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 人文學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여기는 위키百科 人文學 포털 입니다.
人文學 포털 · 人文學에 關聯된 文書들

人文學이란?

人文學 (人文學)은 人間과 人間의 文化에 對한 學問이다. 달리 말하면, 人間이 處해진 條件 에 對해 硏究하는 學問 分野이다. 自然 科學 社會 科學 에서 經驗的인 接近을 主로 使用하는 것과 區別되는 分析的이고 , 批判的이며 , 또는 思辨的인 方法을 넓게 使用한다. 人文學 의 區分은 時代別로, 地域別로 變化되어왔다.

聖經 (聖經, Bible, 바이블 ) 또는 聖書 基督敎 유대敎 經典 을 일컫는다. 聖經은 한 卷의 冊이 아니고 信仰的인 傳承에 依한 여러 卷의 政經 으로 되어 있다.

改新敎 에서는 一部의 境遇를 除하고 '聖經'이라는 用語를 一般的으로 써 왔으며, 가톨릭 에서는 한때 共同飜譯 聖書 라는 題目의 影響으로 '성서'라는 用語를 많이 쓴 적도 있었으나, 2005年에 新約聖書 와 新·舊約聖書를 새롭게 飜譯하면서 經典으로서의 意味를 强調하는 뜻에서 聖經 이라고 이름을 붙였다. 그러나 聖公會 正敎會 를 合한 大韓民國의 大部分의 基督敎 宗派는 聖書와 聖經을 混用해서 쓴다.

유대敎 에서는 基督敎의 舊約聖書 의 히브리말 原本인 ' 他樂 '을 使用한다.

여기서는 一般的인 聖書의 由來, 變遷과 그 後의 飜譯에 對해 다룬다. 各 冊의 仔細한 內容은 舊約聖書 新約聖書 를 參考하라.

또한 聖經이나 聖書라는 말이 基督敎에서만 쓰이는 말이 아니고, 다른 宗敎에서도 聖經과 聖書라는 낱말로 쓰이고 있음에 注意할 必要가 있다.

小分類 포털

人文學 關聯 위키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