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 恐龍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Welcome to D inosaur P ortal
恐龍 포털 에 오신 것을 歡迎 합니다!

恐龍 (恐龍)은 支配爬蟲類 恐龍上木 動物들을 통틀어 일컫는 用語이며, 이러한 意味로 쓸때는 一般的으로 恐龍으로 看做되는 翼龍 , 魚龍 , 수장룡 , 蟠龍 은 包含되지 않는다. 넓게는 페름기 에서 白堊紀 에 걸쳐 크게 蕃盛했던 化石爬蟲類들을 總稱하기도 한다. 正確한 意味로의 恐龍은 트라이아스기 後期에 出現하여 2億 年 넘게 全 世界에 걸쳐 繁殖하며 地球上의 主된 陸上 動物 로서 鎭火 하다가 白堊紀 말에 새를 除外하고 모두 絶滅하였다. 17cm의 작은 크기에서부터 現存하는 어떤 陸上動物보다도 큰 40m가 넘는 크기까지 다양한 크기와 植生을 가졌다. 遠視 爬蟲類 와는 달리 몸 아래로 곧게 뻗은 다리를 가져 높은 運動能力을 갖고 있었다. 恐龍은 獸脚類 의 直系 後孫인 鳥類 를 除外하고 全部 滅種하였으나, 現在까지 化石床으로 알려진 것만 600여속의 下位分類를 갖는다.

알찬 글

알로사우루스 는 1億 5500萬 ~ 1億 4500萬 年 前 쥐라紀 에 棲息한 巨大한 獸脚類 肉食 恐龍 이다. 알로사우루스 라는 말은 그리스어로 "특별한 도마뱀"이라는 뜻으로, 漢字表記 이특룡 은 여기서 비롯되었다. 알로사우루스속 에 屬하는 種의 化石은 오트니엘 찰스 마시 에 依해 처음 描寫되었다. 獸脚類 의 恐龍中 가장 잘 알려진 種 中 하나로, 그동안 여러 映畫 다큐멘터리 에서 主로 登場하는 恐龍이 되었다.

알로사우루스는 큰 머리와, 길고 날카로운 많은 이빨 을 가진 巨大한 直立步行 肉食恐龍 이었다. 몸길이는 平均的으로 8.5  m (30 ft) 였고, 때때로 發見되는 化石에는 12 m (39 ft)에 達하기도 했다. 巨大하고 强力한 뒷다리에 비해 세個의 가락으로 된 앞다리는 相對的으로 짧았고, 몸의 均衡은 길고 무거운 꼬리가 잡아주었다. 알로사우루스는 恐龍의 한 種類인 카르노社友루스 로 分類된다. 속은 相當히 複雜히 分類되며, 이에 屬하는 種의 正確한 數字도 不明이며, 가장 잘 알려진 것은 알로사우루스 프라길리스 이다. 이들의 化石은 主로 北美의 모리슨層 에서 왔으며, 포르투갈 탄자니아 에서도 發見된다. 20世紀 中盤까지는 안트로데무스 로 알려졌지만 클리브랜드 로이드 恐龍 探査 以後로는 現在名이 더 잘 쓰이고 있으며, 이는 또한 알로사우루스를 잘 알려진 恐龍 中 하나로 만들었다.

生存 當時의 大型 捕食者로서 먹이사슬의 最上에 있었다. 普通 龍脚類 , 조각類 , 스테고사우루스 와 같은 大型 草食恐龍을 사냥했을 것으로 推定된다. 龍脚類 等을 사냥時 무리를 지어 組織的으로 했다는 推定이 있지만, 이들이 社會的이라는 證據는 많지 않으며, 甚至於 自身들 끼리 싸움을 했을 수도 있다. 埋伏하다가 입을 크게 벌리고 윗턱을 손도끼 내리치듯이 加擊해 큰 사냥감을 잡았을 것으로 생각된다.
알고 계십니까

오늘의 그림


일감

티打老社友루스 오피스吐코엘리카우디亞 社友로포세이돈 野下르토사우루스 마준街툴루스 알티스피낙스 이리타토르 올로로티탄 샤르老社友루스 디케라톱스 走破이社友루스 에오랍토르 무스社友루스 다센트루루스 타르키兒 秋富티社友루스 디아만티나사우루스 位土老티탄 람베오사우루스 遊娛플로케팔루스 라자社友루스 톨步社友루스 고르高社友루스 차간테起亞 尹나노社友루스 壘펭고사우루스 디크레오社友루스 民美 오비랍토르 코엘로피시스 딜로抛社友루스 메갈로社友루스 콤프소그나투스 크리올露布社友루스 바리오닉스 스피노사우루스 아크로칸토社友루스 오르니톨레스테스 데이老尼쿠스 스키피오닉스 유타臘토르 펠레카니美무스 갈리美무스 벨로키랍토르 (벨로시랩터) 알베르토社友루스 타르보사우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