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錫悅, 24萬票 差로 20代 大統領 當選|週刊東亞

週刊東亞 1329

..

尹錫悅, 24萬票 差로 20代 大統領 當選

來週 大統領職 引受委員會 本格 構成, 祕書室長에는 張濟元 有力

  • reporterImage

    최진렬 記者

    display@donga.com

    入力 2022-03-10 09:36:53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3월 10일 국회 도서관에 마련된 국민의힘 개표상황실을 찾아 인사를 하고 있다. [뉴스1]

    尹錫悅 大統領 當選人이 3月 10日 國會 圖書館에 마련된 國民의힘 開票狀況室을 찾아 人事를 하고 있다. [뉴스1]

    “밤이 아주 길었다. 여러분들 주무시지도 못하고 이렇게 나와 계신 줄 몰랐다. 正말 그동안 應援 感謝드린다.”

    國民의힘 尹錫悅 大選 候補가 3月 10日 午前 3時 56分 自宅 앞에서 第20代 大統領 當選이 事實上 確定되자 이 같이 말했다. 中央選擧管理委員會에 따르면 尹 當選人은 6時14分頃 1639萬4815票(48.56%)를 얻으며 第 20代 大統領에 當選됐다. 競爭者였던 더불어民主黨 李在明 大選 候補와 不過 24萬7077(0.73%p)票差다. 1987年 大統領 直選制 改憲 以後 歷代 最小 隔差다. 15代 大選 當時 새정치국민회의 김대중 候補와 한나라당 이회창 候補 間의 39萬票 差보다 10萬 票 以上이 적다. 誤差範圍 內에서 開票가 밤새 이어지면서 候補者 및 支持者들은 손에 땀을 쥐는 새벽을 보냈다. 이番 大選의 投票率은 77.1%로 集計됐다.

    自宅을 나선 尹 當選人은 서울 汝矣島 國會圖書館에 마련된 開票狀況室로 移動해 黨職者 및 議員들과 當選의 기쁨을 나눴다. 그는 “大統領職을 正式으로 맡게 되면 憲法 精神을 尊重하고, 議會를 尊重하고 野黨과 協治하면서 國民을 잘 모시도록 하겠다”라고 所感을 밝혔다.

    尹 候補는 이날 午前 10時 국립현충원 參拜를 마친 後 國會圖書館에서 當選 人事를 나눈다.

    尹 當選人은 週末 동안 大統領職 引受委員會 構想에 速度를 낼 것으로 알려졌다. 尹 候補는 3月 3日 國民의黨 安哲秀 代表와 單一化를 宣言하면서 “引受위 構成부터 共同 政府 構成까지 함께 協議하겠다”라고 發表한 바 있다. 引受위는 다음 週부터 本格的으로 構成될 展望이다. 當選人을 隣近에서 補佐할 祕書室長 候補로는 같은 黨 張濟元 議員이 有力하게 擧論된다.



    한便 尹 當選人과 熾烈하게 競爭했던 李 候補는 이날 午前 3時 34分 서울 汝矣島 민주당舍에서 記者會見을 갖고 “모든 것은 다 저의 不足함 때문이다. 여러분의 敗北도, 민주당의 敗北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尹錫悅 候補님께 祝賀의 人事를 드린다”며 “當選人께서 分裂과 葛藤을 넘어 統合과 和合의 時代를 열어주실 것을 懇曲히 付託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