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日本)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株式會社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株式?社ソニ??ミュ?ジックエンタテインメント
形態 株式會社
略稱
소니 뮤직, SME Japan
創立 1968年 3月 11日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産業 分野 音盤, 音樂인 매니지먼트
本社 所在地 도쿄都 지요다구 로쿠半草 4番地 5
某企業 소니그룹
子會社 그룹 會社 參考
웹사이트 http://www.sonymusic.co.jp/
區 SME 盧記者카 빌딩(2018年 2月, 쟈니즈 事務所 에 賣却)

株式會社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 日本語 : 株式?社ソニ??ミュ?ジックエンタテインメント 家部시키價이샤 소니 뮤짓쿠 엔타테人멘토 [ * ] , 英語 : Sony Music Entertainment (Japan) Inc. , 略稱: SMEJ, SME Japan, 소니 뮤직 재팬)는 도쿄都 지요다구 에 本社를 둔 소니그룹 의 音樂界 事業 統括 會社( 中間地主會社 )다. 略稱은 SME 또는 SMEJ이며, 로고 表記로는 이탤릭체人 Sony Music 이 使用된다.

日本 소니그룹의 直屬 子會社이며 美國의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SME)와는 獨立的으로 運營되고 있다.

歷史 [ 編輯 ]

1968年 3月 11日 , ' CBS·소니 레코드 株式會社 '로서 設立되어, [1] 1991年 부터 現使命이 되었다. 게다가 2001年 에는, 分離·子會社化한 레코드 製作 部門, 營業 部門, 製造 部門의 統括會社( 持株會社 )가 되었다. 現在의 法人은 2003年 에 비音樂 部門을 分離하기 위해 實施한 會社 분할 때에, ?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의 音樂 事業을 承繼해 設立되었다.

音樂界 事業 以外는, 2003年의 會社 分割로 同時에 設立된 株式會社 소니 컬쳐 엔터테인먼트가 統括會社가 되었다. 그러나 소니의 리테일 事業의 賣却에 따라 2006年 5月 17日에 株式會社 에스市유로 相互 變更한 後, 會社 分割에 依해 新 株式會社 소니 컬쳐 엔터테인먼트와 리테일 事業의 統括會社 두 會社를 子會社로 設立했다. 株式會社 에스市油는 소니에 吸收合倂되었고, 또한 株式會社 소니 컬쳐 엔터테인먼트도 2006年 12月 1日에 株式會社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에 吸收合倂되었다. 이와 같이 소니에 依한 그룹의 解體·再編이 行해졌다.

美國 의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CBS 레코드 (招待法人)가 母體)는 2004年 BMG 엔터테인먼트 와 合倂해 ' 소니 BMG 뮤직 엔터테인먼트 '가 發足했다.

2008年 10月 에는, 소니가 '소니 BMG 뮤직 엔터테인먼트'의 베르텔스만 持分을 取得해, '소니 BMG 뮤직 엔터테인먼트'를 完全 子會社化했다. 同時에 소니의 完全 子會社인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SMEJ)는 '소니 BMG 뮤직 엔터테인먼트'로부터 BMG JAPAN의 全州式의 讓渡를 받고 BMG JAPAN을 子會社化했다. [2] 그 後 2009年 10月 1日, BMG JAPAN의 國內 製作 部門 및 西洋 音樂 部門 以外의 部門을 吸收 合倂했다.

音樂 傳達 事業을 둘러싼 다른 레코드 會社에 비해 한 曲當 價格이 若干 높게 設定되었으며, 디지털 著作權 管理 (DRM)가 嚴格하고, 從來까지는 소니 워크맨 이나 PC用 플레이어 밖에 再生이 不可能한 ATRAC 方式이 主體이거나 [週 1] , 音源이 傳達되고 있는 웹사이트 가 子會社의 레이블 게이트가 運營하고 있는 mora와 그 提携處에 限定되어 있었다.

그러나 아리오라 재팬을 비롯한 舊 BMG JAPAN 系列社와 레이블은 SME 山河가 되어도 繼續 아이튠즈 스토어 等에서 樂曲 提供을 하고 있었다. 2012年 에 들어가면, 2月 22日 에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主要 西洋 아티스트의 曲 提供을 開始했다. 게다가 10月 1日 mora의 사이트 리뉴얼에서 DRM 프리 MP3 AAC 에 依한 樂曲 傳達이 開始된 것으로, SME도 이 形式으로 曲 提供을 實施하게 되어, 11月 7日 부터 主要 放樂 아티스트의 曲 提供도 開始했다.

또 레코드 人氣가 再演하고 있는 狀況을 받아 2017年 6月 29日 日本 國內 아날로그 記錄의 自社 生産을 再開한다고 發表했다. 1989年에 生産을 終了하고 나서는 海外 企業을 包含해 外注하고 있으며, 自社에서의 生産은 29年 만이다. 當初는 SME界 所屬 아티스트가 中心이 되지만, 向後 外部 레이블로부터의 受注 生産도 받아들인다. [3]

한便 2000年 以後 CD 不況으로 레이블 비즈니스가 嚴格해진 가운데, 그룹 會社의 애니플렉스 ( 애니메이션 企劃·製作)가 다루는 소셜 게임 " Fate/Grand Order "가 記錄的인 히트를 達成해, 出市한 2015年 以後 大幅으로 賣出을 늘리고 있다. 2018年 3月期 그룹 全體 賣出額 中 折半을 애니플렉스가 차지할수록 그룹 間 비주얼 비즈니스에 對한 比重이 높아지고 있다.

그룹 會社 [ 編輯 ]

뮤직 & 아티스트 비즈니스 그룹 [ 編輯 ]

소니 뮤직 레이블즈 [ 編輯 ]

2014年 4月 1日 , SME의 傘下에 있는 소니 뮤직 레코드 를 비롯해, 8個 레이블이 合倂해, 株式會社 소니 뮤직 레이블즈 ( Sony Music Labels Inc. )가 새롭게 出帆했다.

各種 미디어에서는 使命 表記 等 外에, 社內 컴퍼니로서의 레이블 表記 等도 繼續해서 使用된다.

소니 뮤직 레코드 (Sony Music Records)
法人格上의 前身 企業.
1968年 3月에 美國 CBS社와 소니의 合作으로 創業의 CBS·소니 레코드로부터의 흐름. SME의 製作 部門 分離로 2001年 10月에 會社를 設立.
規格品 番은 SR( S ony R ecords).
에픽 레코드 재팬 (Epic Records Japan)
1978年 發足. 區 EPIC 소니. J-POP等의 實力派 레이블.
規格品番은 ES( E PIC S ony).
큔 뮤직 (Ki/oon Music)
1992年 發足. 區 큔 소니. 이나 믹스처 等의 個性派 레이블.
規格品番은 KS( K i/oon S ony).
에스엠이 레코드 (SME Records)
1998年 發足. J-POP나 落等의 實力派 레이블. 發足 當初는 SMR內의 레이블이었지만 2003年 4月에 會社를 設立. 合倂에 따라 社內 레이블로 回歸. 規格品番은 SE( S ony Music E ntertainment).
소니 뮤직 御所시에이티드 레코드 (Sony Music Associated Records)
1998年 發足. J-POP等의 實力派 레이블. 外部 프로듀서를 起用하여 展開한다.
規格品番은 AI( A ssoc i ated).
소니 뮤직 재팬 인터내셔널 (Sony Music Japan International)
2001年 發足. 美國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의 日本 傳達.
規格品番은 SI( S ony Music Japan I nternational).
아리오라 재팬 (Ariola Japan)
2009年 發足. 區 BMG JAPAN 나라 內部門. J-POP 等의 個性派 레이블.
規格品番은 BV( B MG V ictor) . BMG 時代의 有名)
SACRA MUSIC
2017年 發足. 애니메이션界 等의 타이業 等을 많이 해내고 國內뿐만 아니라 海外에서도 活躍하고 있는 아티스트가 所屬된 레이블.
規格 품番은 VV.
소니 뮤직 다이렉트 (Sony Music Direct)
2022年 4月 1日부터, 移管된 레이블. 主로 音樂 카탈로그 開發 事業 및 戀歌·歌謠曲·낙어를 中心으로 한 레이블.
規格品番은 MH(Sony M usic H ouse).

비주얼 & 캐릭터 비즈니스 그룹 [ 編輯 ]

엔터테인먼트 솔루션 비즈니스 그룹 [ 編輯 ]

그外 [ 編輯 ]

各州 [ 編輯 ]

內容主 [ 編輯 ]

  1. 나중에 WMA 方式도 登場한다.

參照週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