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 네덜란드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編輯    

네덜란드 포털에 오신 것을 歡迎합니다
Welkom bij het Nederlandportaal!

네덜란드의 국기
네덜란드의 國紀
네덜란드의 국장
네덜란드의 國葬
네덜란드의 유럽 영토

네덜란드 ( 네덜란드語 : Nederland [?neːd?rl?nt]  ( ) ) 또는 홀란드 는 유럽 北西部에 位置한 나라로 카리브海 에 海外 領土를 두고 있다. 네덜란드 王國 의 네 構成國 中 가장 큰 나라로 12個 州 로 構成되어 있다. 東쪽으로는 獨逸 , 南쪽으로는 벨기에 와 國境을 接하며 北쪽으로는 英國 을 마주보고 北海 에 면한다. 公用語는 네덜란드語 이며 프리슬란트주 는 第2 公用語로 鉏프리슬란트어 를 使用한다. 카리브 네덜란드에서는 네덜란드語, 英語, 파피아멘土語 가 公用語이다. 人口는 1770萬 名, 總面積은 41,850km²이며 內水面을 除外한 面積은 33,500km²이다. 人口 密度 는 50名/km²로 世界 16位, 유럽 聯合 2位이다. 그럼에도 不拘하고 肥沃한 土壤 , 溫和한 氣候, 集約的인 農業 , 創意性 德分에 世界 2位의 食品 및 農産物 輸出 국이 되었다. 1848年 以來 議員內閣制 利子 立憲君主制 體制의 單一 國家 이다. 落胎 , 性賣買 , 安樂死 가 合法이며 自由로운 痲藥 政策 을 維持하고 있다. 주상화 (柱狀化)의 傳統과 오랜 社會的 寬容 의 記錄을 가지고 있다. 1919年에는 女性에게 參政權 을 附與하였으며 2001年에는 世界 最初로 同姓結婚 을 合法化하였다. 混合 經濟 體制의 先進國 으로서 1人當 GDP 가 世界 13位를 記錄하였다. 言論의 自由 , 經濟的 自由 , 人間 開發 指數 , 삶의 質 , 世界幸福指數 , 積極的 平和 指數 等의 國際 指數에서도 最上位에 屬한다.

編輯    

오늘의 글

編輯    

오늘의 目錄

編輯    

오늘의 電氣

호린險에 세워진 헨드릭 하멜의 銅像

헨드릭 하멜 ( 네덜란드語 : Hendrik Hamel , 1630年 8月 20日 ~ 1692年 2月 12日 )은 네덜란드 東印度 會社 ( 네덜란드語 : Verenigde Oostindische Compagnie , VOC) 所屬 船員이자 書記이다. 故鄕은 네덜란드 호린險 이고 1653年 에서 1666年 까지 朝鮮 에 억류당했다.

1653年 스페르베르('De Sperwer'/'the Sparrowhawk', 네덜란드語 로 새매)號를 타고 日本 나가사키 로 向하던 中, 濟州道 隣近 海域에서 暴風을 만나 濟州島 海岸에 坐礁한다. 이때 버려진 배를 利用해 脫出하려 했으나 돛대가 부러져 霧散된다. 當時 朝鮮 孝宗의 名으로 이 사람들은 漢陽 으로 卽時 押送되었고 通譯을 利用하여 國王을 護衛하는 部隊員으로서 滯留는 許諾받았다. 그러나 歸國은 禁止되어 漢陽에 滯留하였다. 以後 使臣에게 呼訴하여 脫出하려 하였으나 失敗하였다. 以後 深刻한 食糧難과 一部 官吏들의 虐待에 시달렸으나 漁船을 타고 日本 나가사키 로 脫出하여 1年間 滯留하다가 네덜란드로 돌아갔다.
編輯    

도와주세요

네덜란드 위키포털 을 만들어가는 中입니다.
도움을 주시면 대단히 感謝하겠습니다!

編輯    

오늘의 그림

編輯    

알고 계십니까

仔細히 보기
編輯    

分類

Category puzzle
Category puzzle
選擇[?]하면 細部 分類를 볼 수 있습니다.
編輯    

關聯 포털

編輯    

위키프로젝트

위키프로젝트 네덜란드
이 使用者는 위키프로젝트
네덜란드
에 參與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