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 오스트레일리아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Welcome to A ustralia P ortal
오스트레일리아 포털에 오신 것을 眞心으로 歡迎 합니다!

오스트레일리아 ( Australia )는 太平洋의 南西쪽 大陸에 있는 英國 聯邦에 屬하는 나라입니다. 正式名稱은 오스트레일리아 聯邦이며, 首都는 캔버라입니다. 全體 人口는 21,260,000名이며, 새界에서 6番쩨로 面積이큰 나라입니다. 오스트레일리아는 多民族으로 構成된 나라이기도 합니다.

알찬 글 읽어보기

시드니 ( Sydney , 朝鮮말 : 씨드니 )는 오스트레일리아 에서 가장 人口가 많은 都市 로서 都市圈의 人口가 約 428萬名이다. 시드니는 뉴사우스웨일스 州 의 州都이며 오스트레일리아 에서 最初로 만들어진 植民地가 있던 자리이다. 그 植民地는 英國에서 온 船團 퍼스트 플리트(First Fleet)의 船長인 아서 필립 (Arthur Phillip)에 依하여 시드니 코브(Sydney Cove)에 1788年에 세워졌다. 시드니는 有名한 都市이지만, 오스트레일리아 의 首都가 아니다.

南西쪽으로 300km에 特別求人 數도 캔버라 가 所在하지만, 經濟나 文化 規模에서는 시드니가 훨씬 活潑하다. 이 때문에 시드니를 오스트레일리아의 首都로 알고있는 사람도 적지 않다. 2000年 에는 夏季 올림픽 의 開催地가 되었다.

시드니는 오스트레일리아 大陸 南東쪽 기슭의 포토 잭슨 萬(시드니港) 및 步타니만에 接하는 港灣 都市이다. 四方은 壯大한 大自然에 둘러싸여 있어 東쪽으로 太平洋, 西쪽으로 블루 마운틴, 北쪽으로 호크스베리카와, 南쪽으로 로열 國立 公園이 있다. 게다가 시드니는 많은 後尾나 海岸을 가지고 있다. 본다이 備置는 特히 有名한데 市內에서 가까운 포토 잭슨 만은 리아스式 海岸으로 世界 最大의 天然의 입江으로 여겨진다. 이와 같이 豐富한 自然이 豐足한 시드니이지만, 自然 災害인 地震은 人體에서는 感知할 수 없는 무감 地震을 除外하고 거의 없다.

알고 계십니까?

選擇된 그림


시드니에 位置한 오페라 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