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 中國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Welcome to C hina P ortal
中國 포털에 오신 것을 歡迎 합니다!

中國 (中國)은 東아시아 大陸의 大部分과 中央아시아 의 一部, 그리고 太平洋 沿岸의 여러 섬을 包含하는 地域이다.(중화민국 政府는 몽골( 몽골 地方 )도 包含한다.)

現在 中國은 두 個의 政治體制로 나뉘어 다스려지고 있다. 中華人民共和國 1949年 베이징 에서 建國했으며, 中國 大陸 을 支配하고 있다. 中華人民共和國은 1997年 홍콩 , 1999年 마카오 를 歸屬해서 特別行政區로 다스리고 있다. 中華民國 1912年 부터 中國을 支配했으나, 中華人民共和國에 쫒겨 타이완 으로 밀려났다. 現在 中華人民共和國은 中華民國을 獨立된 國家로 認定하지 않고 中國의 一介 性(省)으로 보고 있다. 마찬가지로, 中華民國度 中華人民共和國을 認定하지 않고 中國 全域 및 몽골을 自國의 領土로 看做하고 있다.

알찬 글

萬里長城 ( 中國語 簡體字 : 万里?城 , 正體字 : 萬里長城 , 병음 : Wanl? Changcheng /완리창청)은 中國에 있는 古代 秦나라 때부터 세워져 現在까지 存在하는 오래된 城郭이다. 유네스코 世界文化遺産 에 登載되어 있다. 줄여서 將星 이라고 하며, 中國人들도 平素에 萬里長城이라는 낱말보다 將星이라는 낱말을 日常 속에서 使用한다. 河北省 (河北省) 山海關(山海關)에서부터 甘肅省 (甘肅省)에 이르는 總 길이 6,352 킬로미터에 達한다. 그 巨大함 때문에 달에서 보이는 唯一한 建築物이라고 擧論되었으나, 2004年 12月 8日 , 宇宙 空間에서 사람의 눈으로는 觀測할 수 없다는 것이 中國科學院 에 依해 確認되었다.

오늘의 人物

쑨원 (孫文; 孫文, 1866年 11月 12日 - 1925年 3月 12日 )은 中國의 政治家이며 革命家, 思想家, 中國 國民黨 (中國國民黨) 創始者이다. 자는 一線(逸仙), 본자(本字)는 덕명(德明),別號는 中産(中山)이다.

쑨원은 1866年 11月 12日 廣東省 향산縣 ( 香山縣 : 只今의 중산시(中山市)) 附近의 聚形村 (翠亨村)의 貧寒한 農家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도천(道川)은 일찍이 마카오 에서 재봉 일을 하다가 그 뒤로 그 奢侈함을 더럽게 여겨 農村으로 되돌아 왔다. 큰 兄은 손미(孫眉)이고 자는 덕창(德彰)이다. 하와이 州 호놀룰루 에서 商業에 從事하였다.

알고 계십니까
最新 情報
중화인민공화국 남서부의 쓰촨성 지진
中華人民共和國 南西部의 쓰촨省 地震
오늘의 그림
힘을 보태주세요!

다음은 編輯이 不實하거나 , 새로 써야 하거나 , 文書 整理가 안된 文書 目錄입니다.

藝術 社會科學 科學 人文學 技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