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出勤길 버스大亂…4.48% 賃金引上 合意 ‘罷業 撤回’ | 채널A 뉴스
出勤길 버스大亂…4.48% 賃金引上 合意 ‘罷業 撤回’
2024-03-28 19:31 社會

[앵커]
서울 市內버스 罷業 11時間 만에, 버스기사 賃金 4.48% 引上으로 노사 協商이 妥結됐습니다. 

市民들은 오늘 出勤길 버스 大亂으로, 큰 不便을 겪어야 했습니다. 

이기상 記者가 取材했습니다. 

[記者]
賃金引上案을 두고 입장차를 좁히지 못했던 서울시내버스노조와 社側.

罷業 始作 11時間 만인 오후 3時쯤, 賃金 引上率 4.48%, 名節 手當 65萬 원 新設에 합의했습니다.

[윤종장 / 서울市 都市交通室長]
"財政 負擔은 아마 더 늘어날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다만 이제 이걸 土臺로 해서 勞使 間의 더 協力을 强化해서 經營 革新이라든지…."

하지만 새벽 協商 決裂로 새벽 4時부터 罷業이 始作되면서 시민들은 出勤 大亂을 겪어야 했습니다.

罷業事實을 모르고 첫 車를 타러 나왔던 시민들은 발길을 돌려야했습니다.

[첫車 利用 市民]
"저는 美化, 淸掃하는 사람인데요. 이 時間에 가야만 되는데 只今 갑자기 와가지고 저는 唐慌을 했어요. 네, 每日 타요 여기 6515."

텅 빈 버스乘降場에서 뒤늦게 罷業 消息을 接하고는 부랴부랴 地下鐵로 달려갑니다.

[유효정 / 競技 華城市]
"(波瀾버스 타시나요. 오늘 버스 罷業이라서 다 안 다니거든요)네. 어 못 봤어요. (오늘 새벽 4時부터 罷業 中이라서)아…지하철 타고 가야겠다."

택시 잡기도 하늘의 별따기였습니다.

[大學生]
"여섯 時 半에 나왔는데 아홉 時 半 授業 遲刻할 거 같아서 오늘따라 寄宿舍生들이 부러워지더라고요."

地下鐵로 몰린 출근길 市民들은 승강장 위層 階段까지 줄을 서야 하는 等 大規模 遲刻事態가 벌어졌습니다.

서울市는 협상이 妥結된 3時부터 버스운행이 正常化돼 퇴근시간대에는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채널A 뉴스 이기상입니다.

映像取材: 장명석 김래범 한일웅
映像編輯: 이혜진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