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VAIO 에서 넘어옴)

바이오 株式會社
VAIO Corporation
形態 株式會社
創立 2014年 7月 1日
産業 分野 電子機器
本社 所在地
核心 人物
打카유키 市價이 (社長)
主要 株主 Japan Industrial Partners (95%)
소니 (5%)
從業員 數
240名
資本金 1000萬엔
웹사이트 www .vaio .com

바이오 ( 英語 : VAIO )은 1996年 公開된 소니 의 컴퓨터製品 下位브랜드였으나 現在는 賣却되어 바이오 株式會社의 브랜드로 變更되었다.

歷史 [ 編輯 ]

소니 바이오 듀오 13

元來 Video Audio Integrated Operation의 머리글字말 이었으나 2008年에 브랜드 創立 10周年을 記念하여 Visual Audio Intelligent Organizer로 修正되었다. 이 브랜드는 Timothy Healy가 비디오와 오디오를 旣存의 컴퓨터 製品-Sony VAIO W시리즈 PC-과 統合한 것을 浮刻하기 위해서 만들었으며 이것은 定期的인 컴퓨터, 縮小模型 놀이 施設로 기능했다. 소니가 1980年代에 自國(日本)市場에서만 排他的으로 컴퓨터 生産 販賣를 해왔음에도 그 分野는 소니 뉴스 와 같이 워크스테이션 部門에만 限定되어 있었으며 10年이 되기전에 컴퓨터業界에서 撤收해야 했다. 소니의 再進入은 새로운 VAIO브랜드를 통해 世界市場으로 하였고 1996年 PCV 데스크탑 시리즈로 始作하였다. VAIO 로고는 또한 아날로그 技術과 디지털 技術의 統合을 의미한다. 'VA'는 아날로그 웨이브를, 'IO'는 디지털 李瑱 코드를 나타낸다.

2014年 2月 6日 소니는 VAIO 事業 部分을 日本投資펀드에 賣却하는 것을 發表하였다. 2014年 7月 1日 바이오 株式會社가 出帆하였다.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