3 .  
  12. 최경진 (2015年 11月). “The Legal Effect of the IOC Olympic Charter in Korea - Focusing on Observance of the Olympic Charter by New KOC -” . 《The Journal of Sports and Entertainment Law》 18 (4): 131?151. doi : 10.19051/kasel.2015.18.4.131 . ISSN   1598-527X .  
  13. 《International Sports Federations》 . Routledge. 2008年 8月 18日. 75?93쪽. ISBN   978-0-203-89317-3 .  
  14. “New Members August” . 《First Break》 34 (8). 2016年 8月 1日. doi : 10.3997/1365-2397.34.8.86181 . ISSN   0263-5046 .  
  15. “June 23?29, 2012” . 《The Lancet》 379 (9834): i. 2012年 6月. doi : 10.1016/s0140-6736(12)60997-0 . ISSN   0140-6736 .  
  16. “Drewry, Arthur, (3 March 1891?25 March 1961), JP; Chairman of The Football Association, since 1955; President: Federation Internationale de Football Association (Vice-Pres., 1946); Lincolnshire Football Association; Lincolnshire Schools’ Sports Assoc” . Oxford University Press. 2007年 12月 1日.  
  17. 《Los Angeles is the Olympic City: Legacies of the 1932 and 1984 Olympic Games》 . Routledge. 2013年 10月 18日. 140?167쪽. ISBN   978-1-315-86841-7 .  
  18. Arnold W Schumann; William M Miller; Sharath A Cugati; H Kevin Hostler; Sherrie M Buchanon (2006). “Optimizing Variable Rate Granular Fertilizer Spreader Performance for Single-Tree Prescription Zones” . St. Joseph, MI: American Society of Agricultural and Biological Engineers. doi : 10.13031/2013.20598 .  
  19. 《John Bautista Rogers Cooper to Larkin, December 24, 1855》 .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64年 12月 31日. 231?231쪽. ISBN   978-0-520-33199-0 .  
  20. 《John Bautista Rogers Cooper to Larkin, December 24, 1855》 .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64年 12月 31日. 231?231쪽. ISBN   978-0-520-33199-0 .  
  21. Arnold W Schumann; William M Miller; Sharath A Cugati; H Kevin Hostler; Sherrie M Buchanon (2006). “Optimizing Variable Rate Granular Fertilizer Spreader Performance for Single-Tree Prescription Zones” . St. Joseph, MI: American Society of Agricultural and Biological Engineers. doi : 10.13031/2013.20598 .  
  22. 《IOC Foreword》 . Routledge. 2013年 9月 13日. 23?24쪽. ISBN   978-0-203-72273-2 .  
  23. 《Introduction: What Makes Sports a Unique Business?》 . Routledge. 2011年 2月 2日. 21?31쪽. ISBN   978-0-203-83530-2 .  
  24. YORK, HELEN (2011年 6月 23日). “Jan Gossaert's Renaissance (London, National Gallery, 23 February-30 May 2011)” . 《Renaissance Studies》 26 (2): 288?293. doi : 10.1111/j.1477-4658.2011.00747.x . ISSN   0269-1213 .  
  25. “September 2005-February 2006” . 《Archives of Neurology》 62 (9): 1483. 2005年 9月 1日. doi : 10.1001/archneur.62.9.1483 . ISSN   0003-9942 .  
  26. Fawthrop, David (2008年 5月). “Fountain of youth” . 《New Scientist》 198 (2658): 23. doi : 10.1016/s0262-4079(08)61358-5 . ISSN   0262-4079 .  
  27. Pestieau, Pierre; Lefebvre, Mathieu (2018年 9月 20日). “Revenue Sources” . 《Oxford Scholarship Online》. doi : 10.1093/oso/9780198817055.003.0004 .  
  28. Jin, Liyan; Zhang, James J.; Ma, Xingdong; Connaughton, Daniel P. (2011年 6月). “Residents' Perceptions of Environmental Impacts of the 2008 Beijing Green Olympic Games” . 《European Sport Management Quarterly》 11 (3): 275?300. doi : 10.1080/16184742.2011.577791 . ISSN   1618-4742 .  
  29. “Sport for Development and Peace” . 2006年 10月 6日. doi : 10.18356/b7ee7a39-en .  
  30. Beyer, Stefanie (2006年 1月 1日). “The Green Olympic Movement: Beijing 20081” . 《Chinese Journal of International Law》 5 (2): 423?440. doi : 10.1093/chinesejil/jml018 . ISSN   1746-9937 .  
  31. Tetlak, Karolina (2012). “Host City Contract as a Basis for Tax Exemption for Major Sporting Events: Towards Privatization of Sports Tax Law?” . 《SSRN Electronic Journal》. doi : 10.2139/ssrn.2219974 . ISSN   1556-5068 .  
  32. Chen, Yuyu; Jin, Ginger Zhe; Kumar, Naresh; Shi, Guang (2011年 3月). “The Promise of Beijing: Evaluating the Impact of the 2008 Olympic Games on Air Quality” . Cambridge, MA.  
  33. Sok-Rok Song (2016年 9月). “Study on Policy Direction of the PyeongChang Organizing Committee for the 2018 Olympic & Paralympic Winter Games: An Economic Perspective” . 《Journal of adapted physical activity and exercise》 24 (3): 177?185. doi : 10.17006/kjapa.2016.24.3.177 . ISSN   1226-5063 .  
  34. Parent, Milena M. (2020年 7月 12日). 《Organizing the Olympic Games》 . Routledge. 171?182쪽. ISBN   978-0-429-44031-1 .  
  35. Qiao, Qingqing; Zhang, Chunxia; Huang, Baochun; Piper, John D. A. (2011年 9月 28日). “Evaluating the environmental quality impact of the 2008 Beijing Olympic Games: magnetic monitoring of street dust in Beijing Olympic Park” . 《Geophysical Journal International》 187 (3): 1222?1236. doi : 10.1111/j.1365-246x.2011.05195.x . ISSN   0956-540X .  
  36. Chen, D.S.; Cheng, S.Y.; Liu, L.; Chen, T.; Guo, X.R. (2007年 2月). “An integrated MM5?CMAQ modeling approach for assessing trans-boundary PM10 contribution to the host city of 2008 Olympic summer games?Beijing, China” . 《Atmospheric Environment》 41 (6): 1237?1250. doi : 10.1016/j.atmosenv.2006.09.045 . ISSN   1352-2310 .  
  37. Wang, Xing; Westerdahl, Dane; Chen, Lung Chi; Wu, Ye; Hao, Jiming; Pan, Xiaochuan; Guo, Xinbiao; Zhang, K. Max (2009年 9月). “Evaluating the air quality impacts of the 2008 Beijing Olympic Games: On-road emission factors and black carbon profiles” . 《Atmospheric Environment》 43 (30): 4535?4543. doi : 10.1016/j.atmosenv.2009.06.054 . ISSN   1352-2310 .  
  38. Wang, T.; Nie, W.; Gao, J.; Xue, L. K.; Gao, X. M.; Wang, X. F.; Qiu, J.; Poon, C. N.; Meinardi, S. (2010年 8月 16日). “Air quality during the 2008 Beijing Olympics: secondary pollutants and regional impact” . 《Atmospheric Chemistry and Physics》 10 (16): 7603?7615. doi : 10.5194/acp-10-7603-2010 . ISSN   1680-7324 .  
  39. Scalenghe, Riccardo; Fasciani, Gabriella. 〈Soil and Sediment Contamination. 17 (3)〉. 《"Soil Heavy Metals Patterns in the Torino Olympic Winter Games Venue (E.U.)"》. 205?220쪽.  
  40. Sadd, Debbie (2012年 3月). “Not all Olympic ‘events’ are good for the health just ask the previous occupants of the Manor Road Allotments” . 《Perspectives in Public Health》 132 (2): 62?63. doi : 10.1177/1757913912437673 . ISSN   1757-9139 .  
  41. Suh, J-Y.; Birch, G. F.; Hughes, K.; Matthai, C. (2004年 2月). “Spatial distribution and source of heavy metals in reclaimed lands of Homebush Bay: the venue of the 2000 Olympic Games, Sydney, New South Wales” . 《Australian Journal of Earth Sciences》 51 (1): 53?67. doi : 10.1046/j.1400-0952.2003.01043.x . ISSN   0812-0099 .  
  42. Qiao, Qingqing; Zhang, Chunxia; Huang, Baochun; Piper, John D. A. (2011年 9月 28日). “Evaluating the environmental quality impact of the 2008 Beijing Olympic Games: magnetic monitoring of street dust in Beijing Olympic Park” . 《Geophysical Journal International》 187 (3): 1222?1236. doi : 10.1111/j.1365-246x.2011.05195.x . ISSN   0956-540X .  
  43. Huang, Xiaoqi; Han, Honggui; Qiao, Junfei (2013年 2月 1日). “Energy consumption model for wastewater treatment process control” . 《Water Science and Technology》 67 (3): 667?674. doi : 10.2166/wst.2012.563 . ISSN   0273-1223 .  
  44. Ouyang, Wei; Guo, Bobo; Cai, Guanqing; Li, Qing; Han, Sheng; Liu, Bin; Liu, Xingang (2015年 2月). “The washing effect of precipitation on particulate matter and the pollution dynamics of rainwater in downtown Beijing” . 《Science of The Total Environment》 505 : 306?314. doi : 10.1016/j.scitotenv.2014.09.062 . ISSN   0048-9697 .  
  45. E..., Shyy, W... Thakur, S... S. Ouyang, H... Liu, J... Blosch, (1997). 《Computational techniques for complex transport phenomena》 . Cambridge University Press. ISBN   0-521-59268-2 .  
  46. 〈스포츠傾向〉朴宗雨 '獨島 세리머니' 問題 왜 커졌나?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

이 文書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카카오 )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配布한 글로벌 世界대백과사전 의 "올림픽組織委員會" 項目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