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도城

( 에도 城 에서 넘어옴)

니週 다리와 후시미 望樓

에도城 ( 日本語 : 江?城 )은 도쿄都 지요다구 지요다에 있는 輪廓式 平山城이다. 다른 이름은 지요다性 (千代田城)이다.

에도 幕府 쇼군 의 居處이며, 最高 政務機關이었다. 메이지 維新 때 皇室의 교토 御所 가 에도城으로 移轉해서 只今까지 皇室의 居處로 使用하고 있다. 이 後, 후키아게 校엔 (후키아게 庭園)과 에도城의 니시老마루에는 御所 및 宮殿이 位置해 있다. 通常 皇室의 居處로 있는 니시老마루와 후키아게 庭園에는 出入이 不可能하지만, 그 東쪽에 있는 옛 에도 誠意 中心部인 魂마루 니노마루 , 산노마루 高쿄 히가시 校엔 (宮殿의 東쪽 庭園)으로 開放되어있다. 南쪽에 있는 高쿄 가이엔 (宮殿의 바깥 庭園)와 北쪽에 기타노마루 公園 은 常時 開放되어 있으며, 그 바깥쪽은 一般敷地로 되어 있다. 小가마에 [1] 全體 面積은 世界最大다.

歷史 [ 編輯 ]

가마쿠라 時代 ~ 아즈齒모모야마 時代

魂마루 御殿의 模型
천수대
사쿠라다 다쓰미 望樓
오 反쇼
Edo castle garden

에도 에 터를 잡은 武士는 에도 시게쓰구 헤이안 時代 末期부터 가마쿠라 時代 初期에 걸쳐 에도 誠意 魂마루, 니노마루附近에 自身의 居處를 마련하였다. 에도씨가 15世紀 간토 의 動亂(動亂)으로 沒落하자, 1457年 誤記가야쓰 우에스기氏의 家臣인 誤打 度칸 이 에도 城을 祝聖한다. 度칸의 에도城은 센고쿠 時代 中盤 고호조氏의 支配下에 있게 된다.

1590年 도요토미 히데요시 誤다와라 征伐 때에 開城되었다. 히데요시는 고호조氏의 옛 英知人 간토 6週 [2] 도쿠가와 이에야스 에게 주었다. 같은 해 陰曆 8月 1日에 公式 입성을 하고, 거성으로 삼았다. 이 때문에 陰曆 8月 1日( 햣사쿠 )은 에도 時代로 들어서는 記念日로 되었다.

에도 時代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入城할 當時에는 수수한 性이었고, 誤打 度칸이 築成한 性 그대로 남아 있어 比較的 小規模의 城이었다. 그러나, 1603年 이에야스가 에도 幕府를 열자, 에도 姓은 增築되어, 魂마루, 니노마루, 산노마루( 東쪽 庭園 )에 더해, 니시老마루(皇室의 居處), 니시노마루시타( 바깥 庭園 ), 후키아게( 후키아게 庭園 ), 기타노마루,( 기타노마루 公園 )의 周圍 16km에 이르는 區域을 本性으로 했고, 現在 지요다구 미나토구 , 신주쿠區 의 警戒에 一部 바깥 楷字와 스루가다이 [3] 를 파서 간다 江 을 소마에 垓子로 삼은 大規模 城으로 發展하였다. 工事에는 全國의 다이묘 가 動員되어 性이 完成되었을 때는 이에야스의 孫子 도쿠가와 이에미쓰 가 쇼군으로 있을 때인 1636年 이다. 이 後, 200年 以上을 에도 幕府의 中樞로 기능하고 많은 政治的 事件의 舞臺가 되었다.

魂마루의 天壽 1607年 , 1623年 , 1638年 으로 세 番 지어졌다. 現在 正確한 모습을 알 수 있는 1638年에 지어진 천수는 5層6界의 僧塔型이지만, 1657年 메이레키 大火災 로 消失되었다. 卽時 再建計劃을 세워 마에다 쓰나노리 에 依해 천수대가 祝聖되었지만,「천수는 오다 노부나가 가 氣候 城에 築成한 것이 始發點이었고, 城을 지키는 데에는 쓸모가 없다.」라는 反對 意見과 에도 再建을 優先視 하는 方針으로 撤回되었다. 그 後에도, 에도 城은 몇 番의 火災로 被害를 입었다. 魂마루는 1863年 火災로 消失된 그대로 再建되지 않은 채, 니시老마루에서 모든 政務를 보아 왔다.

메이지 維新 以後

1868年 4月 에도 姓은 메이지 新政府軍에 넘어가 10月 도쿄性(東京城: 東京 性)으로 改稱되었다. 다음해 1869年 首都를 도쿄로 遷都함에 따라, 高調(皇城: 황성)으로 되었다. 1873年 皇居로 使用中인 니시老마루 御殿이 消失되었다. 1888年 에는 메이지 宮殿 의 完成되어 閨藻(宮城: 宮城)으로 불린 後, 1948年 高쿄 (皇居: 皇居) 로 改稱되었다. 1923年 간토 大地震 으로 性에 남아있던 建物이 大部分 破損되었고, 와다쿠라 門은 復元되지 않았다. 남아 있는 門은 上部의 望樓部分을 除去하고 改修한 것이다. 1945年 空襲으로 誤테 門이 消失되었지만, 1967年 復元되었다. 1964年 기타노마루의 시미즈 文, 多야스問議 上部가 復元되었다. 1968年 니노마루 터를 고보리 마사가즈 의 懷柔式 庭園으로 復元했고, 이 時期 多實印 스와노챠야(諏訪の茶屋)가 후키아게 庭園으로 移築되었다. 現在, 사쿠라다 門, 데야스 文, 시미즈 門이 重要文化財로 指定되었고 現存하고 있다. 또, 간토 大地震으로 破損된 後, 復元된 後知味 望樓, 후시미 望樓, 다몬 望樓, 사쿠라다 다쓰미 望樓, 道臣 反쇼 [4] , 햐쿠닌 反쇼, 오 反쇼等도 現存하고 있다.

備考 [ 編輯 ]

  • 가와고에視 에 있는 其他認 히카와 神社 에는 에도 誠意 建物 몇東이 移築되어 남아있다. 또, 가와高에 性 의 어전등도 볼 수 있다.
  • 메이지 初期 에도 誠意 하스이케高 門을 나고야 性 의 正門으로 삼아 移築했다. 하지만, 아쉽게도 電話로 消失되었다. 現在 나고야 城에 復元되어 있다.
  • 또, 最近 都市再開發로, 마루노우치와 가스미가세키 에 있는 文部科学省 附近에서 에도 城의 바깥 垓子의 石築이 發見되었다.
  • 現在 NPO 法人에서 천수각 再建活動을 벌이고 있다.

各州 [ 編輯 ]

  1. 城의 가장 바깥 外姓
  2. 무사시 , 사가미 , 이즈 , 고즈케 , 시모尤史 , 가즈사
  3. 도쿄 道 지요다 區에 있는 垈地
  4. 反쇼: 에도 南北에 位置해 있으며 에도의 政務를 보았던 곳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