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 日本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Welcome to J apan P ortal
일장기
日本 포털에 오신 것을 歡迎 합니다!
위키프로젝트 日本 · 日本 關聯 分類

日本이란

日本 (日本, 日本語 : 日本, にほん, にっぽん )은 아시아 의 東쪽에 位置한 섬나라 이다. 國土는 홋카이도 , 혼슈 , 시코쿠 , 규슈 의 4個 을 中心으로 周邊에 散在한 작은 섬으로 構成되어 있다. 面積은 37萬 7915km 2 이며, 2017年 基準으로 世界 63位이다. 東海 를 사이에 두고 大韓民國 (南韓, 韓國)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北韓), 러시아 ( 오호츠크해 와도 接함)와 마주보고 있으며, 東中國海 를 사이에 두고 中華人民共和國 (中國)과 中華民國 (臺灣)과 마주보고 있다. 오가사와라 制度 南쪽에는 미크로네시아 聯邦 이 있다.

人口 는 約 1億 2650萬 名이며 首都인 도쿄 周邊 首都圈에만 全體 人口의 1/3이 살고 있다. 한때 第2次 世界 大戰 의 樞軸國이었기도 하며, 現在 名目 國內總生産順 3位 의 經濟力을 갖춘 國家이다. 유엔 , G8 그리고 APEC 의 會員國이기도 하다.

알찬 글

懸板

日本國有鐵道 ( 日本語 : 日本?有?道, にっぽんこくゆうてつどう 닛폰코쿠유테쓰도 [ * ] )는 1987年 까지 日本의 國有 鐵道 를 營業하던 國土交通性 傘下의 公企業이었다. 略稱은 고쿠테쓰이다. 1949年 日本國有鐵道法醫 通過에 따라 公共企業體로서 設立되어 1960年代 신칸센 을 完工시키면서 全盛期를 謳歌하였으나, 1970年代 以後 鐵道의 政治的인 移用과 道路 및 航空 等 競爭 手段의 需要 增加, 頻繁한 勞動 爭議와 石油 波動 等으로 인해 財政難을 견디지 못하고 1987年 經營 合理化에 따라 地域別로 噴射化되어, 民營 特殊法人人 日本旅客鐵道그룹 (JR)李 事業을 繼承하게 되었다. 代身 日本國有鐵道의 財務 處理는 日本國有鐵道 淸算事業團 이 맡고 있다.


이 注意 現

교토 富의 象徵 中 하나인 기요미즈데라

교토부 ( 日本語 : 京都府, きょうとふ 교토後 [ * ] )는 日本 혼슈 섬 中西部 에 位置한 도도부현 中 하나이다. 府廳 所在地는 氣溫 마쓰里 等의 祝祭로 잘 알려진 교토시 이다. 교토 市를 中心으로 한 교토 部 地域은 헤이안 時代 以後 오랫동안 日本 天皇 이 居住하였으며, 近代期에 天皇이 옮겨간 도쿄 (東京)의 이름 또한 교토에서 由來하였다. 第2次 世界 大戰 中에도 爆擊을 받지 않아 헤이안 時代 以後 세워진 여러 遺産들이 잘 保存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日本의 初等學校와 中學校에서 修學 旅行地로 손꼽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교토 부는 이에 따른 觀光業이 經濟의 많은 比重을 차지하고 있지만, 교세라 닌텐도 等 잘 알려진 企業들이 교토 部에 本社를 두고 있기도 하다. 大韓民國 에서는 우지視 에 所在한 우토로 마을의 在日 韓國人 差別 問題로도 알려져 있다.

仔細히 읽기...

오늘의 日本人

스즈키 아이리 ( 日本語 : 鈴木愛理 , 1994年 4月 12日 ~ ) 는 日本 지바縣 出身의 女性 아이돌 歌手 이다. 큐트 의 멤버이며, 業프런트 프로모션 에 所屬되어있다. 愛稱은 오스즈 , 아이링 , 갓派 等이 있다. 6살에 嚴프런트 뮤직 스쿨 에 入學을 했으며, 그 스쿨에서 헬로! 프로젝트 키즈 오디션을 紹介받고 應試해서, 2002年 6月 30日, 8歲의 나이에 合格을 하게 된다. 2003年 9月 12日, 셔플 유닛 ‘ 아아! ’ 멤버로 選出되었다. 2005年 6月 11日에는 ℃-ute 를 結成하고, 2007年 7月 21日, Buono! 의 멤버로 選出되었다. 2013年 4月, 大學에 入學을 했다. 2015年 6月號부터는 女性 패션 雜誌 〈Ray〉의 專屬 모델로 活動을 하고 있다.

알고 계십니까

아소 茶爐

오늘의 그림

日本의 象徵으로 통하는 벚꽃, 후지 山, 신칸센
日本의 象徵으로 통하는 벚꽃, 후지 山, 신칸센
日本의 象徵으로 통하는 벚꽃, 후지 山, 신칸센

이 그림은 위키미디어 共用 에서 가져왔습니다.

關聯 分類

文書 飜譯

그 外의 포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