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 우크라이나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우크라이나 포털
한 눈에 둘러보는 우크라이나 情報


우크라이나 의 槪要
  • 國旗와 國葬
  • 主要 都市

읽어 볼 만한 情報
行進하는 우크라이나軍

우크라이나軍 ( 우크라이나語 : Збройн? сили Укра?ни , ZSU )은 우크라이나 의 軍隊이다. 우크라이나에 對한 모든 侵略에 對抗하는 主要 抑制力으로, 모든 軍隊와 保安軍은 우크라이나 大統領 의 指揮 아래 있으며 常設 議會 委員會인 最高 라다 의 監督을 받는다.



읽어 볼 만한 情報는 自動으로 更新됩니다. 새로운 情報를 追加하고 싶으시면 編輯하기를 눌러 目錄에 새 項目을 追加해 주세요.


最近 이슈
砲擊 當한 키이우의 아파트

2022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侵攻 (러시아語: Вторжение России на Украину (2022), 우크라이나語: Рос?йське вторгнення в Укра?ну (2022), 英語: 2022 Russian invasion of Ukraine)은 2022年 2月 24日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의 領土를 侵攻한 事件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戰爭의 一部이다. 러시아는 도네츠크 人民共和國과 루간스크 人民共和國을 獨立國으로 承認한 뒤, 2022年 2月 21日 東部 우크라이나의 돈바스 地域에 軍隊를 進駐시켰다. 3日 뒤인 2月 24日, 러시아는 全面的인 侵攻을 開始했다. 러시아 大統領 블라디미르 푸틴은 "우크라이나의 非武裝, 돈바스 地域 內 러시아人 保護, 우크라이나의 北大西洋 條約 機構·유럽 聯合 加入 沮止 및 中立 維持"를 目標로 하는 軍事 作戰을 宣言했다. 以後 우크라이나의 首都 키이우를 비롯한 우크라이나 全域에 미사일을 發射했다. 世界 各國은 러시아를 糾彈하고 우크라이나에 武器 支援과 人道的 支援을 하였다.

2022年 3月 31日 現在 러시아는 如前히 우크라이나를 侵攻中이다.


오늘의 그림
발라클라바 戰鬪



오늘의 그림은 自動으로 更新됩니다. 새로운 情報를 追加하고 싶으시면 編輯하기를 눌러 目錄에 새 項目을 追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