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 英國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英國 포털 編輯
영국의 국기
英國의 國旗
영국의 왕실 문장
英國의 王室 文章
브리튼 제도 내의 영국 지도.

그레이트브리튼 北아일랜드 聯合王國 ( 英語 : United Kingdom of Great Britain and Northern Ireland 유나이티드 킹덤 오브 그레이트 브리튼 앤 노던 아일랜드 [ * ] , 文化語 : 臺브리텐 및 北아일랜드 聯合王國), 略稱 브리튼 ( Britain ) 또는 聯合王國 ( United Kingdom, UK ) 或은 英國 (England( 잉글랜드 )에서 由來)은 유럽 北西部 海岸의 브리튼 制度 에 位置한 主權國 利子 섬나라 로, 北海 , 英國 海峽 , 아일랜드 해 大西洋 에 接하여 있으며 그레이트브리튼섬 잉글랜드 , 스코틀랜드 , 웨일스 아일랜드섬 北部의 北아일랜드 로 네 個의 構成國 으로 이루어져 있는 聯合國家이다. 首都는 런던 이고 聯合國의 構成을 이루는 各 나라들은 自治權을 保障받고 있다. 스코틀랜드, 웨일스, 北아일랜드의 首都는 各各 에든버러 , 카디프 , 벨파스트 이다.

아일랜드섬의 英國領인 北아일랜드 아일랜드 共和國 과 國境을 맞대고 있으며 海外 領土 까지 包含 時 스페인 (英國領 지브롤터 ), 키프로스 ( 아크로티리 데켈리兒 )와 國境을 共有하고 있다. 海外 本土의 一部는 아니나 英國의 君主의 支配 下에 있으며, 케이맨 諸島 , 버뮤다 와 같이 有名한 租稅 回避誌들을 包含하고 있다. 海外 領土 居住民들과 英國 本土를 비롯한 유럽 聯合의 國民들은 서로의 地域에 居住할 權利가 없으며 相互間의 이민도 자유롭지 않다.

英國은 立憲君主制를 基本으로 하여 近代的 議會制度와 議員內閣制를 全 世界로 傳播시킨 國家이며 産業革命 의 發源地로 第一 먼저 産業化가 된 나라이자 19世紀와 20世紀 初盤 世界 人口와 領土의 1/4을 차지한 唯一의 超强大國이었으나, 第2次 世界大戰 以後 衰退하였다. 그러나 如前히 世界에 經濟, 文化, 軍事, 科學, 政治的인 影響을 끼치는 强大國 中 하나로 남아 있으며 特히 大衆 音樂은 비틀즈 롤링 스톤스 , 퀸 (밴드) 을 始作으로 現在까지 世界에 莫大的인 影響을 끼치고 있으며, 核武器 保有國이고 2013年 現在 軍事費 支出 은 世界에서 여섯 番째로 크다. 2015年 名目 國內總生産은 世界 5位였으며, 時價總額 基準 世界 50大 企業 中 로열 더치 쉘 , BHP 빌리튼 , 보다폰 , HSBC , BP , 글락소스미스클라인 , 유니레버 가 英國 企業이었다. 大卒者 初俸은 2010年 現在 約 25000파운드( 韓華 約 3,671萬7,500원)이다.

下位 포털 編輯
關聯 포털 編輯
할 수 있는 일 編輯

揭示板은 英語 위키百科에서의 英國 關聯 編輯 및 情報 討論의 中心 포럼 입니다.

英國 削除 討論 에서 意見을 나누세요!

該當 페이지에는 英語 위키百科에서의 英國 關聯 文書들의 削除 討論이 羅列되어 있으며, 進行 中인 削除 討論에 參加할 수 있습니다.
英國의 公用語(또는 地域語)로 驅動되는 위키百科들 編輯
위키미디어 編輯

위키百科는 非營利 團體인 위키미디어 財團 이 運營하고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財團은 그 밖의 다른 프로젝트 도 運營하고 있습니다:

위키冊
敎科書와 參考書

公用
열린 미디어 貯藏所

위키뉴스  
自由 컨텐츠 뉴스

위키認容집  
認容 모음집

위키文獻  
自由 컨텐츠 圖書館

위키배움터
열린 學習 空間

위키旅行  
열린 旅行 가이드

위키낱말辭典  
낱말과 慣用句

위키데이터  
열린 知識 베이스

위키스피시즈  
生物 分類 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