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新成長動力 發掘에 奔走한 持株社 注目|週刊東亞

週刊東亞 1335

..

新成長動力 發掘에 奔走한 持株社 注目

[애널리스트 Pick] 효성그룹, 韓華그룹

  • 이혁진 삼성증권 首席硏究員, 金鍾民 三星證券 先任硏究員

    入力 2022-04-20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國內 主要 그룹社가 變身을 圖謀하고 있다. 未來 에너지·新素材, 宇宙 비즈니스 等 新成長動力을 통해 突破口를 찾는 모습이다. 實際 이러한 變化는 株價 上昇 期待를 높이고, 大規模 投資 發表와 大型 M&A(引受合倂)는 投資者의 關心을 換氣한다. 그뿐 아니라 株價 프리미엄(PER/PBR)을 期待할 수 있는 新事業 進出은 相對的으로 낮은 밸류에이션을 받는 持株社들에 對한 再評價 要因이 된다. 따라서 다이내믹한 變身을 보여주는 그룹의 持株社들을 注目할 만하다. 未來 에너지와 新素材 中心으로 改編하는 효성그룹 持株社, 그리고 未來 에너지와 宇宙 비즈니스를 本格化한 韓華그룹 持株社가 代表的이다.

    先制的 投資, 跳躍 디딤돌

    신성장동력을 통해 돌파구를 찾은 효성그룹. [효성 홈페이지]

    新成長動力을 통해 突破口를 찾은 효성그룹. [曉星 홈페이지]

    효성그룹은 未來 에너지·新素材 企業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過去 石油化學 中心의 複合企業에서 親環境 에너지(水素·風力)와 요즘 가장 ‘힙’韓 所在(스판덱스·炭素纖維 等) 事業을 모두 營爲하는 企業으로 變身했다. 變身 背景에는 2016年 새로운 리더십이 있었다. 그리고 2018年에는 人的分割을 통해 4個社(曉星티앤씨, 효성중공업, 曉星尖端素材, 효성化學)로 分離했다. 投資者 關心은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효성중공업은 旣存 重工業·建設 中心 비즈니스에서 水素·風力 中心의 에너지 企業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올해까지 120個 規模의 水素 充電所 設置를 決定했다. 曉星尖端素材는 自動車의 現在와 未來를 만들어가고 있다. 타이어코드(旣存 車)와 國內 唯一 炭素纖維(未來車) 生産 企業으로 글로벌 플레이어가 될 可能性이 높다. 纖維素材 專門 企業 曉星티앤씨의 境遇 애슬레저 트렌드가 持續되면서 核心 素材인 스판덱스의 好況이 이어지고 글로벌 主要 브랜드에 親環境 纖維 納品이 本格化될 것으로 보인다.

    신성장동력을 통해 돌파구를 찾은 한화그룹. [한화 홈페이지]

    新成長動力을 통해 突破口를 찾은 韓華그룹. [韓貨 홈페이지]

    지난해부터 새로운 리더십이 浮刻된 한화그룹은 올해 本格的인 經營 活動이 期待된다. 特히 새로운 成長動力人 新再生에너지와 宇宙産業을 中心으로 跳躍할 展望이다. 韓華솔루션은 5年間 2兆8000億 원을 次世代 太陽光과 그린水素 事業에 投資할 計劃이다. 大規模 有償增資로 太陽光 및 그린水素 分野 先制 投資를 위한 資金을 確保했다. 또한 技術力 있는 會社를 引受하거나, 글로벌 에너지 企業들과 合作會社를 設立하는 等 글로벌 親環境 넘버 원 企業으로 跳躍하기 위한 발板도 마련하고 있다.

    방산 部門은 國內 航空宇宙産業 先頭走者의 位相을 보여준다. 지난해 國內 唯一 衛星시스템 輸出業體 ‘쎄트렉아이’를 引受하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航空엔진, 韓華시스템의 衛星안테나, 韓華디펜스의 發射臺로 이어지는 衛星事業 밸류체인을 完成했다. 宇宙産業은 꾸준한 關心을 받고 있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事態 以後 自主國防 이슈가 浮刻되면서 K9 自走砲 等의 輸出 모멘텀도 期待되는 部分이다. 지난해 12月 濠洲 政府와 9000億 원 規模의 輸出契約을 締結한 만큼 向後 數週 結果도 期待된다.



    *유튜브와 포털에서 各各 ‘매거진東亞’와 ‘투벤저스’를 檢索해 팔로剩하시면 記事 外에도 動映像 等 多彩로운 投資 情報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