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 物理學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Welcome to P hysics P ortal
원자핵
物理學 들머리에 오신 것을 歡迎 합니다!
物理學 포털 · 위키프로젝트 物理學 · 物理學에 關聯된 文書들
編輯    

物理學이란

物理學 (物理學, physics)은 넓은 意味로는 自然 에 關한 科學 이다. 物理學者 는 모든 一般的인 物質 을 構成하는 素粒子( 粒子 物理學 )에서부터 物質的인 宇宙 全體의 行動( 宇宙論 )까지를 包括하는 넓고 다양한 範圍에 걸쳐 物質의 運動과 特性을 硏究한다. 物理學에서 硏究하는 特性의 一部는 에너지 保存 과 같이 모든 物質界에서 共通으로서, 그러한 特性을 흔히 物理 法則 이라고 부른다.) 物理學은 때때로 "基礎 科學"이라고 일컬어지는데, 이것은 다른 自然 科學 의 各 分野들이 物理 法則에 따르는 特定한 타입의 物質界를 다루기 때문이다. 物理學은 또한 數學 에 緊密하게 聯關되어 있다. 物理 理論 은 거의 變함없이 數學的 關係를 使用하여 表現되어 왔고, 여기에 使用된 數學은 一般的으로 다른 科學에서의 境遇보다 더욱 複雜하다.

近代的인 物理學은 14世紀 京義 이탈리아 의 物理學者 갈릴레오 갈릴레이 에 依해 비로소 定立되기 始作했는데, 그에 依해 數學 敵 言語를 土臺로 하는 理論的 假說의 成立과 定量的 測定에 依한 實驗的 檢證이라는 大原則이 確立되기 始作했다 [1] . 이러한 物理學의 方法論의 生産性과 수월性은 차츰 빛을 渤海, 아이작 뉴턴 에 이르게 되면 그 때까지 獨立的으로 硏究되던 天體 運動論과 運動 力學이 統一되어 天體 力學을 탄생시키는 凱歌를 이루게 된다.

編輯    

이 달의 物理學 情報

黃道 (黃道)는 하늘에서 가 한 해 동안 지나는 길로, 地球 의 空轉에 依해 觀察된다. 黃桃는 太陽 周圍를 公轉하는 地球의 軌道面과 天球 가 만나는 커다란 원이며, 하늘의 赤道와 約 23.5˚기울어져 있다. 춘/추분에 하늘의 赤道와 交叉하므로 이때 해의 位置를 춘/추분점이라 하고 하지 일 때를 夏至點 , 同志 일 때를 冬至點 理라 한다.

編輯    

오늘의 그림

우리銀河 太陽系 가 屬해 있는 銀河 이다.
編輯    

그 外의 포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