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 化學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Welcome to C hemistry P ortal
化學 포털에 오신 것을 歡迎 합니다!

化學 物質 의 性質, 組成, 構造, 變化 等에 對해서 硏究하는 自然科學 의 한 分野로 定義됩니다.

化學은 이미 存在하는 物質을 利用하여 특정한 目的에 맞는 새로운 物質을 合成하는 길을 提供하며, 이는 農作物 의 增産, 疾病의 治療 및 豫防, 에너지 效率 增大, 環境汚染 減少 等 여러 가지 利點을 提供합니다.

仔細히 읽기...

알찬 글
앙투안 로랑 드 라부아지에
앙투안 로랑 드 라부아지에
앙투안로랑 드 라부아지에 ( Antoine-Laurent de Lavoisier , 1743年 8月 26日 ~ 1794年 5月 8日 )는 프랑스 化學者 이다. 近代 化學 의 아버지라 불린다. 그는 뛰어난 實驗家였으며 化學 以外의 다른 方面에서도 뛰어난 能力을 發揮하여 여러 公職에 있기도 하였다. 그는 燃燒 에 對한 새로운 理論을 主張하여 플로지스톤설 을 廢棄하면서 化學을 크게 발전시켰고, 酸化 過程에서의 酸素 의 役割이나 酸化나 呼吸 間의 定量的인 類似點 等을 發見하기도 하였다. 또한 그는 化學 反應 에서의 質量 保存의 法則 을 確立하였으며 元素 化合物 을 區分하여 近代 化合物 命名法의 基礎를 마련하였다. 化學에 定量的인 方法을 導入한 最初의 學者 中 한名이기도 하다. 라부아지에의 새로운 燃燒 理論은 酸素 와 聯關된 여러 가지 反應에 適用되었으며 呼吸, 醱酵, 腐敗 等의 現象을 說明하는 데도 導入되었다. 또한 새로운 理論의 導入은 수많은 새로운 鹽基 , 그리고 의 發見으로 이어졌다. 수많은 化合物을 整理하기 위해서는 體系的인 方法이 必要하였으며 이는 곧 化學的 命名法 整理로 이어졌다. 이와 함께 元素 의 槪念 亦是 擴張되어 再定立되었다. 이러한 體系의 確立은 近代化學의 基礎를 이루었으며, 이를 ‘化學 革命’이라고 稱하기도 한다.
이 注意 化合物

아세트산 ( 英語 : acetic acid ) 또는 初産 (醋酸)은 代表的인 카복실山 中 하나이다. 分子式 C H 3 C O O H 이다. 食醋 의 主成分으로 3~5 % 程度 含有되어 있다. 常溫에서는 無色의 刺戟性 剛한 냄새를 가진 신맛이 있는 液體 로 存在한다. 녹는點 은 16.7 °C , 끓는點 은 118.1 °C 이다.

Bacterium aceti 와 같은 細菌 에탄올 酸素 를 利用하여 아세트산 醱酵 를 일으켜 아세트산을 生産할 수 있다. 化學 反應을 통해서 아세트산을 合成할 때는 메탄올 일酸化 炭素 를 反應시키는 方法이 있다. 아세트산은 體內에서 黨, 아미노산 , 脂肪 等의 臺詞의 結果 生成되기도 한다.
이 注意 元素

窒素 (窒素, nitrogen)는 卑金屬 化學 元素 로 記號는 N 이고 原子 番號 는 7이다. 一般的으로 色깔, 냄새, 맛이 없는 氣體 狀態로 存在한다. 窒素는 地球 待機 의 78 퍼센트를 차지하며, 모든 生命 組織의 構成物이다. 또한 窒素는 아미노산 , 암모니아 , 窒酸 그리고 시안화물 과 같은 重要 化合物을 構成하는 物質이기도 하다. 窒素는 1772年 다니엘 러더포드 에 依해서 처음으로 元素 임이 確認되었으며 이는 1776年 앙투안 라부아지에 에 依해서도 證明되었다.

窒素는 大氣에서 發見되는데, 그 量은 부피百分率로 大氣의 78.09 % , 質量百分率로 75.54 % 를 차지한다. 窒素는 指標上에서 火成巖 의 形態로도 存在하지만, 다른 元素 에 비해서 많은 量이 存在하고 있지는 않다. 窒素는 太陽 待機, 黑點 , 星雲 等에서도 發見된다. 또한 窒素는 生命體에 있어서 蛋白質 , 알칼로이드 等의 構成 元素 로써 必須的인 成分이다.
이 注意 化學者

칼 빌헬름 셸레 ( 스웨덴語 : Carl Wilhelm Scheele , 1742年 12月 19日 ~ 1786年 5月 21日 )는 스웨덴 化學者 이다. 酸素 를 가장 먼저 發見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1742年 當時 스웨덴 令이었던 포메라니아 슈트랄준트 에서 태어났다. 1742年 當時 스웨덴 令이었던 포메라니아 슈트랄준트 에서 태어났다. 14살의 나이로 셸레는 예테보리 의 藥劑上의 實習生이 되었다. 그는 잠자는 時間을 줄여가면서까지 그가 다루는 여러 가지 物質에 對한 實驗에 臨하였고, 化學 에 對해서 工夫를 하였다. 1770年 셸레는 스톡홀름을 떠나 웁살라 에 定着하였다.

1775年 셸레는 스톡홀름 科學 아카데미議會院이 되었으며, 같은 해 코핑 으로 移住하였다. 1776年 그는 그의 藥局을 設立하여 經營하였다. 1786年 5月 19日 셸레는 藥局의 전주인의 未亡人과 結婚하였으나 이틀 뒤인 5月 21日 死亡하였다.


分類


이 注意 그림

炭素 原子 60個로 이루어진 풀러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