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우~公主들의 全國~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고우 ~公主들의 全國~
日本語 : 江??たちの???
장르 드라마
放送 國家 일본의 기 日本
放送 채널 NHK
放送 期間 2011年 1月 9日 ~ 2011年 11月 27日
放送 時間 日曜日 밤 8時 ~ 8時 45分
放送 分量 45分
放送 回數 前 46回
原作 打부치 쿠미코
製作 NHK
演出 二世다 마사야
脚本 打부치 쿠미코
出演者 우에노 주리
미야자와 리에
미즈카와 아사미
土曜카와 에츠視
스즈키 호나미
무카이 오사무
AKIRA
히라 타케히로
다이치 야스오
미무라
사이토 타쿠미
스즈키 사와
하기와라 마사토
시바 토시오
나라오카 토모코
쿠사카리 마사오
토미타 야스코
키시타니 故로
이치무라 마奢侈카
이시자카 코지
오오타케 시노부
키타誤奧地 킨野  外
解說 이노우에 지로
陰性 2채널 스테레오 사운드 ( 아날로그 )
2채널 돌碑 디지털 ( 디지털 )
字幕 文字 多重 放送
데이터 放送 프로그램 聯動 데이터 放送
HD 放送 與否 HD 製作·放送
外部 링크  公式 웹사이트 (日本語)

고우~公主들의 全國~ 》( 日本語 : 江??たちの??? 고우 히메타치老센고쿠 [ * ] )는 2011年 1月 9日 부터 2011年 11月 27日 까지 放送된 50番째 NHK 大河드라마 이다. 最高 視聽率은 22.6% , 平均 視聽率은 17.7% 을 記錄하였다.

作品內容 및 反響 [ 編輯 ]

2009年 6月 17日 처음 製作發表되어 2008年 放送됐던 아츠히메 의 脚本을 맡았던 打부치 쿠미코 가 擔當하였으며, 音響또한 아츠히메 를 맡았던 要시마타 僚友 가 擔當하게 되었다. 2009年 大河드라마 天地人과 같이 戰國時代부터 에도時代까지를 背景으로 펼쳐진다.

主人公은 以後 에도幕府 第2代 쇼군 도쿠가와 히데타다 의 情實이 되는 고우 . 고우 는 過去 戰國時代부터 에도時代 初期까지를 背景으로 한 映像物에 가끔 出演하기도 하였으나 이番 作品에서는 그 生涯에 對하여 中心的으로 다룬다. 언니인 챠챠 , 하츠 와 같이 戰亂에 휩쓸리면서도 家族이나 周邊 사람들과의 因緣을 키워나가 天下泰平限 時代를 만들려 繼續해 念願하였고, 마지막에는 쇼군의 情實이 되어 情實으로써의 基盤을 닦았다. 이제는 大河드라마의 基本이라고도 볼 수 있는 오다 노부나가 , 도요토미 히데요시 , 도쿠가와 이에야스 라는 세 英雄 모두 登場하는 內容으로써 特히나 各 時代의 中心에서 歷史를 直接 보아온 고우의 모습을 통해, 새로운 戰國時代의 歷史. 女性의 歷史로써 드라마가 그려진다.

主演인 고우의 煙氣는 大河드라마에 처음 出演하는 우에노 주리 . 大河드라마 歷史上 8番째, 아츠히메 以後 첫 女性主演이 된다. 또한 長女 챠챠 의 驛은 미야자와 리에 , 次女 하츠 의 驛은 미즈카와 아사미 , 세 姊妹의 어머니役을 맡은 것은 스즈키 호나미 (내레이션도 包含), 고우의 세 番째 男便이 되는 도쿠가와 히데타다 驛은 大河드라마 첫 出演人 무카이 오사무 가 採用되었다.

본 作品은 第13火의 時點에서 고우가 萬 10~11歲로 過去의 作品들에 비해 主人公의 少女機가 宏壯히 긴데, 作品 中의 설정 年齡이 萬 6歲(第2話 時點)인 故友를 24歲인 우에노 주리 가 延期하는 等 세 姊妹의 少女期에 兒役俳優를 全혀 쓰지 않고 20代에서 30代의 女俳優가 延期하는 點, 그리고 코메디 같은 演出이나 臺詞, 또한 9歲인 고우가 魂露地의 便 도쿠가와 이에야스 와 함께 現在의 미에縣 北西部에 位置하는 이가(伊賀)를 넘는다든지, 아케치 미쓰히데 에게 說敎를 하는 等 少女期의 故友를 歷史的 事件에 억지로 連結시키려는 事實과는 다른 展開에 對해 "時代劇인데 ' 老다메 칸타빌레 '로밖에 안 보인다.", "애 같아서 漫畫틱하다.", "歷史的 事實과 다르다." 等의 意見도 적지 않다. 이에 對해 放送을 하는 NHK 側은 "少女期를 兒役俳優가 아니라 우에노 주리 가 演技하는 것은 고우의 成長을 視聽者가 보고 더 剛하게 感情 移入을 해주었으면 하기 때문이다.", "떠들어대는 場面이 많은 것은 少女期이기 때문이다. 成人이 되면 새롭게 展開된다."고 解明하고 있다.

總46火의 平均 視聽率은 17.7%(關東地方調査)으로 移轉 放映하였던 ' 료마展 '의 平均視聽率보다 낮을 뿐 아니라, 最近 10年間 放映한 大河드라마 中 ' 무사시 MUSASHI '(2003年)의 16.7%, ' 新센龜尾! '(2004年)의 17.4%에 이어 3番째로 낮은 視聽率이다. 全體 46火中 視聽率이 20%를 넘은 것은 8禍이며, 이것도 草飯部에 集中되어 있어 關東地方에서는 18話 以後로는 한番도 20%를 넘지 못하였는데, 이는 視聽率을 올리기 쉽다고 여겨지는 戰國時代 三代武裝이 登場한 作品中에서 唯一하게 平均視聽率 20%를 넘지 못한 것이다. ' 週刊新潮 '2011年12月29日子 雜誌에서 아메리카의 最惡映畫賞' 골든라즈베리上 '에 빗대어 만든 2011年 日本 最惡의 드라마를 選定하는 '第1回 新潮라즈베리上'이 열렸는데, '고우~公主들의 全國~'은 總 得票數(5票)中 3票를 받아서 ' 南極大陸 '을 누르고 2011年 最惡의 드라마上을 받았다. 또한 主演을 맡은 우에노 주리 또한 4票를 받아 最惡의 主演女優賞을 받게 되었다.

기타 [ 編輯 ]

  • 오프닝에서 演技者, 스탭에 對한 紹介가 ' 아츠히메 ' 以後 3年만에 세로쓰기로 表記되었다. 또한 配役에서 '出演'또한 2年만에 標示되게 되었다.
  • 아날로그 放送에서 2011年 7月 디지털으로 變하는 것을 考慮하여 아날로그 放送終了까지 16:9로 放送되는데, 아날로그放送에서 16:9 사이즈로 放送되는 것은 이番이 처음이자 마지막이 된다. ( 료마展 의 境遇 14:9로 放送)
  • 衛星放送에 對해서는 現在 BS2(標準畫質)과 BShi(하이비젼 畫質)李 2011年 3月에 再編되며 放送終了를 하기 때문에 3月 27日 放送까지는 旣存方式으로 進行하되, 4月 3日 以後에는 이 2個의 채널을 統合한 새로운 채널인 'BS프리미엄'으로 日曜日 18時부터 18時 45分까지 放送된다.

登場人物 [ 編輯 ]

主人公 및 아자이家門 [ 編輯 ]

아자이 세姊妹 [ 編輯 ]

主人公. 아자이 나가마사ㆍ吳理致의 셋째딸.
(챠챠 → 尿道)
아자이 나가마사ㆍ吳理致의 長女. 이름은 챠챠.
(하츠 → 죠코인)
아자이 나가마사ㆍ吳理致의 둘째딸.

아자이가(家) [ 編輯 ]

오다 노부나가의 女同生. 아자이 세姊妹의 어머니.
세姊妹의 아버지. 誤優美 國 오타니 星州.
옛 아자이家門의 堂主. 나가마사의 아버지.
아자이가 가신.

몸종들 [ 編輯 ]

吳理致의 乳母.
고우의 乳母. 이름은 요시.
尿道(챠챠)의 乳母. 이름은 사키. 오오노 하루나가 의 어머니.
죠코인(하츠)의 乳母.

오다가(家) [ 編輯 ]

오다 一族 [ 編輯 ]

吳理致의 오라버니. 미노 國 氣候 星州, 以後 吳優美 國 아즈치 星州.
노부나가의 동생이자 吳理致의 오라버니. 고우의 外三寸. 二世 國 코즈케 星州, 以後 츠 星州. 兄과 달리 溫和한 性格.
노부나가의 長男이자, 아자이 세姊妹의 四寸兄弟.
노부나가의 次男. 自尊心은 높지만 輕率한 人物.
노부나가의 三南. 兄들인 老父타다, 老父카츠와는 異腹兄弟.
老父打多義 남겨진 子息으로, 노부나가의 長孫.

시바타가(家) 카츠이에派(派)의 여러 將帥 [ 編輯 ]

오다가 筆頭重臣. 通稱 슈리노스케. "鬼神 시바타"라고 불리는 盲腸. 하지만 自首를 잘하는 意外의 一面도 있다.
오다가의 가신. 노부나가 死後에는 시바타軍에 所屬해 가츠이에에게 "主君"이라고 부른다.
키타노쇼 誠意 馬廏間 知己.

아케치가(家) [ 編輯 ]

오다가의 臣下. 元來는 아시카가 요시아키의 가신. 通稱 休暇盧카미. 또는 코레토 休暇盧카미로 불린다.
아케치가 重臣. 通稱 쿠라노스케. 오후쿠의 親아버지.

모리가(家)의 兄弟 [ 編輯 ]

노부나가의 始動. 美貌에 뛰어나 노부나가의 側近으로서 모시고 있다.
노부나가의 始動. 란마루의 동생. 兄弟 모두 美貌가 優秀했다. 그 外貌에 하츠는 첫눈에 반했다.
노부나가의 始動. 란마루ㆍ保佑마루의 동생.

그 外 오다 가신 [ 編輯 ]

오다 老父카츠의 家神으로 吳와리 國 오노죠 性 週. 生母는 노부나가의 女同生 오이치와 姊妹之間으로, 고우 姊妹들과는 四寸에 該當한다. 고우의 첫番째 男便.
오다가 重臣.
오다가 重臣.
오다가 가신

도요토미가(家) [ 編輯 ]

도요토미 一簇 [ 編輯 ]

(키노시타 토키値로 히데요시 → 하시바 히데요시 → 도요토미 히데요시)
通稱 토키値로, 以後 지쿠젠老카미. 兒名은 히요시. 원숭이라는 別名으로 불리는 일도 많다."히토타라시"등으로 불리며 人心 掌握을 잘하는 한便, 自身의 欲望에 忠實한 人物.
(오네 → 키타노萬도코로 → 高다이인)
히데요시의 情實. 이름은 오네. 히데요시의 간파쿠 就任 後에는 키타노만도코로라 불린다. 히데요시의 事後 高다이人이라고 일컫다.
(羅카 → 오오만도코로)
히데요시의 어머니. 이름은 羅카. 아들들을 兒名으로 부른다.
(하시바 히데츠구 → 도요토미 히데츠구)
히데요시의 누나 土毛의 長男. 히데요시의 조카.
(하시바 히데카츠 → 도요토미 히데카츠)
히데요시의 누나 土毛의 次男. 히데요시의 조카이자 兩者. 兄·히데츠구를 眞心으로 思慕하고 있으며, 關係는 良好. 고우의 2番째 男便.
(하시바 히데나가 → 도요토미 히데나가)
히데요시의 동생
(히로이 → 도요토미 히데요리)
히데요시와 尿道 사이에서 태어난 次男. 兒名은 히로이.
히데요시의 女同生.
故友와 도요토미 히데카츠의 長女. 고우가 도쿠가와 히데打다와 再婚할 때 사다는 어머니와 헤어지고 尿道(姨母)의 養女가 된다. 後에 쿠죠 유키이에 와 婚姻한다.
히데요시의 누나. 히데츠구와 히데카츠의 어머니.
히데요시의 兩者. 우키타 家門 出身.
(오츠機마루 → 오츠機마루 히데카츠 → 하시바 히데카츠)
히데요시의 養子로 오다 노부나가의 4男. 兒名은 오츠機마루.
히데요시와 尿道 사이에서 태어난 嫡男.
히데 料理의 長男. 어머니는 히데 料理의 側室. 오사카 落城 後, 生捕되어 處刑된다.

호소카와가(家) [ 編輯 ]

(아케치 駝馬 → 호소카와 駝馬 → 호소카와 街라샤)
호소카와 타다오키의 情實. 아케치 미쓰히데의 딸. 이름은 타마.
(키요하라 이토 → 키요하라 마리아)
가라샤의 侍女. 이름은 이토.
오다가, 後에 도요토미 가의 가신. 아내는 아케치 미츠히데의 딸·타마로서 미쓰히데의 사위에 該當한다. 센盧 리큐 의 弟子이기도 하다.
타다오키와 가라샤의 3男.
오다가의 가신. 炭高 國 美야즈 星州. 타다오키의 아버지. 이름은 후지타카.

쿄고쿠가(家) [ 編輯 ]

(쿄고쿠 타츠코 → 쥬豪雨인)
도요토미 히데요시 . 어머니는 아자이 나가마사 의 누나 쿄고쿠 마리아 , 아자이 세 姊妹의 外四寸에 該當한다.
도요토미 家門의 가신. 타츠코의 동생. 하츠의 男便. 어머니는 아자이 나가마사 의 누나 쿄고쿠 마리아 , 아자이 세 姊妹의 外四寸에 該當한다.

이시다가(家) [ 編輯 ]

히데요시의 가신. 高浮橋 의 한 사람.
미츠나리의 側近.
도쿠가와 이에야스 와의 對立이 깊어진 미츠나리를 補佐. 미츠나리가 한동안 사와 酸性 에서 謹愼했을 때도 마찬가지. 미츠나리가 擧兵하면서 그 軍士로서 세키가하라 에 布陣한다.

쿠로다가(家) [ 編輯 ]

히데요시의 軍事 . 한쪽 다리가 不便에서 걸어 다닐 때 지팡이를 利用하고 있다.
칸베에의 赤字. 도요토미 家門의 武裝.

사나다가(家) [ 編輯 ]

도요토미 傘下의 다이묘 . 시나노國 우에다 性 週.
사나다 마사유키의 次男.
아버지와 함께 히데타다 를 籠絡하여, 세키가하라 戰鬪에 늦게 參與하도록 하였다.

그 外 도요토미 가신 [ 編輯 ]

도요토미 가신. 誤오쿠라쿄노 츠보네 의 子息.
도쿠가와 家門의 消息을 警戒視한다. 오사카 여름戰鬪 에서는 히데打多義 兵力에 依해 砲彈에 맞고 쓰러졌다.
도요토미가(家) 重臣
元來 오다 家門의 가신, 後에 도요토미 家門 傘下에 들어간다.
히데요시의 가신. 이름은 시게나리. 센盧 리큐 茶道 弟子 이기도 하다.
리큐에게 가장 눈여겨 본 다인. 리큐가 히데요시에게 隱退를 要求했을 때, 後繼者로 推薦됐다.
도요토미 家門의 武裝.
도요토미 家門의 武裝.
도요토미 傘下의 다이묘 로서 고다이로 中 한名. 츄고쿠 地方 에 勢力을 갖는다.
이시다 미츠나리와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對決에서 祕藏의 카드로 도요토미群(徐君) 總大將으로 擁立되어 오사카城 에 들어간다.
아사히 의 男便.
도요토미 家門의 武裝.
사나다 有키무라 처럼 로닌의 몸에서 오사카 城으로 들어가다. 總大將人 히데요理가 좀처럼 出馬하지 않아 疑問을 품었다. 코마츠山 戰鬪에서 戰死.

그 外 도요토미 一家의 女性 [ 編輯 ]

코다이人 의 筆頭 侍女를 지낸 比丘尼 .
하츠와 打카츠謳歌 오츠 城에서 徐君의 猛攻에 依해 窮地에 빠져 그들을 救하기 위해 高多異人에 依해 오츠 城에 誤오쿠라쿄노 츠보네와 함께 하츠夫婦를 救出하러 간다.
히데요리 .

도쿠가와 家門 [ 編輯 ]

도쿠가와 一族 [ 編輯 ]

오다가(家)와 同盟을 맺고 있는 센고쿠 다이묘. 미카와國 을 中心으로 도카이 一帶를 다스리고, 後에 에도 에 據點을 두고, 간토 로 領地를 옮긴다. 히데打多義 아버지.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3男. 兒名은 타케値요.
이에야스의 死後 아들 이에미츠 를 생각해 다이묘들에게 嚴格한 姿勢로 臨하다.
히데打多義 長女(고우의 次女).
도쿠가와 家門과 도요토미 家門의 政略結婚으로 7歲 出嫁한다. 히데요리와는 서로 사랑하는 사이였지만, 오사카 戰鬪에 依해 도쿠가와가와 도요토미가는 敵對하게 되고, 男便인 히데요里를 잃게 된다.
도요토미 家門 滅亡 後 아버지, 히데타다를 怨望하지만 고우의 說得으로 혼다 타다토키 ( 혼다 타다카츠 의 長孫)에게 시집가게 된다.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長男.
武裝으로서 優秀하여 이에야스의 期待가 두텁고, 또한 노부나가의 長女 도쿠 과 婚姻하는 等 오다 家門과의 同盟에 重要한 人物. 그러나 "노부야스가 打케다 집안과 內通하고 있다."라는 도쿠의 密告에 依해 노부나가는 割腹을 宣告한다. 이에야스는 苦惱 끝에 노부야스를 割腹시켰다.
(誤記마루 → 하시바 히데야스 → 도요토미 히데야스 → 유키 히데야스)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次男. 나중에 히데요시의 養子가 된다. 兒名은 誤記마루.
(타케値요 → 도쿠가와 타케値요 → 도쿠가와 이에미츠)
고우의 長男(히데打多義 次男). 慣例 後 이름은 이에미츠.
(쿠니마츠 → 도쿠가와 쿠니마츠 → 도쿠가와 他다나가)
고우의 次男(히데打多義 3男). 타케치요의 동생. 慣例 後 이름은 他다나가.
이에야스의 情實. 히데打多義 의붓어머니.
아들 노부야스와 함께 打케다 집안 內通嫌疑로 인해 男便인 이에야스의 命令으로 殺害되었다.
히데打多義 次女(고우의 셋째 딸).
할아버지(이에야스)의 名으로 3歲 때 마에다 집안에 媤집 갔다.
히데打多義 셋째 딸(고우의 넷째 딸).
四寸인 마츠다이라 타다나오 와 婚姻.
히데打多義 5女(고우의 6女).
에치젠國 키타노쇼 番 週. 카츠의 男便. 通稱 미카와老카미.
유키 히데야스 의 아들이라 도쿠가와 家門의 親族에 該當한다. 히데타다에 依해 領地를 몰수당하고 奔告에 追放된다.
간파쿠 , 打카츠카사 老部厚謝 의 딸. 이에미츠의 情實.

혼다가(家) [ 編輯 ]

이에야스의 가신. 統稱은 사도 老카미.
이에야스로 부터後繼者가 된 히데打多義 後見人 및 相談役을 맡아 히데타다를 支持한다. 히데打多義 쇼군 就任 後에는 이에야스와 함께 슨푸에도 出席하였다. 末年에는 病으로 쓰러져 遺言으로 히데타다에게 마음을 독하게 먹고 政治에 臨할 것을 또 私生兒·유키마츠에 對해 고우에게 털어놓기를 勸奬하고 숨을 거두었다.
마사노부의 아들. 이에야스의 가신. 統稱은 코즈케 노스케.
아버지를 代身하여 參謀로서 이에야스를 모셨다. 特히 도요토미 家門과의 外交戰에서 活躍했다.

그外 도쿠가와 가신 [ 編輯 ]

通稱 헤이하치로.
세키가하라 戰鬪 때에는 側近으로서 이에야스의 相談役을 맡고 있었다.
이에야스의 重臣.
히데타다 軍이 세키가하라에 늦은 일을 고우에게 報告했다.
도쿠가와 家門에 奉仕하고, 仲介 및 實務 等의 事務에 臨하고 있다.
히데打多義 重臣.
우에스기 征伐 때 히데타다에 後援者로서 配置된다. 結果的으로 히데타다를 세키가하라 本選에 知覺시키게 되었다.
儒學者.
도쿠가와 2代 쇼군으로서의 自覺을 가지게 된 히데打多義 相談役으로서, 슨푸 의 이에야스부터 에도에 派遣된다. 後事問題에 對해 後쿠 의 質問에 "長幼有序를 尊重하고 打케치요를 後繼者로 삼아야 한다."라는 持論으로 後쿠를 기쁘게 했다.
도쿠가와 가신.
오사카 性 垓子를 메워져 있는 件에 對해서 고우에게 報告했다.
도쿠가와 政權下의 將軍. 하리마 國 히메지 번주. 通稱 신타로.
어린나이에 히메지 番을 相續받아 히데타다에 依해 10餘萬石이 減俸된 채 이나바國 돗토리番 으로 移封한다.
시나노國 他카토 番 週· 호시나 마사미츠 의 兩者. 도쿠가와 히데打多義 私生兒.
고우는 그의 存在에 童謠하지만, 사지 카즈나리 의 進言에 따라 그를 만나고 意氣投合했다.
이에야스의 側近 僧侶.
오사카 戰鬪 後, 이에야스가 主導하는 巫歌의 모든 法度制定에 關與하고 그 條文을 다이묘들 앞에서 불렀다.

그外 도쿠가와 一家의 女性 [ 編輯 ]

히데打多義 乳母.
사이토 토시미츠 의 딸. 이나바 馬사나리 의 아내. 타케치요의 乳母. 後의 카스家奴 츠보네 .
히데打多義 몸종.
이에야스의 첩.
오사카 겨울戰鬪의 和解 交涉 役割에 뽑혀 도요토미 便 代表 죠코인 과 會見한다.

好調가(家) [ 編輯 ]

好調 家門 5大 堂主. 우지마사 의 아들.
아내는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딸. 아버지와 比較하면 마음 弱한 性格으로, 히데요시의 호죠 攻勢에 있어서 不安을 呼訴하는 일도 많았다. 結局 히데요시에게 降伏하여 敗北한다.
賜暇美國 誤다와라性 을 中心으로 간토를 다스리는 센고쿠 다이묘. 好調 家門 4代 堂主. 好調 우지야스 의 아들.
難攻不落의 誤다와라 性을 依支하여 도요토미 히데요시와 對峙. 히데요시가 칸베에의 헌冊에서 이市價키 山에 쌓은 城 을 보고 戰意喪失하여 마침내 降伏했다. 後에 割腹.

그 外 武裝家門 [ 編輯 ]

무로마치 幕府 第13代 쇼군 · 아시카가 요시테루 의 동생. 名門 出身으로 自負心은 높지만, 緊張感이나 情勢를 보는 눈이 없다.
에치젠國 의 센고쿠 다이묘. 아자이 家門과 猛雨 關係에 있다.
上京한 오다 노부나가와 敵對해 오다 家門과 同盟을 맺고 있는 아자이 家門을 迎入하여 오다가에 對抗하려고 計劃. 이를 躊躇한 나가마사 를 自己 便으로 끌어들이는 데 成功한다. 한때 아자이 家門의 內應度 있어 오다 君을 물리치지만, 아네價와 戰鬪 에서 오다·도쿠가와 軍에 敗北, 以後 自害했다.
街異國 의 센고쿠 다이묘.
오다 老父타다 가 이끄는 오다 軍의 攻擊에 依해 壞滅 後 텐某쿠山 戰鬪 로 因해 自害했다.

코노에가(家) [ 編輯 ]

코노에 家門의 堂主. 類盞 의 아들.
같은 고셋케 人 간파쿠 니죠 아키자네 과 그 자리를 다투고 있었지만, 아버지의 養子로 들어가던 하시바 히데요시에 스스로가 간파쿠가 되겠다는 仲介를 申請한다.
筆頭 고셋케 ·코노에 家門의 前 堂主.
간파쿠 就任을 꾸민 하시바 히데요시에 코노에 家門의 養子로 하는 것을 要求 받고, 그 代價로 딸 사키코 의 入闕 約束과 金銀寶貨를 받아 承諾했다. 나중에 아들 老父타다 와 함께 다시 히데요시와 面會하고 히데요시의 간파쿠 就任을 뒷받침한다.

그 外 [ 編輯 ]

(센盧 소우에키 → 센盧 리큐)
사카이 出身의 다인 . 이름은 소우에키.
노부나가는 리큐를 次 스승으로 모시고, 權力者에게 阿諂 않고 오로지 美를 追求하는 姿勢는 노부나가에게 "日本 第一"라고 評價되고 있었다.
노부나가의 死後 天下인에 到達하는 히데요시에 魅力을 느끼고 그의 車 스승이 된다. 높은 識見과 洞察力에서 나오는 리큐의 말은 아자이 세姊妹나 히데요시에 對한 貴重한 助言이 된다. 마침내 朝廷에서 리큐居士라는 號를 받아 名實共히 天下 第一의 다인이 된다.
그러나 天下인에 到達한 히데요시에 魅力을 느끼지 않게 되고, 둘의 價値觀의 差異에서 兩者 間에는 틈이 생긴다. 또 茶를 통해 많은 다이묘의 尊敬을 모았던 리큐를 危險視한 미츠나리의 讒言에 依해 마침내 히데요시로부터 割腹을 命한다.
포르투갈 出身 예수회 宣敎師 .
노부나가로부터 許諾을 받아 아즈치 에서 宣敎 活動을 벌이고 있다. 故友와 아즈齒性 에서 만났을 때 손등에 키스를 하는 等의 人士가 故友를 놀라게 했다.
醫師 .
오이치 가 故友를 妊娠 했을 때, 그女의 要求에 依해 落胎 하기 위한 處方 한다.

放送일 및 副題, 奇行, 視聽率 [ 編輯 ]

  • 全體 46話. 1火와 最終話의 境遇 75分으로 擴大放送

※ 아래의 파란色 數字 는 '最低 視聽率'이고, 빨간色 數字 는 '最高 視聽率'입니다.

放映回 放送일 副題目 奇行 視聽率
간토 간사이 州쿄 北部규슈 홋카이도
第1回 0 1月 0 9日 湖水國의 公主 오다니 性 터 (度盞구치) ( 시가현 나街하마시 ) 21.7% 20.9% 23.8% 20.1% 15.6%
第2回 0 1月 16日 아버지의 怨讐 二世우에노 性 터 ( 미에縣 쓰시 )
아노쓰 性 터 (美에 現 쓰 時)
22.1% 21.9% 23.4% 18.8% 12.9%
第3回 0 1月 23日 노부나가의 祕密 지쿠부 섬 (詩가 現 나가하마 時) 22.6% 23.4% 25.5% 19.5% 14.6%
第4回 0 1月 30日 魂露地로 小켄인 ( 교토부 교토시 )
쇼소인 ( 나라縣 나라시 )
21.5% 22.6% 24.6% 22.2% 15.6%
第5回 0 2月 0 6日 魂露地의 便 惛怓지 터 (교토 部 교토 市) 22.0% 22.0% 23.0% 20.9% 14.8%
第6回 0 2月 13日 아케치의 天下 사이쿄地 (詩가 現 오쓰視 ) 19.6% 20.7% 20.6% 16.8% 15.2%
第7回 0 2月 20日 어머니의 再婚 기요스성 ( 아이치縣 기요스시 ) 18.5% 18.1% 18.2% 18.2% 12.6%
第8回 0 2月 27日 처음 겪는 아버지 기타노쇼 性 터 · 시바타 公園 ( 후쿠이縣 후쿠이視 ) 20.9% 20.0% 21.3% 17.7% 14.7%
第9回 0 3月 0 6日 의붓아버지의 눈물 시즈街타케 古戰場 (詩가 現 나가하마 時) 20.0% 21.6% 20.7% 19.8% 18.3%
第10回 0 3月 20日 헤어짐 기타노쇼사이코지 (후쿠이 現 후쿠이 時) 16.9% 17.2% 19.9% 18.6% 13.9%
第11回 0 3月 27日 원숭이의 人質 다마루 性 (美에 現 와타라이군 다마키情 )
마쓰가시마 性 터 (美에 現 마쓰사카詩 )
15.7% 17.6% 17.8% 17.3% 12.6%
第12回 0 4月 0 3日 챠챠의 叛亂 센노리큐 居處 ( 오사카部 사카이시 )
다이안 ( 墓키안 次 失) (교토 部 오토쿠니群 誤야마자키情 )
17.1% 17.6% 19.4% 15.5% 10.5%
第13回 0 4月 10日 神父의 決議 오노 性 (시키야마 公園) ( 아이치縣 度코나메시 ) 16.6% 15.4% 18.0% 17.8% 14.1%
第14回 0 4月 17日 緣을 끊으라 사야노와타시아타노 碑石 (아이치 縣 아이사이視 ) 19.2% 17.5% 20.2% 18.0% 14.9%
第15回 0 4月 24日 원숭이의 正體 오사카城 터 ( 오사카 性 公園 ) (오사카 部 오사카市 ) 18.0% 18.3% 19.3% 19.3% 13.8%
第16回 0 5月 0 1日 간파쿠(관백) 히데요시 쇼류지 性 公園 (교토 部 나가오카쿄視 )
호소카와 江 街라샤 隱居地 (교토 部 校彈考試 )
15.9% 16.0% 17.8% 16.8% 14.2%
第17回 0 5月 0 8日 이에야스의 神父 하마마쓰性 公園 ( 시즈오카현 하마마쓰視 ) 20.7% 16.4% 19.7% 19.0% 15.4%
第18回 0 5月 15日 그리워서 오미조 性 (詩가 現 다카시마視 ) 18.1% 19.6% 20.0% 15.3% 12.1%
第19回 0 5月 22日 하츠의 婚談 쥬라쿠 다이 터 (교토 部 교토 市) 17.3% 17.4% 19.5% 18.3% 17.0%
第20回 0 5月 29日 챠챠의 사랑 기타노 千萬宮 (교토 部 교토 市) 19.0% 20.3% 22.2% 20.6% 16.8%
第21回 0 6月 0 5日 土曜토미의 아내 묘쿄지 (교토 部 교토 市) 17.6% 17.3% 20.6% 21.0% 14.2%
第22回 0 6月 12日 父母의 肖像 至妙人 ( 와카야마縣 이토群 高野情 ) 18.3% 18.0% 20.9% 19.6% 12.3%
第23回 0 6月 19日 人質 히데타다 誤다와라性 천수각 ( 가나가와縣 誤다와라視 )
疏韻地 (가나가와 縣 아시가라시모군 하코네情
18.0% 15.9% 21.0% 19.7% 14.1%
第24回 0 6月 26日 리큐 割腹 고리야마 性 터 (나라 縣 야마토코리야마시 ) 18.1% 18.7% 20.9% 18.5% 14.6%
第25回 0 7月 0 3日 사랑의 暴風雨 다이도쿠지 (교토 部 교토 市) 16.3% 16.1% 21.6% 17.8% 12.2%
第26回 0 7月 10日 어머니가 되는 때 氣候性 터 ( 기후縣 기후시 ) 16.2% 16.5% 21.0% 18.2% 14.9%
第27回 0 7月 17日 히데카쓰의 遺言 하치만야마 性 터 (詩가 現 오미하치만視 ) 15.3% 15.5% 21.2% 15.6% 13.7%
第28回 0 7月 24日 히데타다에게 시집가라 즈이센지 (교토 部 교토 市) 18.9% 17.5% 21.7% 19.3% 14.0%
第29回 0 7月 31日 最惡의 男便 히데타다 誕生의 우물 (시즈오카 現 하마마쓰 時) 17.4% 16.7% 19.8% 16.8% 14.3%
第30回 0 8月 0 7日 사랑스러운 그대여 후시미性 터 (후시미모모야마 陵) (교토 部 교토 市) 17.6% 16.8% 21.3% 18.6% 14.8%
第31回 0 8月 14日 히데요시 죽다 다이고지 (교토 部 교토 市) 13.1% 13.9% 19.9% 15.4% 13.9%
第32回 0 8月 21日 에도의 도깨비 間多墓陳 ( 도쿄都 지요다구 )
禹오가시스이 神社 遙拜소 (도쿄 道 주오區 )
15.4% 16.9% 19.7% 18.9% 12.4%
第33回 0 8月 28日 도쿠가와의 며느리 사와야마 性 터 (사와야마 山 頂上) (詩가 現 히코네時 ) 15.6% 16.1% 20.4% 16.3% 16.1%
第34回 0 9月 0 4日 히메의 十字架 엣츄이 우물 (오사카 部 오사카 市) 17.8% 17.4% 20.8% 20.1% 15.3%
第35回 0 9月 11日 덧없는 세키가하라 오쓰 性 터 (詩가 現 오쓰 時) 15.4% 17.4% 20.5% 18.3% 14.5%
第36回 0 9月 18日 男子의 覺悟 세키가하라 苦戰 腸 激戰地 (기후 縣 後와군 세키가하라情 ) 15.8% 17.2% 20.9% 19.5% 15.2%
第37回 0 9月 25日 센의 婚禮 고코노미야 神社 (교토 部 교토 市) 16.4% 17.4% 21.8% 17.6% 14.4%
第38回 10月 0 2日 最强의 乳母 誤비토케데라 (나라 縣 나라 詩) 15.9% 16.1% 19.8% 16.9% 12.5%
第39回 10月 0 9日 運命의 對面 조코地 (후쿠이 縣 오바마視 ) 15.7% 14.5% 17.5% 20.0% 12.3%
第40回 10月 16日 父母의 마음 가스家奴 쓰步네 (後쿠) 銅像 (도쿄 道 분쿄구
其他認 ( 사이타마縣 가와고에視 )
15.2% 16.8% 21.3% 18.6% 11.3%
第41回 10月 23日 姊妹激突! 好코지 (교토 部 교토 市 히가시野마구 ) 17.0% 18.0% 23.5% 15.7% 16.9%
第42回 10月 30日 오사카 겨울 戰鬪 오카야마( 오카치야마 古墳 ) (오사카 部 오사카 市) 16.1% 17.7% 21.1% 16.1% 14.8%
第43回 11月 0 6日 尿道, 지다 時期노 神社(尿道히메 神社) (오사카 部 오사카 市) 16.1% 15.5% 19.1% 16.3% 12.8%
第44回 11月 13日 에도城 騷亂 高쿄 히가시 校엔 ( 에도 城 ) 터 (도쿄 道 지요다 區)
곤노하치만 宮 (도쿄 道 시부야구 )
15.6% 14.6% 19.2% 14.4% 11.7%
第45回 11月 20日 아들이여 구노盞吐쇼宮 ( 시즈오카현 시즈오카視 ) 15.6% 15.5% 17.1% 14.8% 12.2%
最終回 11月 27日 希望 도쿄 道 미나토구
가나가와 縣 가마쿠라시
후쿠이 縣 오바마 時
교토 部 교토 市
19.1% 18.6% 22.5% 20.9% 15.6%
平均 視聽率 17.7% 17.8% 20.7% 18.5% 14.2%
(視聽率은 간토 地方 ·비디오 리서치社 調査)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

NHK 大河드라마
以前 作品 作品名 다음 作品
료마展
(龍馬?)
〔2010年〕
고우~公主들의 全國~
(江??たちの???)
〔2011年〕
다이라노 기요모리
(平?盛)
〔2012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