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 障壁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베를린 障壁
Die Berliner Mauer
文明 冷戰
現 所在地 獨逸 베를린
建立 連帶 1961年 8月 13日
建立者 발터 울브리히트

베를린 障壁 ( 獨逸語 : Die Berliner Mauer )은 東獨 이 建設限 것으로서 서베를린 동베를린 과 그 밖의 東獨으로부터 分離하는 障壁이었다. 그래서 서베를린을 共産主義 國家안의 唯一한 資本主義 地域이라고 해서 '陸地의 섬'이라고 불렀다. 하지만, 東獨의 官吏들은 이 障壁을 反 파시스트 保護壁( 獨逸語 : Antifaschistischer Schutzwall )이라고 불렀다. 冷戰 의 象徵이자 獨逸 의 分斷을 象徵하여 왔다. 東獨 脫走者가 많아지자 이를 막으려고 1961年 8月 13日 에 만들어진 以後 漸次 이 障壁은 補强되었으며, 1989年 11月 9日 自由 往來가 許容된 以後 次例로 障壁이 崩壞되었다. 一部는 記念으로 남겨져 있다.

障壁의 建設 (1961年 8月) [ 編輯 ]

東獨 勞動者들이 障壁을 建設 中인 모습. (1961年 11月 20日)

1945年 第2次 世界 大戰 이 끝난 後, 獨逸民主共和國 ( 東獨 )의 國家 正當 獨逸 社會主義통일당 (SED)李 蘇聯 占領下 權力의 支持와 함께 東獨에서 獨裁 政權을 設立하였다. 東獨 人口의 큰 部分은 새로운 政治的과 經濟的 制度와 함께 同意하지 않았다. 1940年代 後半까지 西獨 으로 大規模 移動이 進行 中이었다. 住民들은 떠나고 싶어서 政治的, 經濟的과 個人的 다른 理由들을 가졌다. 1961年 8月까지 東獨은 最小限 4萬名의 住民들 中 그 人口의 6分의 1을 잃었다. 獨逸 社會主義통일당은 1952年 이미 西獨과의 東獨의 國境을 閉鎖하여 거기에 건너는 데 增加敵으로 危險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베를린 에서 部門 境界들이 열린 것으로 남아있어 이 마지막 開場을 통하여 많은 住民들이 西獨에 到達하는 試圖를 하는 것으로 이끌었다.

1961年 8月 13日 獨逸 社會主義통일당은 서베를린 周圍에 國境을 封鎖하기 始作하여 처음에 가시 鐵絲와 함께 그리고 며칠 後에 壁과 함께 作業을 하였다. 그것은 이 法案이 베를린으로 大量의 脫出로 終末을 놓기를 希望하였다. 그것은 또한 外部 世界로 그 權力을 안정시키고 그 主權을 文書化하기를 願하기도 했다. 그러나 可視 鐵絲와 壁 마저 사람들을 달아나는 것으로부터 멈출 수 없었다. 베를린에서 國境 要塞 完璧을 爲한 努力들은 1989年까지 持續되었다.

國境 要塞 擴張 [ 編輯 ]

障壁이 建設된 後에 마저 獨逸 社會主義통일당의 리더십은 西部로 向한 移動을 完全히 멈출 수 없었다. 이제 障壁이 베를린에서 親舊들과 家族을 갈라놓은 事實에 달아나는 데 동베를린 市民들과 베를린의 外郭들에 사는 住民들에 壓迫은 더욱 巨大해졌다. 이 次例로 國境 요새를 더욱 擴張하는 데 獨逸 社會主義통일당을 이끌었다.하나의 壁으로 始作된 것이 脫出을 防止하는 데 디자인된 複合的 多層 테두리로 發展하였다.

始作에 成功的인 脫出이 일어났을 때 國境의 軍人들과 開拓者 部隊들이 警戒 障壁의 뒤에 있는 特定的 場所로 一時的이고 個人的인 障壁을 追加하였다. 1963年 동베를린 쪽에 壁의 뒤에 國境 地域이 設立된 後, 이 地域의 큰 部分들을 遮斷하는 데 울타리가 追加되었다. 1960年代 中盤에 獨逸 社會主義통일당은 "視野가 막히지 않고 射擊 可能 地域이 明確함"과 함께 國境 軍人들을 마련한 均一한 國境의 좁고 긴 땅을 만드는 데 몇몇의 建物들을 撤去하였다. 이어진 歲月 동안 이 國境의 좁고 긴 땅은 持續的으로 擴張되고 向上되었다.

1970年代에 두番째 "內壁"李 追加되어 동베를린과 東獨으로 國境의 좁고 긴 땅을 遮斷하였다.

어떤 地域들에서는 달리기를 設置하여 監視犬들이 길을 막고 다가오는 侵入者에 對해 國境 軍人들을 警告할 수 있었다.

國境의 좁고 긴 땅이 한 줄의 램프로 밝게 빛이 났었던 에 國境 軍人들이 어둠에서 어떤이들이 달아나는 것을 더욱 쉽게 볼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림자들은 안쪽을 向한 側面에 하얀色으로 漆해진 兩쪽의 壁들에 비하여 더욱 잘 보였다.

望樓 들은 大略 250m 떨어져 서있어 國境 軍人들에게 그들의 國境 部分들을 잘 볼 수 있도록 提供하였다.

望樓의 監視員들은 國境의 좁고 긴 땅과 後方 國境 地域을 觀察하였다. 그들은 도망치려는 사람이 있는지 끊임없이 監視하고 있어 初期 段階에서 그들을 脫出을 막는 데 準備되었다. 國境 軍人들은 또한 壁의 다른 쪽에 서베를린 領土를 繼續 지켜보는 데 期待되었다.

1970年代 後半에 獨逸 社會主義통일당 리더십은 國境 壁을 再建하였다. 國際的 認定을 期待한 그것은 東獨 首都의 이미자가 이제 그들의 金屬 格子, 벙커와 車輛 障礙物과 함께 威脅的인 國境 요새들에 依하여 指示를 받는 데 願하지 않았다. 障壁들의 이 타입들은 1983年 까지 國境의 좁고 긴 땅으로부터 除去되었다.

그것들은 이제 새로운 壁이 더욱 偉大한 "遮斷 機能"을 가지고 監視가 後方 國境 地域과 全體의 東獨을 통하여 向上되었던 것에 脫出들을 막는 데 덜 必須的이었다.

1989年 壁이 무너지기 直前 1980年代 後半까지 東西 베를린 사이에 거의 모든 威脅的인 障礙物들이 國境으로부터 除去되었다.

射擊 開始 命令 [ 編輯 ]

東獨에서 脫出하려던 數百名에게 國境警備隊가 照準 射擊을 加한 울타리와 마주친 "죽음의 띠 獨逸語 TodeSstreifen 英語 Death strip"

障壁과 國境 요새들은 홀로 脫出들을 막는 데 充分하지 못하였다. 또한 障壁은 달리 脫出을 막을 수 없었다면 그들의 武器들을 利用하는 데 命令을 받은 武裝 軍人들에 依하여 지켜져야 했다. 西部에서 이것이 "射擊 開始 命令"으로 불러졌다.

東獨의 西部 國境들에 銃器의 使用은 內部 指示文 및 命令에 依하여 規制되었다. 公式的 法律人 "東獨 國境法"은 1982年 까지 通過되지 않았다. 그러나 1952年 에 始作된 變化하는 狀況에 拘礙받지 않고 口頭로 指示하는 命令이 萬若 國境 警察과 軍人들이 脫出을 防止할 수 없었다면 그들이 달아나는 者를 銃쏘는 것을 必要로 한 位置에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銃器 때문에 東獨 國境에서 自身들의 목숨을 잃었다. 1961年과 1989年 사이에 베를린 障壁에서 일어난 銃 140名의 死亡에 달아나는 試圖를 한 사람들이 大部分인 被害者 中 91名이 東獨의 國境 軍人들에 依하여 銃을 맞았다. 射擊 開始 命令은 1989年 4月까지 解除되지 않았다. 그것은 11月 國境이 開放되었을 때 完全히 쓸모가 없어졌다.

1989年 障壁의 崩壞 [ 編輯 ]

障壁이 무너지기 며칠前 브란덴부르크 門 이 보이는 앞에서 障壁의 위에 서있는 베를린 市民들 (1989年)

1975年 헬싱키 에서 열린 유럽 安保 協力 會議 에서 獨逸 社會主義통일당은 自由롭게 움직이고 旅行의 自由를 즐기는 데 國民들의 權利들로 認定하고 싶지는 않지만 原則的으로 同意하였다. 그後에 더욱 더 많은 東獨의 市民들이 西獨으로 永久的으로 移民을 가는 데 申請書를 提出하였다. 1980年代에 東獨에서 政治的과 社會的 狀況에 對한 날카로운 批判을 表現한 反對 運動이 또한 發達하였다. 環境 汚染과 景氣 沈滯에 憤怒한 一般 大衆은 獨逸 社會主義통일당의 國家에서 멀어졌다. 1980年 11月 獨立的 勞動 組合 自由 勞組 가 國家的 認定을 받은 폴란드 같은 다른 東歐圈 에서 비슷한 開發이 이루어지고 있었다.

1985年 蘇聯에서 미하일 고르바초프 共産黨 書記長 이 된 後, 東歐圈에서 政治的 狀況이 徐徐히 變化하기 始作하였다. 고르바초프는 深刻한 經濟的과 社會的 問題들을 解決하는 데 內部 政治 改革을 紹介하였다. 1988年 그는 바르샤바 條約 機構 會員國들의 制限된 主權을 要求한 蘇聯의 外交 政策의 中央的인 政治 原則인 브레즈네프 독트린 을 버렸다. 이 變化는 東歐圈의 國家들이 自身들 所有의 國家 政策을 세우는 것을 許容하였다. 헝가리 의 西方으로 이동은 1989年 5月 2日 國境 障壁을 示範的으로 撤去하도록 誘導하였다. 첫番째 구멍은 鐵의 帳幕 에서 만들어졌다.

獨逸 社會主義통일당은 東獨에서 蘇聯의 改革 過程을 採擇하는 것에 興味를 가지지 않았다. 그러나 1980年代 後半에 國家의 자라나는 抗議 運動과 西方으로 移住 傾向은 1989年 獨裁 政權에 終末로 가져왔다. 獨逸 社會主義통일당은 그 市民들에게 旅行을 開放하는 것 같이 讓步할 수 밖에 없었다. 그해 11月 9日 새로운 旅行法이 잘못 發表되었을 때 觀衆들은 너무 많은 사람들의 猛攻擊에 열린 國境으로 서둘렀다. 障壁의 崩壞는 東獨의 窮極的인 崩壞로 이끌었다.

障壁의 撤去와 保存된 遺物 [ 編輯 ]

障壁의 撤去는 곧 國境의 開放 後에 始作되었다. 이른바 "障壁을 허무는 者"들은 콘크리트의 조각들을 記念品들로 부셨다. 새로운 國境 通過들이 創造되어 障壁에서 큰 틈을 남겼다. 國境 軍人들은 信號 울타리와 其他 國境 障礙物을 撤去하였다. 東獨 政府와 國境 軍人들은 둘다 障壁의 마케팅에 關한 方向들을 생각하기 始作하였다. 障壁의 彫刻들은 全 世界에 팔렸다.

1990年 6月 國境 地帶의 體系的인 解體는 베딩 (서베를린)과 미테 (前 동베를린)의 區域들 사이에 있는 阿커슈트라歲에서 始作되었고 基本的으로 그해 末期까지 끝났다. 동베를린 行政長官은 1990年 歷史的 記念으로서 保護 아래 베르나워 슈트라세에 位置를 包含한 障壁의 첫 部分을 配置하였다.

갤러리 [ 編輯 ]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