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白頭山, 中國名 ‘창바이산’으로 世界脂質公園 指定 | 채널A 뉴스
白頭山, 中國名 ‘창바이산’으로 世界脂質公園 指定
2024-03-28 19:46 國際

[앵커]
北韓과 中國에 걸쳐있는 백두산, 중국 쪽에선 ‘창바이산’이라고 부르죠.

最近 中國 쪽 地域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먼저 指定되면서, 백두산이 國際社會에 창바이산으로 알려질까 걱정이란 反應이 나옵니다.

정다은 記者입니다.

[記者]
現地時刻 어제, 유네스코 世界脂質公園에 중국명 '창바이산'으로 指定된 곳은 백두산의 中國 쪽 地域입니다.

유네스코 側은 指定 背景으로 창바이산을 "지린省 南東部에 있는 화산활동의 野外敎室 같은 곳"이라고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北韓과 中國은 各各의 地域을 2019년과 2020年 잇달아 申請했습니다.

申請 面積 基準으로 중국이 2倍 더 넓습니다.

北韓은 코로나19로 國境이 統制돼 실사가 遲延되면서 중국이 먼저 速度를 내게 된 겁니다.  

一角에서는 國際 社會에서 백두산이 '창바이산'으로 불리고, 더 나아가 中國 歷史의 一部分으로 알려지는 것 아니냐는 憂慮도 나옵니다.

[문상명 / 東北亞歷史財團 韓中硏究所 硏究委員]
"白頭山이라는 名稱이 (中國에) 或是라도 가려질까 그런 것에 對해서는 우리가 白頭山 名稱을 좀 널리 알리고 이런 部分이 必要하지 않을까…"

우리 政府도 銳意注視하고 있습니다.

[林首席 / 外交部 代辯人]
"白頭山은 韓國人들에게 매우 重要한 意味를 가지고 있는 山이며, 나머지 部分의 世界脂質公園 指定 推進도 期待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白頭山의 北韓 部分도 이름을 올려 최소한 두 名稱이 '兵器'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指摘이 나옵니다.

채널A 뉴스 정다은입니다.

映像編輯 : 최동훈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