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電送 네트워크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콘텐츠 電送 네트워크 (Content delivery network 또는 content distribution network (CDN))는 콘텐츠를 效率的으로 傳達하기 위해 여러 노드를 가진 네트워크에 데이터를 貯藏하여 提供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인터넷 서비스 提供者 (ISP)에 直接 連結되어 데이터를 電送하므로, 콘텐츠 甁목을 避할 수 있는 長點이 있다. [1]

CDN의 目的은 높은 使用成果 效率로 使用者에게 컨텐츠를 傳達함에 있다. CDN은 오늘날 인터넷에 存在하는 컨텐츠의 相當數를 서비스하고 있는데 이에는 웹 要素 (텍스트, 그래픽, 스크립트), 다운로드 可能한 要素 (미디어 파일, 소프트웨어, 文書), 애플리케이션 (電子商去來, 포털), 實時間 미디어, 注文型 스트리밍, 그리고 소셜 네트워크 等이 있다.

미디어 會社나 電子商去來 業體와 같은 콘텐츠 提供者는 그들의 컨텐츠를 使用者들에게 傳達하기 爲해서 CDN 會社에 使用料를 支拂한다. 反對로, CDN은 ISP, 移動通信事業者, 그리고 네트워크 事業者들에게 데이터 센터에서의 서버 호스팅 費用을 支拂한다. 더 나은 퍼포먼스와 使用性 以外에도 CDN은 컨텐츠 提供者의 서버의 트래픽을 덜어주어 컨텐츠 提供者의 費用을 줄여준다. 追加로, CDN은 大規模 分散 서버 裝備로 攻擊 트래픽을 緩和할 수 있으므로 컨텐츠 提供者에게 DoS 攻擊에 對해서 어느程度 保護해 줄 수 있다. 初期 大部分의 CDN은 CDN이 所有하고 動作하는 서버를 使用하는 컨텐츠만 서비스하였으나 最新 트랜드는 P2P 技術을 利用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使用하는 것이다.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컨텐츠는 指定된 서버 그리고 周邊 컴퓨터(peer-user-owned)를 모두 使用한다.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CDN(콘텐츠電送네트워크)” . 디지털타임스. 2007年 3月 19日. 2013年 5月 25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2年 2月 25日에 確認함 .