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大使館 職員에게 甲질 申告 當한 鄭在浩 駐中大使 | 채널A 뉴스
大使館 職員에게 甲질 申告 當한 鄭在浩 駐中大使
2024-03-28 19:48 國際

[앵커]
駐中 韓國 大使가 같은 大使館 職員에게 갑질 疑惑 申告를 당했습니다.

相當히 異例的인 狀況에, 외교부가 진상파악에 나섰습니다.

베이징 이윤상 特派員입니다.

[記者]
鄭在浩 週中韓國大使가 함께 勤務 中인 大使館 駐在官에게 이른바 '甲질 疑惑' 申告를 當한 것은 이달 初입니다.

外交 消息通들에 따르면 외교부가 아닌 다른 部處에서 파견된 駐在官 A 氏는 업무 處理와 關聯해 鄭 大使로부터 인신공격에 가까운 暴言을 몇 次例 들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참다 못 한 A 氏는 정 大使의 發言을 錄音한 뒤 파일을 外交部에 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우리나라의 主要國으로 불리는 이른바 '4强' 臺詞가 같은 大使館 職員에게 告發된 것은 이례적입니다.

鄭 大使는 取材陣의 質問에 입을 굳게 닫았습니다.

[鄭在浩 / 駐中 韓國大使]
"(人性 暴言 論難에 對해서 한 말씀 들으러 왔습니다) …."

代身 書面 立場文을 통해 "일방적 主張"이라며 "명예가 걸려있으니 推測을 自制해 달라"고 밝혔습니다.

學者 出身의 鄭 大使는 윤석열 政府의 첫 舟中大使로 2022년 8月 赴任했습니다.

外交部는 事實 關係 調査에 나섰습니다.

韓中 外交家에서는 정 大使를 둘러싼 論難이 대중 外交의 惡材로 作用할 可能性을 배제할 수 없다며 憂慮했습니다.

베이징에서 채널A 뉴스 이윤상입니다.

映像取材 : 위진량(VJ)
映像編輯 : 이승은

이시각 主要뉴스

댓글
댓글 0個

  • 첫番째 댓글을 作成해 보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