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A 레코드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RCA 레코드
某企業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設立日 1900年 (124年 前) ( 1900 )
創立者 Eldridge R. Johnson
Emile Berliner
配給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Legacy Recordings (再發刊)
장르 다양함
國家 美國
位置 뉴욕
웹사이트 www .rcarecords .com

RCA 레코드 (RCA Records)는 소니 뮤직 傘下의 美國 音盤社이다. 컬럼비아 레코드 , 에픽 레코드 와 아울러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의 主力 音盤社이다. 팝, 록, 힙합, 일렉트로닉, R&B, 블루스, 재즈, 컨트리 장르의 音樂을 發賣한다. 使命은 現在 사라진 母會社 라디오 코퍼레이션 오브 아메리카 의 略字이다. [1] 컬럼비아 레코드 레이블 다음가는 美國史에서 두 番째로 悠久한 音盤社다. RCA의 캐나다 支部는 소니의 캐나다 國內에서 소니의 가장 오래된 會社로서, 大恐慌 을 거치면서도 存續한 캐나다 音盤社 中 하나다. [2]

브리트리 스피어스, 샤키라,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마일리 사일러스, 저스틴 팀버레이크, 앨리샤 키스, 어셔, 찰리 윌슨, R. 켈리, 엔리케 이글레시아스, 푸 파이터스, 킹스 오브 리언, 케샤, 크리스 브라운, 디앤절로, 펜타토닉스, 핑크, 크레이그 데이비드, 버디 가이, 워크 더 門, 핏불, 제인, 에이티즈 等이 이 會社와 契約하고 活動 中이다. [3]

2011年 者이브 레코드 제이 레코드 , 아리스타 레코드 , 라페이스 레코드 를 合倂하여 좀바 레이블 그룹 을 統一하였다.

발자취 [ 編輯 ]

1901年 RCA 레코드는 빅터 토킹 머신 컴퍼니라는 이름으로 設立되었다. RCA 레코드라는 이름 中 RCA는 라디오 코포레이션 오브 아메리카 (Radio Corporation of America)의 略字이다. RCA 레코드는 BMG로 合病되기 以前까지 RCA 傘下에 있었다.

레이블 體系 [ 編輯 ]

RCA 레코드는 팝 音樂 , 록 音樂 , 컨트리 音樂 分野를 다루는 레이블이다. RCA 빅터는 블루스 뮤직 , 월드 뮤직, 재즈 , 뮤지컬 및 其他 팝 音樂에 屬하지 않는 分野를 다루는 레이블이다. RCA 레드 失 레코드는 格調 높은 西洋 古典 音樂 레이블이다. 傘下에 再發行龍 서브 레이블로 RCA 골드 레이블이 있다. RCA 캠든, RCA 빅트롤라, RCA 커스텀 等의 레이블은 廢止되었다. 現在, 레거시 레코딩즈라는 소니 BMG의 카탈로그 部門이, 클래식 앨범을 再發賣하고 있다.

各州 [ 編輯 ]

  1. “RCA (Radio Corporation of America)” . 《EHTW.org》. Engingeering and Technology History Wiki . 2015年 8月 19日에 確認함 .  
  2. 《Elvis Presley: The King of Rock 'n' Roll》 (英語). epubli.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3. “RCA Records - Artists” . 《rcarecords.com》 . 2017年 1月 17日에 確認함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