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 社會科學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回 과 學  포털

社會科學 포털 · 社會科學과 關聯된 分類

回科學이란?

社會科學 (社會科學)은 社會 現象을 支配하는 客觀的 法則을 解明하려는 經驗 科學 이다.

修한 文書
조선대학교
朝鮮大學校

朝鮮大學校 (朝鮮大學校, Chosun University)는 大韓民國 光州廣域市 에 있는 私立 綜合大學 이다. 地方 最初의 史學(私學)이자 韓國 最初의 民立大學(民立大學)으로서 1946年 9月 ‘民族國家 樹立에 寄與할 地域社會의 人材를 陽性’이라는 設立精神 아래 7萬 2000餘 名으로 이루어진 조선대학 設立同志會에 依하여 光州夜間大學院(光州夜間大學園)으로 設立되었다. 같은 해 11月 光州의 地域的인 大學이 아닌 全國의 人材를 키우는 大學이 만들어지기를 바라는 뜻에서 조선대학(朝鮮大學)으로 名稱을 變更하였고, 1948年 5月 26日 財團法人 조선대학이 設立認可되었으며, 1953年 綜合大學으로 昇格되었다.

日帝 强占期 民立大學設立運動 의 影響을 받기는 하였으나 設立과 關聯하여 直接的인 影響을 받은 것은 아니다. 敎訓(校訓)은 ‘個性敎育·生産敎育·英才敎育’이고, 驕色(校色)은 靑色 , 喬木(校木)은 소나무 , 象徵 動物은 白鶴 인데 이는 無等山 徐碩골에 位置한 本館 建物 의 形象이 飛上하는 의 모습을 形象化 하였다는 것에서 由來하며 선비 의 氣象, 未來의 以上을 象徵하는 意味를 담고 있다. 略稱으로 ‘造船臺’ 或은 ‘兆臺’라고 부르며, 學校法人 朝鮮大學校 에 依하여 運營된다.

注意 社會科學 分野

政治學 (政治學)은 人間 集團, 特히 國家나 國家間에 있어서의 權力의 配分을 둘러싼 思想에 對해 分析하고 說明하는 學問 分野이다. 政治學을 硏究하는 사람을 政治學者 라 한다.

國家의 正體는 古代 그리스 哲學者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의 政治論에서 指摘되었듯이 政治權力을 누가 가지느냐, 그리고 그것이 肯定的인가 否定的인가에 따라 一般的으로 여섯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古代의 著者들은 大部分 이 正體들이 循環 한다고 看做했던 것으로 보인다. 王政 , 참酒酊 , 貴族情 , 寡頭情 , 民主政 , 無政府 狀態

이들 正體 가운데 肯定的인 正體의 長點을 活用하여 政府를 세운 混合政體를 共和政 理라 한다. 마키아벨리 및 그가 讀解했던 古代 로마의 學者들은 特히 로마의 正體를 人間의 力量 또는 (virtus)이 가장 잘 드러난 正體라고 結論지었다.

英國의 名譽 革命 , 美國 革命 , 프랑스 革命 等을 통해 18世紀 ~ 19世紀 의 西유럽에서부터 自由主義 敵 國家의 成立이 可能해 졌다. 以後 普通選擧權 의 確立을 통해 現在의 많은 나라들이 使用하고 있는 現代 民主主義 가 誕生했다.

近代에 들어와 社會主義 運動의 擡頭로 인해 社會主義 에 알맞은 正體가 어떤 것인가에 對한 論議가 進行되게 된다. 그 가운데 마르크스-레닌주의 者들은 러시아 革命 을 통해 現實共産主義體制를 성립시킨다.

流로 찾아가기
社會科學
트리로 보기
고 계십니까?
  • 피라下語 는 音韻과 單語 體系가 가장 簡單한 言語中 하나입니다.
  • 355年 戰爭 은 歷史上 가장 기며, 銃을 單 한發도 쏘지 않아 死傷者가 가장 적은 戰爭입니다.
  • 푸킹 (Fucking)은 오스트리아에 있는 地名입니다.
  • 謎語샤이트의 法則 (그래프) 은 야콥 마리아 謎語샤이트(Jakob Maria Mierscheid)가 1983年 7月 14日 發表한 選擧 豫測方法입니다. 이 法則에 따르면 사민당의 得票率(%)은 選擧 當該年度 西獨地域의 鳥綱(粗鋼)生産量(百萬톤 單位)과 같습니다.
天下는 그림
웃 포털
社會科學 요즘 話題 敎育 政治
貨幣 지리 社會學 心理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