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현택 “醫大增員 縮小 根據, 예전보다 健康한 老人 많아졌다” | 채널A 뉴스
임현택 “醫大增員 縮小 根據, 예전보다 健康한 老人 많아졌다”
2024-03-28 19:29 社會


※인터뷰 引用報道 時 '채널A-뉴스A' 出處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임현택 新任 대한의사협회 會長 當選人은 오늘(28日) 채널A '뉴스A'에 出演해 "'헬시에이징'李 높아져 예전보다 老人분들이 健康하게 오래 사는 만큼 老人 人口에 比例해 醫師들이 많이 必要한 것은 아니라는 硏究 結果가 나오고 있다"며 自身이 밝힌 '醫大 定員 縮小' 主張의 根據를 밝혔습니다.

이어 "地域에는 意思가 없는 게 아니라 患者가 없다"며 "地域에 開業하신 분들이 病院 誘致가 안돼서 病院을 열수가 없는 狀態인데 이에 對한 政府 支援은 全혀 없다"고 말했습니다.

林 當選人은 專攻醫들의 復歸 與否에 對해 "政府, 與黨이 專攻醫들을 온갖 侮辱을 했다"며 "根本的인 問題가 解消되지 않은 狀態에서 다시 들어가서 일하라는 것은 專攻醫들에게 너무 苛酷한 主張"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專攻醫들은 生命 살린다는 矜持, 보람, 希望을 가지고 週 100時間 넘게 일하면서 살았던 사람들인데, 그 사람들을 病院에서 나가라고 등 떠민게 그 사람들(政府와 與黨)"이라고 批判했습니다.

政府와의 對話 可能性에 對해서는 "對話는 저희도 하고 싶다"면서도 "그런데 現在 狀態에서는 對話 相對方을 생각 안 할 수가 없다"며 "이 事態에 責任이 있는 사람들하고 對話를 한다는 것 自體가 말이 안된다. 保健福祉部 長·次官은 分明히 罷免이 되어야 한다"고 强勁한 立場을 維持했습니다.

또 當選 以後 政府 側의 連絡 與否에 對해서는 "全혀 連絡이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아래는 인터뷰 全文]

 出處=뉴스A

Q. 候補 時節에 當選人이 되면 當選이 되면, 醫師 總罷業을 하겠다. 이렇게 公約을 내버리셨어요. 實際로 計劃을 하십니까?

=總罷業에는 前提 條件이 있는데요. 專攻醫들 그리고 學生들 그리고 敎授님들이 조금이라도 다칠 때 그때 全面罷業을 하겠다라는 意味입니다.

Q. 只今 當場 하는 건 아니군요?
=例 그렇습니다.

Q. 當選님께서는 이것부터 좀 여쭤볼게요. 醫大 定員을 오히려 줄여야 한다 이렇게 얘기를 하고 말씀하셨어요.

=人口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까운 幼稚園이나 初等學校만 가보더라도 入學式 卒業式에 아이들이 없습니다, '헬氏에이징'이라는 槪念이 있습니다. 相當히 예전에 비해서 老人분들이 健康하게 오래 산다. 그런 槪念인데 그렇기 때문에 老人 人口가 增加한다라고 해서 그에 比例해서 그렇게 醫師들이 많이 必要하다, 그런 것은 아니라고 硏究 結果가 나오고 있습니다.
地域에는 意思가 없는 게 아니라 患者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地域에 開業하시는 분들이 病院 維持가 안 돼서 그 地域에서 病院을 열 수가 없는 狀態고요.

Q. 그러면요 只今 생각과, 政府 생각이 完全히 좀 달라요. 一旦 만나서 對話는 그러면 할 수는 있는 거 아닙니까?
=對話 저희도 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現在 狀態에서는 對話 相對方을 생각을 안 할 수가 없는데, 福祉部 쪽 對話 파트너는 分明히 이제 長次官이 될 겁니다. 이 事態에 責任이 있는 사람들하고 對話를 한다는 것 自體가 말이 안 된다라고 생각을 하고요. 그렇기 때문에 그 사람들은 分明히 罷免이 돼야 되는 거라고 생각을 하고.

Q. 一旦 罷免을 長次官 罷免이 없이는 一旦 對話는 現在로는 어렵다?
=例 어렵습니다.

Q. 그러면 或是 政府에서 當選되시고 나서 만나자는 意見, 얘기는 없으셨습니까?
=例 全혀 없었습니다.

Q. 아직 아 그래요. 그러면 患者 立場에서는 結局은 醫療 空白이 解消돼야 되는 게 一旦 重要하거든요. 이 部分은 그러면 專攻醫들이 좀 復歸를 먼저 하고 이 問題 좀 풀 수 있는 方法은 없겠습니까?

=政府 與黨이 專攻醫들을 온갖 侮辱을 했죠. 專攻醫들은 生命 살린다라는 矜持, 보람 그리고 이제 希望을 가지고 週 100時間도 넘게 일하더라도 살아왔던 사람들인데 그 사람들을 病院에서 나가라고 등 떠민 게 그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그런 根本的인 問題가 解消가 되지 않는 狀態에서 다시 들어가서 일하라? 그건 專攻醫들에게 너무 苛酷한 主張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Q. 그럼 患者들은 어떻게 합니까?
=어 바로 그 部分입니다. 政府 政策과 政治人들이 해야 될 몫은 國民이 便하게 살 수 있게, 그리고 安全하게 갈 수 있게, 그리고 葛藤이 있을 때 政治的으로 잘 풀어나가서 평화롭게 갈 수 있게 해야 되는 몫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只今 官僚들과 政治人들이 여태까지 한 짓은 오히려 反對입니다. 葛藤 狀況을 만들고 이것을 只今 專攻醫들을 雜犯 取扱을 하고 犯罪者 取扱을 하고 이래서는 안 된다라는 거거든요.

그렇군요 當分間 對話가 쉽지 않아 보여서 좀 답답한 局面인 것 같기는 합니다. 네 오늘 말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오늘 말씀 感謝합니다.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