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現場 카메라]補助브레이크 없는 아찔한 道路硏修 | 채널A 뉴스
[現場 카메라]補助브레이크 없는 아찔한 道路硏修
2024-03-28 19:44 社會

[앵커]
不法으로 자동차 運轉免許 道路 硏修를 하는 사설업체가 활개를 치고 있습니다. 

學院 費用이 負擔스러운 대학생이나 社會 初年生들이 몰리고 있는데요, 

아찔한 道路 硏修 現場, 강보인 記者가 取材했습니다. 

[記者]
제 뒤로 보이는 노란 自動車, 運轉免許 專門學院의 교육용 車輛인데요.

그런데, 이 노란 自動車가 아닌 일반 車輛을 改造한 불법 道路 硏修가 성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現場으로 가보겠습니다.

仁川의 한 運轉免許學院, 講義室은 텅 비었고 수강생을 태우고 敎育해야할 노란색 硏修車輛은 모두 駐車場에 서 있습니다.

[박서희 / 서울 陽川區]
"그 돈이 事實 大學生 立場에서는 너무 負擔이 많이 되는 돈이기도 하고. 그래서 많이들 요즘에는 안 따는 것 같아요."

人件費와 시설유지비가 오르며 학원비는 70萬~80萬 원線, 道路 硏修까지 追加하면 100만 원에 肉薄합니다.

學院費가 오르며 수강생은 줄고 문 닫는 學院은 늘고 있습니다.

[李用雨 / 自動車運轉專門學院腸]
"道路 硏修 敎育을 받아야 되는데도 不拘하고 實質的으로 入學은 全無한 狀態거든요. 不法으로 道路硏修를 하는 그런 業體에 費用이 워낙 싸다 보니까."

인터넷에는 학원 折半 假量의 費用으로 敎習 해주겠다는 소개 業體가 櫛比합니다.

[社說 運轉免許 講師]
"집까지 찾아가고 모셔다드리고 그러잖아요. 그러면서도 學院費가 싼 거는 私設學院이에요."

運轉免許證이 있는 記者가 소개 業體를 통해 道路 硏修를 직접 받아봤습니다.

正式 敎育 車輛에는 강사가 앉는 助手席에 발로 作動하는 브레이크가 있지만 사설 敎習 車輛에는 손으로 制動 하는 이른바 '윙 브레이크'만 임시로 設置해놨습니다. 

힘이 弱한 손으로 제동하다 보니 突發 狀況 對應이 발 制動보다 느릴 수밖에 없습니다.

電話 相談 땐 事故가 나도 보험 處理가 可能하다고 했지만 막상 硏修가 始作되자 말이 달라집니다.

[社說 運轉免許 講師]
"車 保險이 되어 있어도 車 갖다 박으면 問題가 되는거야. 金額이 發生이 돼."

[안주석 / 交通安全硏究所 所長]
"個人이 아무런 資格 없이 自己 車로 保險도 確認이 안 되고 不法 講師가 椅子 밑에다 카메라를 設置해놓고 撮影을 (한 境遇도 있었고)"

敎習車輛은 規定에 맞춰 안전장치 設置하고 警察廳에 登錄해야 합니다.
 
登錄하지 않고 運轉 敎習을 하면 2년 以下 懲役刑 또는 500萬 원 以下 罰金刑에 處해집니다.

專門家들은 인터넷 等을 통해 受講生을 募集, 不法敎習을 斡旋하는 業體들에 對한 처벌 規定이 없다보니 더 활개치고 있다고 指摘합니다.

現場카메라, 강보인입니다.

PD: 윤순용
AD: 金昇圭
作家: 前多情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