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 基督敎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基督敎란?

基督敎 (基督敎, 英語 : Christianity ) 또는 그리스도교 나사렛 예수 의 가르침을 中心으로 한 唯一神 宗敎이다. 基督敎는 改新敎 , 東方 正敎會 , 로마 가톨릭 , 聖公會 等 예수를 그리스도 (救世主)로 믿는 宗敎 들을 통틀어 부른다. 基督敎徒들은 예수 舊約聖經 에 豫言된 救世主, 곧 메시아 利子 하느님 또는 하나님 顯現 (顯現)이라고 믿는데, 이를 神學用語로 成肉身 이라고 부른다. 2001年 現在, 全 世界的으로 21億 名 假量의 사람들이 基督敎를 믿으며, 그中 로마 가톨릭 信者가 10億 名, 改新敎 信者가 5億 名, 東方 正敎會 信者가 2億 4千 名, 그 밖에 다른 宗派를 믿는 敎徒가 2億 7千 名程度이다.

基督敎는 유대敎 로부터 派生되었으며, 이슬람敎 와 더불어 이 세 宗敎는 아브라함界 宗敎 라고 불린다. 經典은 舊約聖經 (舊約聖書), 新約聖經 (新約聖書)李 共通的으로 基督敎 政經 (正經)에 들어간다. 다만, 가톨릭은 이에 追加하여 畏敬 을 公認하고 있다는 點에 差異가 있다.

알찬 글

파울로스 ( 그리스어 : Παυλο? )는 初期 基督敎 의 布敎와 神學 에 주춧돌을 놓은 사도 이다. 파울로스는 初代敎會를 이끈 뛰어난 指導者 中 한 사람이었다. 그리스도 예수를 傳하려는 熱情 하나로 아프리카 地域을 除外한 로마帝國의 主要都市를 돌아다녔다. 無慮 20,000km에 이르는 距離를 돌아다닌 그의 宣敎旅行과, 新約聖書 27個의 文書 中 13篇에 達하는 그의 이름으로 된 書信書들은, 初代 敎會史에 있어서 紀念碑的인 業績이다. 그는 自身이 宣敎旅行 中에 여러 番 죽을 危機를 맞았다고 말한다. 유대人에게 다섯 番 매를 맞고, 세 番 笞杖으로 맞고, 한 番 돌로 맞고, 세 番 배가 破船되었다는 것이다.(고린도후서 11:23-28) 그렇게 그는 敎會를 세웠고, 그 敎會는 只今까지 命脈을 이어오고 있다. 仔細히 읽기

오늘의 寫眞

사울, 바울, 파울로스 初代敎會의 偉大한 宣敎師

基督敎人 目錄

  • 예수 :그리스도 , 하나님의 아들 , 成肉身

알고 계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