喜劇 俳優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코미디언 에서 넘어옴)

喜劇 俳優

喜劇 俳優 (喜劇俳優) 또는 코미디언 ( 英語 : Comedian )은 演藝人 으로 弄談, 장난, 才致, 우스꽝스러운 表情이나 行動 等으로 觀客 을 웃게 만들어 즐거움을 주는 演藝人 이며, 喜劇 (코미디) 장르의 演劇 , 映畫 , 텔레비전 드라마 等에서 延期하는 俳優 를 包含한다. 過去에는 광대 와 喜劇 俳優가 거의 같은 槪念이었으나, 現代에는 漸漸 喜劇이 多樣化되면서 서로 差異가 있는 槪念이 되었다. 홀로 舞臺에 나와 觀客에게 이야기로 웃음을 주는 喜劇 俳優는 스탠드업 코미디언 ( 英語 : Stand-up Comedian )이라 한다.

映畫의 發達로 찰리 채플린 과 같은 世界的인 喜劇 俳優가 나타났고, 大韓民國 에서는 1920年代 流浪 極端 의 幕間劇을 舞臺로 喜劇 俳優가 나타나기 始作했으며, 以後 텔레비전 放送 의 發達과 함께 週間 코미디 프로그램을 통하여 漸次 對中 과 친숙해졌다.

名稱 [ 編輯 ]

大韓民國 에서는 韓國語式 英語 개그맨 ( 英語 : gagman ) 또는 개그우먼 ( 英語 : gagwoman )이라 부르는 境遇가 많다. 特히 1980年代 以後 데뷔한 젊은 俳優들을 개그맨/개그우먼으로 부른다. 개그맨/개그우먼이라는 말은 전유성 이 처음 使用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

위키미디어 公用에 喜劇 俳優 關聯 미디어 分類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